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운전 중 지진이 발생한다면? 운전자 지진 대피 요령]

예고 없이 찾아와 큰 피해를 남기는 지진! 특히 운전 중에 지진을 만나면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위험한데요. 미리 대처 방법을 알고 있어야 안전을 지킬 수 있겠죠? 지금부터, 운전자 지진 대피 요령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먼저 할 일! 라디오 켜기
운전자 지진 대피 요령 첫 번째! 모든 재난은 정확한 상황을 파악한 후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전 중에 지진을 느꼈다면 라디오를 켜서 재난방송을 틀어주세요. 지진의 규모, 유의사항 등 올바른 정보를 알고 있어야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경찰관이 있다면 도움을 요청하고 지시에 따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비상등 켜고 정차하기
지진이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주행을 계속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흔들림 때문에 제대로 주행할 수 없으며, 도로가 내려앉거나 균열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갑자기 차를 세우면 뒤에 오던 차량과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비상등을 켠 후 서서히 속도를 줄이고 도로 오른쪽으로 이동한 후 정차해주세요! 지진 발생 시 도로 중앙 부분은 긴급차량을 위해 비워 둬야 합니다.

▶ 터널 안에 있다면? 서행으로 빠져나가기
터널 안에서 운전을 하던 중에 지진을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급한 마음에 속도를 높여 주행하면 터널의 천장이나 벽면이 붕괴될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서행해야 합니다. 전방에 출구가 보인다면 서행으로 터널을 빠져나간 후 터널과 거리를 두고 정차하세요! 더 이상 주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긴 터널 안에 있을 경우에는 터널 우측에 있는 벽 쪽에 붙여 정차한 후 비상구로 탈출합니다.

▶ 차에서 나올 때는? 차 키 두고 나오기
정차한 곳이 안전하다면 자동차 안에서 재난방송을 들으며 지진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차에서 나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하는데요. 이때, 구조 작업 등 긴급상황에 대비해 차량 이동이 쉽도록 문을 잠그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일반 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키를 꽂아 두고, 스마트 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마트 키를 차에 그대로 둔 채로 나와야 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