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아프가니스탄 세이브더칠드런 공격에 대한 성명

현지 시간 24일 오전 9시경 아프가니스탄 잘랄라바드(Jalalabad)의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소가 공격을 당했습니다. 깊은 슬픔과 애도의 마음을 담아 이번 공격으로 세이브더칠드런 직원 세 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채 가기 전에 사망자가 한 명 더 발견돼 이번 공격의 희생자가 네 명으로 늘었다는 소식을 알리게 되어 비통한 심정입니다. 공격으로 부상당한 네 명은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가능한 가장 강력한 용어로 이번 공격을 규탄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직원들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수백만 아동의 삶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헌신해 온 인도주의 활동가들입니다. 이들을 향한 폭력 앞에 저희는 충격과 공포를 금할 수 없습니다. 이 처참한 사태의 여파 속에서 우리 직원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세이브더칠드런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입니다.

이 공격의 성격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 동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구호요원들을 향한 공격은 결코 용인될 수 없습니다. 이는 우리가 보호하고 있는 아동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이기도 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1976년부터 아프가니스탄에서 생명을 살리는 보건, 교육, 영양, 아동보호 프로그램을 펼치며 수백만 아동을 도와왔습니다. 우리는 이번 공격으로 아프가니스탄에서의 모든 활동을 일시 중단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아프가니스탄의 가장 소외된 아동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해 헌신할 것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이 어떤 위험과 어려움 속에서도 아동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지지와 애도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연대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추가 소식이 들어오면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에서 관련 소식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드림

댓글영역
공지혜🐰jh.G2018년 1월 30일 오후 04:22

아...정말 너무 안타깝네요..현지직원분들 사망까지..
구호하는일에 힘쓰는분들까지 공격하는건
정말 사람의 생명에대해서 아무런 존중심이 없다는거겠죠?ㅠ
꼭 수사해서 나쁜사람들이 잡혔으면 좋겠네요..

황지영2018년 2월 1일 오전 02:54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해주신 분들에게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었으니 더욱이 안타까운 일입니다. 더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고 부상당한 네 분은 빠른 쾌유를 빕니다.

염.인.선. 🥴2018년 3월 9일 오전 07:56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 이번 일을 계기로 국제사회 여러군데에서 목소리를 내주어 강력하게 규탄해주었으면 합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yms2018년 3월 29일 오전 10:56

가슴아픈일이예요 전쟁을 일으킨 한사람의 그마음이 좋은 마음으로 바뀌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부상중인 분들의 빠른 쾌유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으나수♬2018년 3월 29일 오후 03:24

하루빨리 전쟁이 끝났음 하는 바램입니다
고통받는것은 아이들입니다

💓카트로폴리스💓2018년 6월 1일 오후 04:00

안타까운 소식을 방금 성명서를 읽고 알게되었습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전쟁없는 세상이 하루빨리 오기를요...(훌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