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건국 이래 최대 규모 의사 집회의 성공을 위하여]

안녕하십니까, 대한의사협회 회장 최대집입니다. 먼저 의사 회원님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는 2018. 5. 20. 일요일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지하철 1호선, 2호선 시청역)에서 제2차 전국의사총궐기대회가 열립니다. 시간은 오후1시30분부터 5시 30분까지입니다. 30분간 식전 행사, 1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메인 집회가 열리고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청와대 100미터 앞까지 행진, 집회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의협 집행부는 16개 광역시도의사회, 수련병원, 각종 병원, 전공의 등 모든 직역과 지역이 모여 6만 명의 초대형 의사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건국 이래 최대 규모의 의사 집회가 될 것입니다. 회원님들이 압도적으로 참여하여 문재인 케어의 핵심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 절대 불가, 예비급여 철폐, 진료비 정상화, 불합리한 심사체계 개편의 강력한 목소리를 현 정부, 국회, 언론, 사회에 내도록 합시다.

이대목동 소아과 교수와 간호사 구속 사태는 우리 의료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사망한 신생아들과 유족에 거듭 애도의 뜻을 표하며 재판을 통해 직접적 원인을 밝히고 책임 질 사람은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의료진의 구속은 매우 부당합니다. 선한 의도가 전제된 의료 행위에 대해 그 과실이 의심된다 하여 일반형사범죄의 법리를 적용하는 것을 우리는 용납할 수 없습니다. 중환자 생명권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이런 잘못된 수사, 기소, 재판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이번 대회는 그래서 ‘문재인 케어 저지 및 중환자 생명권 보호대회’입니다. 건국 이래 최대의 의사 집회를 13만 의사의 힘으로 성공시켜 문케어 반대, 중환자 진료 의사 구속 반대의 뜻을 강력하게 현 정부에 고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2018.5.8. 대한의사협회 회장 최대집 배상

동영상 바로가기https://www.
youtube.com/watch?v=Sg64w9rAh7A

댓글영역

댓글을 작성 할 수 없는 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