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핀 포스트

★ 올해가 가기전에 꼭 챙겨야할 재테크 상품!

올해도 이제 겨우 두 달 남짓 남았습니다.
2017년도 1월 1일 변경된 세법 이나 변경되는 정부정책 등으로 오늘은 올해가 가기 전 없어지는 재테크 상품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 해외 주식형 펀드 올해가 가기전에 1만원 가입하기!

→ 해외 주식형 펀드는 대표적인 비과세 상품으로 가입 후 최대 10년간 3천만원까지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 비과세 혜택이 올해 말 종료된다는 것입니다.
펀드투자를 고려 중인 분들이라면 올해 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금 당장 투자하지 않더라도 일단 계좌를 만들어 1만원이라도 적립하면 내년에도 3천만원까지 세금 없이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 주식형 펀드에 3천만원을 투자해 수익률 5%로 150만원의 수익을 냈다면?
올해 계좌에 가입한 투자자는 세금이 없지만, 내년에 가입한 투자자는 15.4%에 해당하는 23만원을 세금으로 내야 합니다.

● 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분리과세상품 준비하기!

→ 고액 자산가들은 연간 2,000만원 이상의 이자수익을 얻는 분들을 말합니다.
우선 이러한 고액자산가들의 경우 기존 정부에서 고배당기업에 투자시 세율을 줄여주었던 정부정책에 따라 고배당 기업을 위주로 투자한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이렇게 만기 10년 이상 채권을 3년 이상 보유하면 이자소득의 30%를 분리과세해 주던 소득 분리과세 또한 올해부로 페지가 되므로 고액자산가들은 올해안에 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2천만원 한도에서 5% 세액공제 받습니다.

● 저금리 시대 마지막 확정금리 비과세상품!

→ 불과 10년전만해도 금리가 5%대였던 것이 지금은 1% 초반의 금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0년 전인 1998년에는 무려 13%대의 금리를 주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영향으로 잠시 금리를 올릴 수는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점점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옆나라 일본의 경제흐름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일본은 이미 마이너스 금리입니다.
현재 보험사에 확정금리형 종신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경쟁력 있는 회사는 2곳 정도입니다.
2.85% 확정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낮다면 낮을 수도 있겠지만 10년 후 제로금리나 마이너스 금리로 바뀌었을때는 굉장히 메리트 있는 상품으로 바뀔 것입니다.

● 연금저축계좌
→ 연금저축계좌는 연간 400만원 한도로 13.2%(52만 8천 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연간 총급여 5,500만원 이하 근로자나 종합소득금액 4,000만원 이하 사업자라면 세액공제율이 16.5%(66만 원)로 더 높기 때문에 꼭 챙겨야 할 절세 금융상품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연금저축은 보험사보다는 증권사 연금저축펀드로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해외 비과세 펀드 및 연금펀드 등 상담 문의 ->
http://kindconsulting.net
* 해당사항에 체크하시고 상담 요청하시면 됩니다.

댓글영역
지완맘11월 18일 오전 08:15

잘 보고 있어요~

온누리시온샘^^~♡축복12월 5일 오후 06:01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