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강서구, 어르신 특화프로그램 선정 인기도 조사 나서

오는 23일까지 설문조사 후, 동 자치회관별 프로그램 개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에서 진행 중인 자치회관 어르신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오는 23일까지 어르신 대상 인기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결과를 토대로 특화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조사는 동 주민센터와 자치회관을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기존 어르신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물론 앞으로 신규 유입될 베이미부머 세대에 대한 의견도 반영하고자 50대 이상 주민들을 포함하여 진행된다.

어르신들은 노래교실, 스마트폰 활용, 조부모교실, 자서전 쓰기, 미술교실, 커피교실 등 관심있는 강좌를 선택 할 수 있다.

구는 특히, 인근 동과 중복되는 프로그램 개설을 피하도록해 동별로 특색 있는 강좌들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 상반기와 하반기 강좌를 수강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점검하고 수강생이 3개월 평균 10명 미만인 경우 수강생 설문조사와 함께 주민자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새로운 신규프로그램으로 대체된다.

어르신 아카데미 개편이 동에서 자체적으로 강의 프로그램을 정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들의 의견을 고려하는 만큼 수강생들의 만족도와 호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다원화 되는 시대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등 사회적 흐름에 발맞춰 11년간 운영한 어르신 아카데미를 개편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양질의 특화 프로그램을 동별로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시사경제신문(
http://www.sisanews.kr)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