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혹시 슈퍼카가 '빵빵'하는 거 들어보셨어요?]

도로 위의 흔한 소음 '빵빵' 클랙슨 소리! 도심에 살고 있다면 적어도 하루에 10번은 들었을 클랙슨 소리이지만, 혹시 슈퍼카의 클랙슨 소리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단 한 번도 슈퍼카의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시작된 궁금증! 슈퍼카의 클랙슨 소리는 어떤 소리일까요?

▶ 슈퍼카의 클랙슨 소리는 들어본 적이 없는데... 뭔가 다르겠죠?
질문에 답부터 하자면, '아니오'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클랙슨 소리는 브랜드나 차종에 따라 구분되지 않고 장착된 클랙슨의 제조사를 따라갑니다. 자동차의 경적음이 그 차를 구입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고, 이는 슈퍼카라고 다르지 않죠. 사람들이 슈퍼카에서 듣고 싶은, 다른 차와는 다른 소리는 주로 배기음과 엔진 소리이니까요.

슈퍼카의 경적음은 주로 그 브랜드의 모회사나 자회사와 같은 소리를 냅니다. 예를 들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클랙슨 소리는 람보르기니의 모 회사인 아우디, 폭스바겐과 매우 흡사하죠.

참고로, 경적음은 브랜드보다는 차체의 크기에 더욱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클랙슨이 장착될 자리가 넓은 화물차나 대형 차는 보다 큰 소리를 나거나 낮은 음을 내는 커다란 클랙슨을 달 수 있을 테지만, 바이크나 스쿠터처럼 남는 자리가 좁다면 작은 클랙슨을 달아 비교적 작고 높은 소리를 낼 수밖에 없는 거죠.

가끔은 정말 듣기도 싫은 클랙슨 소리이지만 도로 위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는 것.

하지만 너무 잦은 클랙슨 소리는 소음이 되어, 되려 도로 위의 안전을 해칠 수도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고요. 오늘도 안전운전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