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DCM친구 153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포스트 메뉴
[리뷰] 휴이온 KAMVAS PRO 13

"타블렛으로 완성하는 사진 편집"

화면을 손으로 직접 만져 기기를 조작하는 직관적인 방식은 어느새 자연스러운 것이 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을 하는 영역에서는 이러한 직관성과 거리가 있는 기기를 사용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등. 그렇다고 태블릿 PC를 워크스테이션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직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딱 작업 영역만 좀 더 직관적으로 변화를 줄 수 없을까? 라는 요구가 생겼다면 액정 타블렛을 고려해 볼 타이밍입니다.

[갤러리] DCM 사진공모전

"인생샷"

제 35회 ‘DCM 사진 공모전’ 주제는 <인생샷>이었습니다. 많은 분이 디지털카메라매거진 메일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을 올려주셨습니다. 그 중 선정된 수상작 7장을 소개합니다!

[리뷰] 시그마 MOUNT CONVERTER MC-21

"당신의 렌즈 자산을 L 마운트에서도"

지난 2018년 포토키나에서 시그마와 파나소닉, 라이카는 L 마운트를 공유하는 연합을 발표했습니다. L 마운트는 SL을 비롯한 라이카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에 적용한 규격입니다. 특징은 소니 E 마운트와 같이 풀프레임과 APSC 두 가지 규격을 모두 아우른다는 점입니다.

[먼슬리 초이스] 7월

"심혈을 기울여 고른 이달의 제품"

신제품이 아니여도 좋습니다. DCM에서는 매달 이달의 제품을 선택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부터 악세서리, 가방까지! DCM에서 선택한 먼슬리 초이스를 만나보세요.

[리뷰] 올림푸스 Tough TG-6

"거친 아웃도어 활동도 걱정없다"

아웃도어 활동에서 중요한 점은 내구성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이라도 거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추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올림푸스 터프 TG 시리즈는 물과 먼지를 막는 것은 물론 압력과 충격에도 대응해 언제 어디서든 셔터를 누를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리뷰] 오난코리아 루메나 N9-X10 10000mAh

"퀵차지 3.0 지원 보조배터리"

2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풍족하기 때문에 며칠에 한 번꼴로 충전해도 무방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굉장한 무게는 단점으로 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큰 용량을 감안해도 "어차피 며칠에 한 번 충전할 것이라면 용량이 작더라도 가벼운 보조배터리를 쓰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고, 오난코리아 루메나 N9-X10 보조배터리는 이런 의문을 품은 저에게 괜찮은 답변이 된 제품이었습니다.

[TIP] 올바른 야경 필터 사용법과 활용법

"취미로운 사진 생활을 위한 필터 활용 가이드"

풍경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일몰을 전후해서 또는 새벽 공기와 밤 공기를 맞아가며 셔터를 눌러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풍경 사진에서 빠질 수 없는 촬영이 야경 촬영이기 때문입니다. 야경 촬영은 주간 촬영보다 챙겨야 할 장비도 신경 써야 할 요소도 많지만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떻게 찍을까 고민하는 재미가 있어 촬영 스케줄에 꼭 포함하곤 합니다.

[리뷰] 올림푸스 M.ZUIKO DIGITAL ED 12-100mm F4.0 IS PRO

"강력한 손떨림보정 성능을 갖춘 고배율 줌렌즈"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광각 줌 렌즈와 인물용 준 망원 단렌즈를, 올림푸스 카메라에 표준 줌 렌즈와 망원 줌 렌즈, 인물용 망원 단렌즈를 사용하여 장비의 특색을 살리고 있지만, 그럼에도 마음 한편에서는 고배율 줌 렌즈에 대한 갈망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와중 올림푸스 12-100mm 렌즈를 짧은 시간이나마 사용해볼 기회가 있어 올인원 렌즈에 대한 욕망을 충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리뷰] 시그마 렌즈와 함께 봄의 자취를 쫓아 떠난 봄꽃 로드

"세기프렌즈"

매년 봄이 오면 습관처럼 길을 떠납니다. 벚꽃부터 유채꽃, 수선화, 진달래, 겹벚꽃 철쭉까지. 다양한 꽃들의 향연이 전국 곳곳에 펼쳐집니다. 살랑대는 봄바람을 맞으며 꽃을 따라 떠난 봄꽃 로드. 부산, 화순, 서산, 아산, 부천, 서울까지 전국의 싱그러운 봄바람을 맞으며 꽃향기에 한껏 취했습니다. 내년에도 찾아올 봄을 기다리며 다음 여행을 기약해봅니다.

[추억 만들기] 반려견의 일상

"인스탁스 SQ6"

7년을 함께한 반려견의 일상을 인스탁스 카메라로 기록했습니다. 강아지 아띠도 자신을 찍는줄 아는지 셔터를 누를 때는 가만히 있어 주었습니다. 여러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사진도 좋지만 반려견의 모습을 필름으로 남길 수 있어서 인스탁스로 촬영할 때 더 행복했습니다.

[촬영법] 원스탑! 플라워 촬영

"캐논 아카데미로 알아본다"

꽃 사진 하면 떠오르는 것은 자연에 핀 꽃을 배경과 조화롭게 담은 이미지입니다. 자연에 핀 꽃을 담은 사진도 아름답지만 그것이 꽃 사진의 전부는 아닙니다. 스튜디오로 들어와 촬영자의 마음을 꽃으로 표현하는 사진도 있습니다. 이번 캐논 아카데미 <원스탑! 플라워 촬영>에서 박종운 사진가는 꽃 사진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에 더해 작가의 마음을 대변하는 표현 방식으로 꽃 사진을 말합니다.

[촬영법] 가성비 갑! 홈 스튜디오 음식 사진 촬영법

"DCM CREW TECHNIQUE"

한때 잡지에서 멋진 광고 사진을 보며 ‘나도 저렇게 찍어보고 싶다’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많은 광고 사진이 고가 장비가 갖춰진 스튜디오에서 촬영부터 보정까지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완성되지만, 집에서도 혼자 충분히 높은 퀄리티를 가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리뷰]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리뷰

"부들부들한 SSD가 있다?"

여행을 가기 앞서 제일 고민되는 부분은 사진/영상 용량입니다. 갈수록 용량이 커지는 사진/영상을 빠르게, 많이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옮길 수 있는 제품을 찾으셨다면 본 제품을 추천드려봅니다.

[취재] 세기프렌즈 3기의 세프 사진전

"세기P&C 공식 서포터즈의 결실"

2018년 3월 세기프렌즈 1기 활동을 시작으로 세기프렌즈가 벌써 3기까지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에 세기P&C에서 개최한 세프 사진전은 2019년 3월부터 활동한 세기프렌즈 3기 인원들의 활동 기록과 사진, 영상을 전시한 것으로, 7월 3일과 4일 양일간 홍대 전시문화공간 '자주'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신임 대표 이사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유저에게 한 발 더 다가가겠습니다"

거북이는 조금 느리지만 굳건한 뚝심으로 토끼를 이깁니다. 그 굳건함이 장수의 비결이지 않을까요. 지난 2018년 하반기에 니콘 Z 시리즈로 조금 느리게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에 진입한 니콘은 100년을 이어온 광학 기술과 원천 기술로 그 영역을 차츰 넓혀가는 중입니다.

[인터뷰] GFX 100으로 디지털 시대 ‘라지 포맷’이라는 개념을 명명하다

"후지키나 2019"

후지필름이 지난 5월 2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후지키나 2019에서 약 1억 200만 화소 미러리스 GFX 100을 선보이고 이를 ‘라지 포맷’이라고 새롭게 명명했습니다. 후지키나 2019는 세계 각국 후지필름 관계자와 프레스 약 450명이 참석해 대규모로 진행됐습니다.

[기획] 미래를 위해 지금의 순간을 영원히 보존하는 일

"후지필름 GFX 100"

후지키나 2019에서 광학기기 & 전자영상 사업부 이다 토시히사 총괄 매니저는 1998년 당시 약 150만 화소로 혁신을 선보였던 FinePix 700으로 촬영한 가족사진을 꺼내들었습니다. 20여 년이 흐른 지금, 그는 이 제품을 통해 사진과 영상만이 미래를 위한 순간을 영원히 보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후지필름은 미래를 위해 지금을 보존할 도구로 약 1억 200만 화소 라지 포맷 미러리스 GFX 100을 택했습니다.

[촬영법] 동굴 탐험의 현장감을 전하는 광범위 줌렌즈

"사진에 감각을 더하는 촬영 테크닉"

디지털카메라매거진이 매달 특정 촬영 상황에 어울리는 올림푸스 렌즈로 특별한 촬영법을 전합니다. 이번 호는 광범위 줌렌즈로 알아보는 아웃도어 촬영법입니다.

[갤러리] DCM 사진공모전

"당신의 카메라"

제 34회 ‘DCM 사진 공모전’ 주제는 <당신의 카메라>였습니다. 많은 분이 디지털카메라매거진 메일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을 올려주셨습니다. 그 중 선정된 수상작 8장을 소개합니다!

#DCM사진공모전 #DCM갤러리 #카메라사진 #디지털카메라매거진

[리뷰]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휴대성 좋은 외장메모리"

노트북으로 사진 작업을 할 경우 데스크탑과 작업 파일의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작업하던 도중 용무를 마치게 되어 집에서 데스크탑으로 작업을 이어가야 했던 상황을 몇 차례 겪은 뒤, "이럴 거면 차라리 작업용 외장 SSD를 마련하는 게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속도가 빠른 SSD를 데스크탑과 노트북의 공동 작업 공간으로 두자는 의도였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