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알지가 알려주는 [자동차 정전기 예방법]

자동차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서 깜짝 놀라게 만드는 정전기, 이 단순한 정전기가 자동차에겐 굉장히 위험한 요소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정전기는 평소엔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주유소같이 인화성 물질이 있는 곳에선 큰 화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주유소에선 특히나 정전기에 대한 예방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죠.

그렇다면 자동차 정전기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톡톡, 가볍게 건드려주세요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스마트키를 사용하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금속으로 이루어진 열쇠를 찾기가 힘들어졌으나 금속으로 이루어진 열쇠 부분, 동전, 넥타이핀 등 금속으로 이루어진 물건으로 손잡이를 잡기 전 툭툭 건드린 뒤 문을 여시면 정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 건조한 내 손, 촉촉하게 보습하기
정전기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공기의 습도는 어쩔 수 없다지만 내 손이라도 핸드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주어 촉촉하게 유지한다면 어느 정도의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주유소에선 절대주의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겨울철 자동차 정전기가 위험한 가장 큰 이유는 주유 시 발생하는 화재사고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주유소는 직원이 직접 주유해 주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된 사례는 없었으나 요즘 대량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셀프주유소의 경우엔 곳곳에 구비되어 있는 정전기 패드를 꼭 이용해야 하며 정전기 예방을 위한 비닐장갑을 이용해 주유하면 이와 같은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 정전기라지만 봄, 가을 건조한 환절기에도 적지 않게 발생하는 만큼 예방으로 화재 위험도 낮추고 깜짝깜짝 놀라는 상황도 방지하면 좋겠죠?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