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알지가 알려주는 [새 차 냄새제거]

새 차를 사면 좋은데 걸리는 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새 차 냄새입니다. 왠지 모를 화학약품 냄새, 아니면 마른오징어 냄새 등 새 차를 받은 사람들이 항상 하는 이야기입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새 차 비닐 제거
새 차를 아껴 타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이 비닐은 바로 제거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새 차 냄새의 원인은 시트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비닐을 바로 제거하지 않으면 시트의 화학물질이 증발하지 않게 되어 더욱 냄새가 오래가게 됩니다. 더구나 오랫동안 방치되었을 시엔 화학 냄새가 시트에 배겨 냄새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으니 새 차 구매 시 비닐은 바로 제거해야 합니다.

▶ 환기
환기를 하지 않으면 화학 물질이 증발되었다 하더라도 자동차 내부에 남아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환기로 냄새를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 냄새가 나는 경우엔 환기가 더욱 필요합니다. 마른 오징어 냄새의 경우 발판이나 천장 트렁크의 재질에서 나는 냄새이기 때문에 환기 시에 트렁크도 같이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수건으로 실내 청소
적당히 물에 젖은 수건으로 실내를 닦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젖은 수건으로 한번 닦은 후에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면 화학물질 증발에 도움이 됩니다. 굳이 세정제를 사용하신다면 향기 하는 제품은 피하시고 천연 제품을 사용 드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세정제의 경우 화학 제품이기 때문에 시트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