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K-방역’으로 코로나19 수도권 재확산을 막아내자

허윤정 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 ‘K-방역’으로 코로나19 수도권 재확산을 막아내자

코로나19 수도권 재확산 조짐에 정부가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에 준하는 강도 높은 조치에 들어갔다. 부천 쿠팡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최근 직장이나 학원, 노래방 등 감염경로가 다양화됨에 따라, 국민 안전과 등교 수업을 시작하고 있는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다.

어제(28일) 정부 발표에 따라 내달 14일까지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공공다중시설 운영이 한시적으로 중단된다.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학원과 PC방에 대한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모든 부문에 방역도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어제 청와대 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요청에 여야 원내대표는 코로나19 국난 극복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다짐했다. 국민의 일상을 지켜내기 위한 대책 마련에 국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앞으로 2주간이 수도권 대유행을 막을 중요한 타이밍이다. 세계 방역의 표준인 ‘K-방역’으로 생명과 안전의 골든타임을 지켜내야 한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과 방역당국, 지자체가 지혜를 모아야 한다. 모두가 방역의 주체로서 안전수칙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생활화해야 한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불편함을 묵묵히 감내해 주고 계신 국민들께 송구하고 감사드린다. 더불어민주당은 ‘K-방역’을 기반으로 수도권 재확산 방지를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국민의 삶이 제자리를 찾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2020년 5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댓글영역
정월순6월 13일 오후 07:53

이번 주말을 넘기기가 힘듭니다 속상해요 왜 미통당 그렇게 모릅니까 뭘 협치!!!

하 떼오스6월 14일 오후 04:15

정세균 총리께ㅡ신보라를 국회총리실 산하 청년정챽조정위원회에 합류시킨다는데, 노동정책을 반대하고, 입법도 반대한 미통당 출신을 합류에 절대 절대 반대한다,
민주당쪽에 사람이 없어 미친당을 끌어드리나, 정세균씨 정신차리고, 만약 허락시엔 자진 사퇴하시오, 국민 명령이요,

하 떼오스6월 14일 오후 04:20

박병석의장, 김태년대표에게ㅡ15일 본회의 열고, 18석 다 가져오시오 법사위나 예결위등 하나도 미통당에 줄 수 없다, 어차피 잘해도 못해도 욕은 먹게된다, 그러나 국민은 지지응원 하니, 믿고 속히 과감하게 결 단하여 추진해 가시오, 협치나 양보는 절대 절대 없음을 명심하시오,

일체유심조 !6월 15일 오전 00:28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체유심조 !6월 15일 오전 00:28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 떼오스6월 21일 오후 08:08

박병석 경고ㅡㅡ 낼 22일은 남은 상임위 다 가져오시오, 더이상 미루지 말라, 국민 명령이다, 만일 못하면 2년 후엔 반드시 후회하게 될 것임 명심 명심 하라~~~~~~

민성기6월 24일 오후 11:14

국회법사위 꼬라지를 볼짝씨면
김진애여펀내.박범계.박주민 이 아치들은
법제처장 모셔놓고 "법관이뭐길래 . 제식구감싸기"등등 헛짓꺼리를하는겨
니들이나 도 둑 ㄴ ㅕ ㄴ윤 미향 제식구 감싸기를 하지 말랑께로...
한심한 ㄴ ㅕ ㄴ ㄴ ㅗㅁ들같으니

홍석표6월 29일 오후 03:03

박병석 의장을 갈아치세요~~!!!
좀 제대로 밀어붙이세요.. 과거 프레임이 머물러있지말구요~~!!!! 누가 자기정치 하라고 했습니까~~!!!
누가 매국세력과 협치를 합니까?!! 그냥 제대로 일하세요~~!!!

🌷 솔빵울 🌷6월 29일 오후 03:48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솔빵울 🌷6월 29일 오후 03:50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수없음)7월 2일 오후 06:52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수없음)7월 20일 오전 00:13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정이7월 25일 오전 10:08

斫迦羅跋剌底7월 28일 오전 08:20

뉴질랜드 방송 ‘뉴스허브’는 지난 25일(현지 시각) “A 외교관은 최대 징역 7년형의 성추행 행위를 총 3차례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면서 “하지만 한국은 뉴질랜드 법원이 발부한 A씨에 대한 구속영장 집행, 사건 발생 당시가 촬영된 한국 대사관 CCTV 영상 자료 제공을 거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斫迦羅跋剌底8월 13일 오전 08:00

A 시의원은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부산 사하구의 한 식당을 찾아 지인들과 술을 마시며 종업원 B씨에게 강제추행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

B씨 측 김소정 변호사에 따르면, 당시 A 시의원은 “난 복분자 먹으면 서는데 어떡하지”라고 말하며 “(피해 여성은) 손톱도 빨갛고 입술도 빨간데, 얼굴도 빨가면 더 좋을 텐데”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