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친구 218

의정부시의 어린이집과 부모 및 영유아에게 양질의 육아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카카오플러스친구 회원 가입 시 필독사항

[회원 필독사항]
1.카카오플러스친구 가입시 프로필명을 실명으로 작성해 주세요
2.카카오플러스친구 내에서는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3. 해당 카카오플러스친구는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가정양육지원사업을 안내 드리고자 개설되었습니다. 센터 사정에 의해 안내문이 게시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www.icare.or.kr)를 확인해 주세요
4. 판매성, 도배성, 비방하는 글 등 밴드의 품위를 실추시키는 글은 무통보 삭제될 수 있습니다.
5.카카오플러스친구 회원 및 운영자에 대한 명예훼손성 글을 공개적으로 게시하거나 운영자와 협의되지 않은 광고성 쪽지를 보내는 자 등 밴드의 품위를 실추시키는 분은 무통보 강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는 12월 11일 아이사랑놀이터 의정부점에서 부모소모임 총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지난 1년 동안의 사업 운영 보고, 활동영상 상영, 우수사례 발표, 요리 체험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하는 부모소모임은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육아부담을 완화하고 또래 간 놀이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자조 모임으로, 영유아를 둔 3~5가정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정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진행했다. 2019년은 3기로 나누어 모집하였으며, 총 85가정이 참여해 육아관련 정보의 공유 및 공동육아를 실현하고 있어 모범적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조상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부모소모임을 통해 의정부시의 올바른 양육문화 형성을 돕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내년에 진행되는 부모 소모임 참가 신청은 2020년 1월 10일부터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는 12월 10일 개최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주관 자원봉사 대축제에서 2019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로 선정돼 현판을 수여받았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공공기관, 사회복지지설, 비영리시설 중 자원봉사자의 활동이 필요한 기관으로, 수요처에서는 자원봉사자 모집, 활동배치, 실적 관리를 한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과 취학 전 (손)자녀를 둔 가정이 이용하는 자원봉사 수요처로 재능봉사자나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1365자원봉사포털을 적극 활용하여 자원봉사센터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서 수요처의 모범이 되었다.

조상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우수 수요처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봉사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