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아웃오브스탁
친구 2,215

아웃오브스탁은 100% 정품만 거래됩니다. -We are currently OUTOFSTOCK-

포스트 메뉴
아웃오브스탁, 코비진스와 협업 서비스 "한정판 운동화 가품 걱정없이 거래"

국내에서 새로운 형태의 ‘가치거래 시장(市場)’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가치거래 플랫폼인‘아웃오브스탁(OUTOFSTOCK)’(이하 아오스)이 국내 최고의 스니커즈 정품판정 전문가 코비진스와 협업으로 16일부터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를 시작으로 하는 Bet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아오스는 실물 시장에서 거래되는 한정판 제품(Limited Edition)의 과도한 가격 상승에 주목하여 지난 2015년에 한정판 제품의 공정한 가치 산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가품거래 및 사기(Fraud)와 같은 부정적 외부효과를 방지할 수 있는 최초의 독립형 쌍방향 거래 플랫폼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아오스의 개발사인 (주)아웃오브스탁은 ‘Credit Analyst’를 포함한 다수의 금융권 출신 인력을 비롯하여 K-pop 전문기관, 게임사 출신 프로그래머가 2018년 설립한 법인으로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지원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플랫폼은 실제적인 제품 거래를 위해 구축한 시스템과는 별개로 거래되는 제품의 상태 및 진위판정을 위한 검증 시스템을 마련한 특징이 있다. 또한 회원들이 거래한 보유종목에 대한 실제적 시장가치를 반영한 수익현황 및 실시간 거래정보(시세정보, 가격 변동 정보 등)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하여, 실제적인 구매와 투자를 동시에 진행하는 현명한 투자자로서 활동할 수 있다.

(주)아웃오브스탁의 윤진희 대표는 “OUTOFSTOCK은 수요와 공급에 의한 공정한 가치 평가의 기준을 제시하고 정보의 공유와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올바른 선택을 도울 수 있다”고 전했다.

설립자인 브라이언 앤드류는 “Limited Edition은 이제 더 이상 기업의 마케팅 수단이나 제품 홍보 전략이 아니며 개인이 소유하고 투자하는 경제적 가치의 대상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본질 가치는 제조업자가 제시하는‘소비자 권장가격’이나 제품의 원가와 유통마진을 결합한 기본 가치에 머무는 시대는 지났으며 경제학적 소비 심리와 트렌드를 반영한 2차적으로 생성되는 가치 즉 ‘Premium’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승한기자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