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메가펀딩친구 4

고객과 기업이 함께 '상생상락'하는 행복한 금융 플랫폼

포스트 메뉴
메가펀딩, 스마트팜 전문기업 ㈜엔지에프와 MOU체결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정식 인허가를 취득한 P2P금융회사인 메가펀딩이 스마트팜 관련 신기술 회사 ㈜엔지에프와 전략적인 MOU를 체결하였다.

엔지에프는 한국형 스마트팜 선두주자이자 대표기업으로 신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회사이며,관계회사인 농업법인(주)늘푸른공원과 함께 현재 귀농인들에게 스마트팜 관련 시설물 구축, 농업 기술이전, 유통 및 소비과정까지 전반적인 운영지원을 하는 회사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우수관리인증(GAP)을 받아 친환경 무농약 프리미엄 엽체류를 생산,판매하며 국내에서 현재 스마트팜 농장을 운영중에 있다.

스마트팜이란? 농사 기술에 정보통신신기술(ICT)를 접목하여 만들어진 농장으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농작물 재배 시설의 온도, 습도, 일조량, 이산화탄소, 토양등 을 측정하고 분석한 결과에 따라 농작물의 최적 생태계를 구현하는 신기술 농업으로, 농업인의 생산, 유통, 소비과정에 효율성을 결합한 고부가가치 농업방식이다.

메가펀딩은 기존 귀농귀촌정책이 귀농인들이 귀농이후 안정적인 농업기술 습득, 농장 경영의 노하우 및 귀농 자금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였으며, 이를 개선하고 4차 산업혁명인 핀테크 금융과 스마트팜의 ICT 기술을 결합한 사업을 ‘스마트팜 금융’ 사업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메가펀딩은 P2P금융업계 최초로 귀농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경영컨설팅과 스마트팜 사업과 연계한 ‘스마트팜 금융’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투자자들이 메가펀딩의 P2P프로젝트를 통하여 스마트팜 투자자로서 수익참여와 스마트팜 농장의 경영 참여까지 가능한 핀테크 금융을 이끌어 나가겠고 말했다.[매경부동산아카데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가펀딩, 태양광 전문기업 (주)효성에너지와 MOU체결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정식 인허가를 취득한 P2P금융회사인 메가펀딩이 P2P업계 최초로 에너지팜 금융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태양광 사업관련 신기술 회사인 ㈜효성에너지와 전략적인 MOU를 체결하였다.

메가펀딩은 신규 P2P금융상품으로 정부의 육성산업인 귀농정책 에너지팜 사업과 관련한 ‘에너지팜 금융’ 상품을 출시 예정중에 있으며, 에너지팜과 관련된 사업의 일환으로 태양광 전문업체인 효성에너지와 전략적인 MOU를 체결하였다.

효성에너지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산업관련 신기술을 보유하는 회사로, 에너지 절감 및 지붕형 태양광 공급 사업 및 귀농인이 재배한 친환경 수경새싹인삼을 일본 엘에스노바사에 전량 납품을 진행하는 회사이며,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다.

메가펀딩은 효성에너지와 협력하여 에너지팜 귀농인들이 영농형 태양광 발전으로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 팜을 구축하고, 태양광을 통하여 생산된 에너지를 기반으로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운영수익과 자체 사용 후 남은 전력을 한전과 20년간 전력송출 계약을 맺어 안정적인 부가수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메가펀딩은 P2P회사들의 P2P대출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추구하는 대출상품 중심의 운영 체제보다, 정부의 육성 산업인 귀농정책을 지원하는 다양한 대출상품을 오는 6월에 출시 오픈할 예정이며, 주요 핵심 금융으로 ‘스마트팜 금융’과 ‘에너지팜 금융’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매경부동산아카데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