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고속도로 낙하물 사고 났을 땐..?]

요즘 도로 위에서 가끔 발생하는 화물차 또는 승용차의 낙하물 사고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도로 위에 흩뿌려져 있는 낙하물을 피하려다가 2차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고 고속도로에서는 대부분 고속에서 급작스럽게 피하려다가 사고가 크게 나기 때문에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 만약 내가 낙하물 사고를 겪게 되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보험회사에 전화한다.
사고가 났다면 보험회사에 전화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사고가 난 지점을 정확하게 알리고 필요하다면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하여 차량 견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때 차량의 견인이 필요할 정도로 사고가 크게 났다면 사설 레카에 차량을 물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이들은 과도한 견인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절대 내 차를 걸게 해선 안됩니다.

▶ 경찰에 신고하기
경찰에 신고하여 낙하물이 떨어져 있는 지점을 정확하게 알린 후 후속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낙하물을 떨어트린 차량이 블랙박스에 찍혀 있다면 과실을 물을 수 있기 때문에 블랙박스 영상은 꼭 확보해 놔야 합니다. 추후 자차보험 처리 및 구상권 청구 소송 대비를 위해서도 현장 사진과 블랙박스 영상은 필수입니다. 고속도로 낙하물로 인해 사고가 났다는 것을 정확하게 설명하면 아마 빠르게 경찰이 현장에 도착해서 후속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 관할 관공서 민원실 민원접수하기
내 차량에 대한 후속 조치가 완료되었다면 관할 관공서 민원실에 민원을 접수할 차례입니다. 사고가 난 지역의 관공서에 바로 전화를 하여 상황을 정확하게 설명하도록 합니다. 시설물이나 구조물로 인한 사고였다면 100%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차량에서 떨어진 낙하물로 인한 사고였다면 1차적으로 낙하물이 발생한 차량 문제이므로 차주를 정확하게 수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