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B2B Business!

Business to Business 라는 Business,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B2B 사업은 잘 알고 있듯이 기업과 기업간 비즈니스입니다.

B2B를 사전적 의미를 먼저 이해하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의 유형 가운데 하나로, '기업간 거래' 또는 '기업간 전자상거래'라고도 한다. 기업(business)과 기업(business)이 거래 주체가 되어 상호간에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을 말하며, B2B의 '2'는 영어에서 'to'와 발음이 같은 숫자를 차용한 것이다.
거래 유형은 구매자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다수의 판매자가 접속하여 거래가 이루어지는 구매자 중심형, 이와 반대로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다수의 구매자가 접속하여 거래하는 판매자 중심형, 중개용 사이트에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접속하여 거래하는 중개자 중심형으로 구분한다. 기업들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직거래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기에는 주로 부품이나 기계, 원료, 소재 등의 산업재를 거래하다가 오늘날에는 제조와 유통, 서비스 등을 포함하여 기업이 제공하는 모든 물품과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개념으로 확대되었다.
거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2년 한국의 연간 전자상거래 총액(1144조 6890억 원)의 91.8%(1050조 9850억 원)를 B2B 거래가 차지하였다.
이는 2001년의 108조 9410억 원에 비하여 10배 가까이 늘어난 액수이다.
한편, 기업과 정부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는 B2G(Business to Government),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는 B2C(Business to Consumer)라고 한다.
<두산백과>

제조회사와 도매업 사이 혹은 도매업과 소매업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거래를 말한다. 처음 B2B라는 용어는 소비자와 기업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구분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어로 기업의 자본재 혹은 산업용품 등의 마케팅에 국한된 뜻을 갖는 용어로 쓰였다. 그러나 현재 B2B라는 용어는 기업이 제공하는 모든 물품과 서비스를 뜻한다.
<시사상식사전>


기업간 비즈니스는 신뢰가 생명이다. 의사결정에 시간이 걸리는 만큼 한번 신뢰가 쌓이면 지속적인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충분히 숙고한 후 결정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신뢰로 구축된만큼 오래 함께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지속성이 높다.

고객은 고객인 동시에 판매자가 될 수 있으며, 그 규모도 일반 개인고객에 비해 그 규모가 크다. 또한 대량의 구매를 보장하기 때문에 그만큼 기업은 고객기업에게 더 좋은 가격경쟁력을 보장해 줄 수 있다. 단품 구매자보다는 대량 구매자에게 더 많은 할인혜택을 주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다.

B2B 사업은 먼저 서로 알아가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임을.......

여누솔루션은 신뢰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참조 홈페이지
여누솔루션 홈페이지 :
http://www.yeonoo.com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eonoo2017
B2B 몰 :
http://yeonoo17.cafe24.com/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