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사이다경제친구 1,679

경제/금융을 쉽고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포스트 메뉴

이제 집(아파트)을 알아볼 때는 여러 가지 정보를 같이 보는 것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런 결정에 도움이 될만한 부동산 정보 사이트를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제 생활을 하는 평범한 서민 중 대출을 하나도 받지 않은 사람은 많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말을 잘 하면' 은행에서 이자를 깎을 수 있는 어렵지 않은 방법이 있다는 것,

그런데도 이 방법을 써먹는 사람은 대한민국 국민의 1%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언젠가부터 홈쇼핑이나 드라마 PPL에 눈에 띄게 많이 등장하는 상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안마의자'인데요, 이렇게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는 이유는 바로 안마의자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 국적이 있듯이 회사에도 국적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회사, 애플은 미국 회사, 도요타는 일본 회사로 부르는 것처럼 말이죠.

'내 집 마련'의 꿈을 가깝게 만들어주는 청약에 다들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주 내로 '청약가점제도' 개정이 완료될 전망입니다.

그런데 이로 인해 젊은 층의 청약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요?

빛과 사랑에 빠진 남자가 있습니다.

서울에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구현할지도 모르는 원대한 꿈을 가진 청년 창업가 박승환 대표인데요,

그가 만든 3년차 스타트업 태그솔루션의 '투명하고도 반짝반짝 빛나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1968년 뉴욕 힐튼 호텔에서 기관투자자 국제회의가 열렸습니다. 수백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그해 탁월한 수익을 보일 주식을 조사했는데요,

참석자들이 가장 선호한 주식은 유니버시티 컴퓨팅으로 당일 오름폭이 가장 큰 종목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종목은 12개월이 못 되어 주가가 88%까지 폭락했습니다. 과연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10월 2일(월)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무려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확정되었습니다.

정부는 과거 사례를 소개하며 이번 임시공휴일을 통해 많게는 2조 원, 적게는 432억 원의 경제 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과연 이러한 수치는 어떻게 측정되는 걸까요?

형제의 난, 국적 논란 등으로 시끄러운 롯데가 최근 지주회사로 전환 및 출범을 선언하였습니다.

롯데 외에도 현대중공업그룹, 오리온, 크라운제과 등의 여러 기업들이 지주사 체제로 전환했는데요, 과연 지주회사란 무엇일까요?

"알약 2봉지가 설명해. 내 삶을"
이것은 M.Net <쇼미더머니> 시즌 6에 출연해 크게 화제를 모았던 랩퍼 우원재의 가사인데요,

그는 가사를 통해 자신이 겪은 마음의 병을 고백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요즘 소비자의 마음을 빼앗을 획기적인 판매 전략의 일환으로 '스킨십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킨십 마케팅이란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해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을 말하는데요,

여러 기업들에서 앞다투어 스킨십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매혹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우주로 로켓을 날릴 수 있는 기관은 NASA 같은 국가기관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제프 베조스의 '블루 오리진'이나 엘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같은 민간 기업들도 우주로 로켓을 보내고 있는데요,

심지어 그 로켓을 회수해서 재사용하는 단계까지 발전했다고 합니다.

가을이 다가오면서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전국적으로 많은 신규 아파트 분양이 예정되었기 때문인데요,

분양 시즌을 맞아 변화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Google이 2015년 조직구조를 전격 개편했습니다.

개편으로 인한 가장 큰 변화는 2015년 8월 지주회사 알파벳Alphabet이 출범한 것인데요,

구글이 이런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상어의 습격을 받아 죽을 확률과 하늘에서 떨어진 비행기 부품에 맞아 죽을 확률, 둘 중 어느 쪽이 더 높을까요?

이 질문의 답에는 주식시장이 오랜 시간 부정해온 사실이 숨어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2020년에 전기차 출하량이 1천만 대에 이르러,

전체 1억만 대인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10%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 중인 전기차 시장이 최근 큰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2014년 한국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OB맥주가 세계 최대 맥주회사 AB인베브에 약 6조2,000억 원에 매각됐습니다.

'레전드'로 불리는 이 거래에서 가장 큰 수익을 낸 주인공은,

글로벌 사모펀드 KKR과 어피니티라고 합니다. 과연 '사모펀드'는 무엇이고 이들은 어떻게 큰 수익을 낸 것일까요?

서귀포시가 요즘 '축구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사실 서귀포시는 관내의 모든 초, 중, 고등학교에 잔디 운동장이 갖춰져 있을 만큼 축구 기반 시설이 탄탄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지금 서귀포시에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투자의 귀재이자 세계 4위의 부호인 '워런 버핏'의 이름은 무척 유명합니다.

그런데 대부호 버핏의 아침 식사가 단돈 3.17달러, 우리 돈으로 3,500원을 넘지 않는다는 것을 아시나요?

풍선효과란 풍선의 한 곳을 누르면 다른 곳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것처럼,

문제를 하나 해결했더니 그 영향으로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역대 가장 강력한 부동산 대책이라는 8.2 부동산 대책에서도 이러한 풍선효과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