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알지가 알려주는 [환절기 차량 관리 요령]

어제오늘 아침의 뉴스를 봐도 큰 일교차로 인한 건강관리 조심하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병원에서도 환절기로 인한 감기 몸살 증세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요즘같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감기에 민감한 시기에는 더욱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이렇게 사람에게도 영향을 많이 주는 환절기에는 우리의 차량에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 차량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 필터 관리는 필수!
자동차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막아주는 것이 바로 에어컨 히터 필터입니다. 교환주기가 지났는데 필터를 그대로 계속해서 사용하시게 되면 필터가 공기 흐름을 막고 각종 유해 세균을 번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봄철 먼지 및 황사로 인한 차량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필터를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필터는 6개월 또는 1만 km 주행 시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나들이 전 냉각수 확인은 필수!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서 봄나들이를 계획하셨다면 출발 전 냉각수 확인은 필수 중 필수입니다. 날씨가 풀려서 엔진도 쉽게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출발 전 꼭 확인해 보셔야 하는 부분인데요. 냉각수가 부족하다면 보충하고 새는 곳이 있다면 전문 정비 업체에 맡겨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3. 타이어 체크 및 공기압 조절
타이어는 계절이 변하면서 가장 신경 쓰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하셨다면 일반 타이어를 바꾸셔야 하며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을 낮췄다면 봄철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 환절기 차량관리 요령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우리의 안전을 지켜줄 환절기 차량 관리법 미리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