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습니다

17개 국회 상임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선출 완료!
======================================

강훈식 수석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습니다

오늘 모든 상임위의 위원장이 선출되었습니다. 21대 국회가 시작된 지 한 달 만입니다. 드디어 국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늦은 만큼 더 신속하고 성실하게 일하겠습니다. 오늘 즉시 모든 상임위를 가동해 시급한 추경심사를 시작하여 6월 임시국회가 종료되기 전 통과시키겠습니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코로나19 극복과 민생 살리기에 주력하겠습니다.

유감스럽게도 미래통합당은 끝내 우리와의 약속도, 국민과의 약속도 지키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고립무원의 길을 택했습니다. 5번의 양보에도 꿈쩍하지 않았습니다.

미래통합당에 묻고 싶습니다.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협상할 권한만 있고 결정의 권한은 없는 것입니까. 힘들게 이룬 원내대표 간 합의가 의총과 지도부회의에서 거부되는 것이 도대체 몇 번째입니까. 의회독재, 민주주의 말살이라는 프레임을 만들고 싶으신 것입니까.

국민들은 총선 결과를 통해 이제 달라지라고 명령하셨지만, 미래통합당은 아직도 무작정 발목잡기라는 못된 버릇을 고치지 못했습니다. 더 이상 미래통합당의 몽니와 구태를 기다릴 마음도, 시간도 없습니다.

민주당은 제21대 국회를 엄중히 책임지겠습니다. ‘호시우행(虎視牛行)’의 자세로 오직 국민과 국익만 바라보며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미래통합당 의원님들께도 촉구합니다. 국회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당리당략이 아닌 국민의 안전과 삶을 위한 정치에 함께해주십시오.

댓글영역
july7월 21일 오전 09:02

미통당 핑계되지말고 공부좀하고 부동산정책펴세요 이명박근혜때는 4대강 하베스트어쩌니해도 집값폭등안했고 세금폭탄도없었네요 그러면서 책임지는사람없고....일반인이 잠못자번돈으로 그나마 집한채더산게 죄라고요? 투기꾼은 이용주전의원같이 몇십채되야 부동산법인들 이런사람들이 투기꾼이죠 ...진짜 잡을사람은안잡고..41채사모펀드로 세금규제피하려파는건 못잡고 아니 안잡고.

민성기7월 22일 오후 12:44

김*** 청와대를 소록도로이전해서
소록도좀 개발하면 좋겠땅께로...
잊혀진 청와대여라~~

mooil Moon-스테파노7월 26일 오전 06:08

충고 한마디 하는데 국민 바라본다고 국민이 좋아 하나요.!?
국민 특히 대다수 서민들의 삶이 흔들리지 않도록 부동산 정책을 제대로 해야 된다.
서울 아파트 한체에 20억 30억 호거 하는데 넑놓고 앉아 있다가 결국 대통령 지지율 폭락하고 미통당 지지율 폭등한 결과를 초래 했다.
이제 뒤늦게 대책을 내어 놓았으나 서민들은 전세값 폭등으로 피눈물 흘린다.

mooil Moon-스테파노7월 26일 오전 06:15

국민의 삶을 안정시키는 정책을 최 우선으로 하지 않으면 다음 집권은 물건너 갈수 있다.
구민은 누구나 편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하는데 서민들은 주택 문제로 신경을 곤두 세우며 살아야 하는데 날이 갈수록 폭등하는 부동산 값을 바라보면서 억장이 무너져 버렸다 전세살다 이제 월세로 전환할 처지가 되었는데 그래도 문정권을 지지 할가요.!?
어리석은 정치인들 한심하다

폐기물쓰레기민주당7월 27일 오전 09:53

민주당 잘못했다고 사과를 하면되는데 그걸못해서 역시민주당이디

斫迦羅跋剌底7월 28일 오전 08:19

뉴질랜드 방송 ‘뉴스허브’는 지난 25일(현지 시각) “A 외교관은 최대 징역 7년형의 성추행 행위를 총 3차례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면서 “하지만 한국은 뉴질랜드 법원이 발부한 A씨에 대한 구속영장 집행, 사건 발생 당시가 촬영된 한국 대사관 CCTV 영상 자료 제공을 거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斫迦羅跋剌底7월 28일 오후 12:22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그의 비서 출신 피해자 A씨 측이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직권 조사를 촉구하는 수백 페이지 분량의 요청서를 인권위에 전달했다. A씨 측 대리인인 김재련 법무법인 온세상 변호사는 본지에 “(피해 사실 등을 담은) 증거 자료만 30개”라고 했다.

斫迦羅跋剌底7월 28일 오후 08:11

지난 19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 캠프에서 공익제보지원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았던 신평 변호사가 "최근들어 우리 사회에서 대표적으로 Unfit(부적합한)한 것으로 보이는 인물은 아마 추미애 법무장관과 그 주위에 있는 최강욱 의원 등이 아닌가 한다"고 지적했다

王子様7월 30일 오후 08:11

신평 변호사 ㅋㅋㅋㅋ 아무나 다 변호사 ????

박인순7월 31일 오전 04:52

민주당 탈당하려 합니다 더이상 참을수가없네요 나라꼴 걱정됩니다

JW Gimm8월 2일 오후 06:31

다주택자 중과세 정책 찬성합니다

그러나 집 한 채 가진 가정은 재산세와 종부세를 대폭 줄여주세요

집 한 채 가지고 오래 살다 보니 집값이 오른 어르신들을 투기꾼 취급하는 현행 종부세는 고쳐져야 합니다

부부가 집 한 채를 "공동소유"하면 1세대 2주택자로 보아 장기보유공제와 노령공제 80%를 박탈합니다

이 거 말이 안되요
이 규정을 없애주세요

💜행복한 천사 💑💜😃8월 6일 오후 08:25

더불어 민주당 180석 일하시라 밀어 주었으니 20대 갇히 발목잡히지 마시고 과감하게 국민만틷고 팍팍 밀고나가세요 저의는 국민 깨시민은 협치는 금물 핵사이다 통과해주세요 민주당 지지합니다 잘하심 박수요 발목잡히면 짜증나서 머리갑니다 힘내세요 홧팅

斫迦羅跋剌底8월 13일 오전 07:59

A 시의원은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부산 사하구의 한 식당을 찾아 지인들과 술을 마시며 종업원 B씨에게 강제추행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

B씨 측 김소정 변호사에 따르면, 당시 A 시의원은 “난 복분자 먹으면 서는데 어떡하지”라고 말하며 “(피해 여성은) 손톱도 빨갛고 입술도 빨간데, 얼굴도 빨가면 더 좋을 텐데”라고 말했다.

斫迦羅跋剌底8월 18일 오전 08:24

뉴질랜드 근무 당시 현지 직원을 성추행했다는 혐의를 받는 한국 외교관이 귀국했다.

17일 외교부에 따르면 필리핀 내 공관에 근무하던 외교관 A씨가 이날 한국에 도착했다. 지난 3일 A씨에 대해 "여러가지 물의를 야기했다"면서 귀임발령을 낸 지 14일 만이다.

kim6시간전

민주당 의원님들 추장관님 조국장관님 윤미향의워림 저렇게 당하고 있는데 보고만 계시지는 않겠지요 억울하게 당하고만 있는거 보고있으니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참속이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