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주간조선
친구 586

Knowledge is power! <주간조선>과 함께하세요

포스트 메뉴

“정대협의 이해관계에 따라 진짜 위안부를 가짜라 하면서 인신공격까지 하는 나쁜 집단입니다.”
“윤미향은 CBS 방송관, 오마이뉴스 등 언론 매체에 나가 저를 친연(미친년)이라고 할 수 익습니까(있습니까).”

10여년 전, 지금의 이용수 할머니와 같은 목소리를 냈다가 비난 세례를 받았던 할머니가 있었습니다.

중국의 홍콩 국가안전법(국안법) 제정으로 홍콩이 다시 불붙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시각장애를 앓고 있는 인구는 2억850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들에게 희망을 줄 사람의 눈과 흡사한 인공 망막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고 하네요!

유승민, 오세훈,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선후보군에 대한 김무성 전 의원의 평가는?

미래통합당 비대위에 보함된 청년 삼인방, 총선 참패 직후 통합당 내에서 제기된 ‘830(80년대 출생 30대, 2000년대 학번) 세대교체론을 반영했습니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간 인수합병 작업이 답보 상태를 이어가면서 최악의 경우 합병이 무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손에 달린 보톡스 제조 및 개발업체 #메디톡스의 운명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 지원시설인 ‘나눔의집’. 1990년대 후반 나눔의집 운영 초기로 거슬러 올라가면 초대원장이 함께 일하던 여자 간사를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사건도 있었습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과 고 #이희호 여사 부부가 남겨놓은 유산을 놓고 2남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과 3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분쟁을 벌이고 있는 사실이 주간조선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고_이희호_여사_유언장_전문_입수

“기후변화와 같은 큰 규모의 문제를 다룰 때에는 즐겁고(fun) 쿨하고(cool) 섹시해야(sexy) 한다”
“어떤 의미에서 즐겁고 쿨하고 섹시한 대책을 말하는 것인가?”
“그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는 것 자체가 섹시하지 않네요.”

그 유명한 #펀쿨섹좌, 조롱 뒤에 담긴 것은?

요즘 '쿠팡 플렉스’나 ‘배민 커넥트’를 이용해 단기간 알바를 뛰는 사람들이 많죠. 고급스러운 표현으로 '긱 이코노미(Gig Economy)’ 종사자라고 합니다.

미국의 독점금지법은 어떤 산업에서 한 기업이 과도한 권력을 쥐는 걸 방지하는 게 목적입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끼어들면서 독점금지법엔 경제적 논리 대신 당파적 논리가 작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낄끼빠빠주의보

코로나19 사태의 충격이 세계경제를 본격적으로 강타하면서, “5월 28일 열리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전격적으로 기준금리를 인하할 가능성도 있다”는 예측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돌연변이? 바닷가 사람들 키 작은 이유 있다

주변 환경은 키 성장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

미·중 대결별 시대, 한·중의 위험한 러브라인

코로나19 책임론을 둘러싼 미국과 중국의 신냉전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양국이 경제 전쟁을 본격적으로 벌이고 있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