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대전서구노인복지관
친구 53

대전서구남선공원 내에 있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 노인문제해결과 노인문화의 발전을 위한 노인복지 공간입니다.

포스트 메뉴
[민관협력] 탄방동 행복나눔 2호점 인증현판 지원

10월 15일, 서구노인복지관(관장 근석스님)과 탄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우근·홍윤자)는 카페 데 블랑슈(대표 백진희)을 방문, ‘행복을 함께 나눠요’ 탄방동 행복나눔 2호점 현판 전달식 및 행복나눔 MOU 협약을 진행하였다. ‘행복을 함께 나눠요’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지역사회 내 업체에게 서구노인복지관과 탄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복나눔 인증 현판’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과 나눔활동 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번 탄방동 행복나눔 2점으로 선정된 카페 데 블랑슈(대표 백진희)은 탄방동 남선체육관 입구 건너편에 위치한 커피와 수제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하는 카페로써,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 내 저소득 어르신의 영양지원을 위한 이음 이타자리 나눔사업-도시락 배달 지원에 참여, 주 1회 이상 직접 조리한 수제샌드위치를 정기적으로 후원해주는 등 지역사회 내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업체이다.
서구노인복지관 관장 근석스님은 “탄방동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을 위한 저희 복지관과 탄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민관협력 활성화에 있어, 카페 데 블랑슈가 함께 참여해주어 매우 기쁘다.”며“앞으로도, 탄방동 지역사회 내에서 맞춤형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카페 데 블랑슈 대표 백진희는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약소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언제나 탄방동과 함께하는 카페 데 블랑슈가 되겠다.”고 전했다.

* 해당영상은 채널 상단 동영상보기 및 대전서구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사 와 공익근무 요원이 함께 하는 건강체조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서구노인복지관(관장 근석스님)에서는 10월 13일(화), 14시, 복직관 3층 강당에서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44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교육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재능나눔활동을 이거가는 참여자들이 역량강화를 위해 '건강한 정신!즐거운 힐링'이란 주제로 이뤄졌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상생황의 소중함을 더욱 느끼고 마음만은 가깝게 소통하며 노후를 보람차게 보내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진행된 이번교육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장혜숙 강사의 건강체조 Ep 01 대전서구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를 하였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채널 상단 동영상보기를 눌러서 시청 가능합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