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김미연아임산부인과친구 48

진료당일예약 및 상담가능합니다 (DS피부과 건물 7층),'에버메디'로도 온라인예약 가능하십니다^^

포스트 메뉴
아임산부인과는 무료 검진(자궁경부암검진) 하나요? 네^^ 합니다^^

나라에서 시행하는 자궁경부암 검진(무료)은 검진센터에서 하면 된다?!!

자궁경부암은 그래도 우리나라에선 검진을 2년에 한 번씩 시행해주기에
사망률이 많이 감소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무료로 해주는 자궁경부암검진(pap smear)이 미쿡(^^)에서는 비싼 돈 주고 하는 검사입니다. 우리 나라가 의리는 있어서 무료 검진에 꼭 필요한 검사 항목을 넣어줬답니다 ~^^

가끔 무료 검진이라고 미안해하시면서 오시는 경우가 있으세요^^;;
하지만 무료가 아니라 여러 분들이 피땀흘려 아껴가며 냈던 세금으로 시행되는 검사입니다.
본인이 내신 세금으로 하는 검사이므로 어깨 힘주시고 당당히 무료 검진 받으러 가셔야지요~

가끔 아임산부인과도 무료 경부암 검진 하냐고 물으시더라구요~
넵! 제가 산부인과 전공 선생인데요.. 당연히 본원에서 가능합니다.

본원은 부인과 검진 등록 기관이라 자궁경부암 무료검진 가능하십니다.
무료 검진은 검진 등록 기관에서만 가능하며,
환자분 내원하시면 컴퓨터로 나라에 시행하셨다 보고만 하면 되는 검사입니다.

자궁 경부암 검진은 간단하지만 의사의 숙련도와 적절한 세포채취가 이루어져야 정확한 결과가 나오는 섬세한 검사입니다.
자궁 경부암 검진은 자궁 경부의 입구에 브러쉬를 넣어서 세포를 채취합니다.

자궁 경부암 검진은, 2-3mm 정도로 좁은 자궁 경부 입구에 브러쉬를 넣어 정확히 세포를 채취해야 합니다!!

자궁 경부 입구는 정위치를 벗어나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 경부가 정위치에 있으면 산부인과 선생이 아니라도 수월하게 브러쉬를 넣어 세포를 채취할 수 있지만, 폐경기 환자분이나 근종, 선근증 갖고 계신 분들은 정위치에 벗어나 있거나 숨어 있어서 자궁경부를 정확히 찾아서 검사를 시행하는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이런 분들은 숙련된 산부인과 선생에게 검사 받으시는게 위음성율(false negative, 암이 있는데 놓치는 확률)을 낮추게 됩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경부암 검진은 다른 검진센터에서 패키지로 진행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종합 검진시 산부인과 선생이 있는 병원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산부인과 선생이 없는 병원이라면 부인과 검진은
산부인과에서 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올해 아임병원에서 자궁 경부 이형성증 진단해드린 분들 중엔 정밀 액상 세포검사(thin prep, 본인 부담)를 시행하여 진단된 분도 있지만, 국가 무료 경부암 검진( pap smear)에서 발견해드린 분들도 많습니다. 이왕이면 제대로 검진받으시기를 바라며 긴 글 남깁니다. 읽어주셔서 깊은 감사드립니다.

-김미연 아임 산부인과 원장 올림-

미레나 보험 기준은 뭔가요?

미레나 보험해주고 안 해주고는 도대체 누가 결정하는건가욧..?!! 한 번 쯤 궁금하셨지요..?
미레나가 보험 적용된지 오래 되었기에 당연히
‘보험 대상 안내된 자료들이 인터넷에 상당히 많을 것이라 안일하게 생각하고 의학적 진료에만 집중했네요
저한테 진료받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진료할 때 주로 하는 말은 ’ 미레나 성분 및 주의사항, 삽입 시기, 사용 년수‘ 등등 이런 것들만 설명을 해드리곤 하였지욤..
정작 환자 분들은 본인의 증상이 보험 적용이 되는건지 아닌지..괜히 손해보고 미레나 제 돈 다 주고 넣고 있는건 아닌지 찜찜하셨을 수 있는데 그걸 제가 놓치고 진료봤던 거 같아요
우리 아임 환자분들 마음의 소리 (▶ 쌤~저는 보험 적용이 되는건가요 안 되는건가요..? 쌤 그게 더 궁금하다구요~~~~)를 간과한 쇤네를 용서해주세용 호홍^^;;;

미레나는 보험 공단에서 해당 사항에 대해 보험 적용을 해주고 있습니다.

가. 월경과다증으로 확진된 경우
나. 생리 주기당 1~2일간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월경곤란증인 경우
다. 에스트로겐 대체요법 시 경구 프로게스틴 제재를 사용할 수 없거나
간 등의 대사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
라. 해당 사항 없이 단지 피임 목적으로 투여시에는 비급여대상으로 함.


쉬운 말로 풀이해드리면..

가. 월경과다증으로 확진된 경우
- 진료시 월경량 약으로 조절해드리는 분들, 혈액검사로 빈혈 진단 받은 분,
생리하면 패드 넘쳐서 옷 버릴까봐 외출을 자제할 정도인 분들,

나. 1~2일간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월경곤란증인 경우
-약 안 먹어도 될 정도의 생리통은 대상이 안 되며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월경통약에
겨우 버티는 정도의 심한 생리통
-선근증 동반 되어 있으며 저에게 생리통약 처방 받아 드시는 분들은 대부분 보험 적용 대상입니다.

다. 사항에 해당하는 분들는 거의 없으니 패스~^^

라. 피임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나, 안타깝게도 나라에서 피임 목적까지 커버해줄
재정적 여유가 없다네요.. 또한 저출산 정책상 피임 용도를 보험해줄리 없겠지유..?
다른 증상 및 진단 없이 피임 목적만 있으시면 보험 적용 안 된답니다~.

그래서 저희 병원 블로그 읽어보시면 다른 증상 없이 치료용이 아닌 단지 피임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약 용량이 적은 카일리나를 권고드리고 있었습니다.(카일리나를 넣는다고 병원에 더 이익이 남지는 않는답니다...객관적으로 의학적인 기준으로 권고해드렸다는 점 어필하고 싶었쪄요~^^;;)
보험 적용해드리고 안 해드리고 병원이 손해보는건 없습니다. 다른 말로 말씀 드리면.. 환자분들이 병원에서 본인이 보험적용인지 아닌지 저(원장)에게 물어보시는걸 주저하실 이유는 없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 보험 적용 기준은 우리 병원에서 제가 제일 잘 알고 있으니 소심하니 접수데스크에서 물어보시지 마시고 꼭 저한테 물어봐주세욤~

ps1. 저랑 진료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월경통/ 월경과다'로 오신다고 ..1순위 선택으로 미레나하라 부담주는 원장은 아니에요 물론 물어보시면 상세히 설명해드리지요..^^ 아임산부인과는 우선은 간단한 증상 개선 약물치료로 경과 보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하지만 월경통 월경과다 있고 피임도 필요하신 분이라면 루프장치는 금기이니 참고해주세요~~

ps2. 참! 35세 이상 흡연하시는 분은 경구피임약은 사용 금기로 바꼈으니 참고해주세요~^^
(해당 사항은 아임이 블로그 "피임약,흡연자는 주의해야 하는 이유" 카테고리에 내용 정리해뒀습니다)

-아임산부인과 김미연원장 올림-

어찌하면 산부인과 내원이 덜 뻘쭘해질까요.. ? ^..^

10대 20대...30대 40대 50대...70대 환자분들에게
산부인과인으로 살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멘트 중 하나가..
" 산부인과 오기 싫어요~부끄러워요~" 였어요..
음..제가 치과 가기 싫은거랑 비슷한 거겠지욤..? ^^;;
산부인과..참.. 가기 싫지만.. 우리..곧 만나야 할 꺼 같아요..
12월까지 검진 끝내셔야잖아요..ㅜㅜ

12월에 검진 받으러 가시면 날씨도 춥고..대기시간만 1시간 이상 걸리잖아요..?
우리 ..가을에 만나는건 어떨런지요..?
우리 병원은요..큰 소리로" 뭐 때문에 오셨어요? 생리 시작일이 언제에요..?" 물어보지 않아요..
대신 종이 한 장을 조용히 드리지요.. 그러면 녹색 식물(?) 아래 준비된
문진데스크(독서실 책상 같은 칸막이 된 책상)에서
조용히 작성하셔서 진료팀 주시면 , 해당 내용을 남들 보이지 않게..
종이 뒤집어서 진료실로 안내해줄꺼에요..
문진(내원 이유를 물어보는 것)을 말로 하지 않고 환자분 작성해서 글로 제출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굳이 남들에게 산부인과 뭐 때문에 왔다고 알릴 필요는 없으니께유..^..^
조금 덜 부담스러운 산부인과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무료 경부암 검진 및 백신 안내 입니다 **

자궁 경부암 검진 무료 대상자: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로 끝나는 만 20세 이상 여성은 무료입니다♥
(99년생,97년생,95년생,93년생~75년생,~45년생)
-부인과 검진 지정 기관

-초음파(5만원, 추가 진료 가능): 난소암, 자궁체부암, 자궁내막암 진단 장치

-본원은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대학병원급 고화질 초음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진 치마는 1인 1치마 원칙하에 깨끗하게 진료 준비하고 있습니다.

36만원 상당 자궁 경부암 백신
(가다실 4가 2회 접종)
만12세(2006년~2007년생) 청소년은 무료입니다♥
-무료 경부암 백신 위탁 의료기관 지정 병원

**2019년 10월부터 부인과 검진 받으러 오실 때 편하게 독감예방접종까지 완료하실 수 있도록 ' 독감프리미엄 4가백신 ' 접종 시작합니다(금액 3만원). 독감백신은 다른 백신보다 소진율이 빨라서 진료 안내 데스크에서 당일 접종 가능(보유)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병원도 아닌데 화질 좋은 초음파를 들여놨냐구요..? ^^
아임 산부인과는 WS80A라는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분만병원에서 정밀초음파 볼 때나 사용하는 고화질 초음파이지요..
어차피 초음파 검사비 5만원인데 뭐하러 비싼 장비를 들였냐고 하시지만..
원장이 욕심이 많아서 그래요.. ^^;;..
초음파 화질이 흐려서 .. 근종, 선근증, 자궁내막증을 놓치고 싶진 않았습니다~호홍^^
개원하시고 아임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이 초음파 보시면서..'작년에 다른데서 검진할 때는 그런 얘기 없었는데요'라는 얘기를 많이 하셨어요..맞습니다.
전문의 능력도 중요하지만..산부인과는 장비도 그만큼 중요하지요..

요즘은 사진기도 장비따라 선명도 및 화질이 다르잖아요..?
초음파 장비도 어떤 장비냐에 따라 진단에 영향을 받습니다.
저 대신 환자분 몸 속을 들여다 보는 인공 눈이 초음파 장비니까요..

산모님들 입체초음파도 많이 문의주시는데욤..
본원은, 12주 이후 태아는 산과 초음파 보면서 입체초음파를 같이 진행합니다.
입체초음파 비용을 따로 일정을 잡거나 별고 금액을 추가 부담하고 있지 않습니다~
임신 1분기 2회, 12주, 16주 등 보험 적용되는 시기에는 본원도 급여 적용하고 있으며
급여 초음파로 진행시에도 12주 이후부터는 입체초음파 같이 봐드리고 있습니다^^
(초음파 동영상 전송 시스템- '모아베베' 사용)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저희 아임 산부인과와 인연이 닿아
정확한 진단 및 적절한 치료 받으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당일 치료 및 퇴원 가능한 '아임산부인과 프리미엄 비비브 시술'

김미연 아임산부인과 비비브 기계는 새거라 비싸다?!!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아임산부인과에서는 원래 330만원(비비브 250샷+아임프리미엄 수액 2회 제공)인 비비브를 환자분 증상 정도에 따라 샷수 조절을(200~250샷)하여 265~300만원으로 선택하여 진료 보실 수 있습니다(가격 문의 많이 주시는데요.. 정확한 가격은 내원 상담 권고 드립니다~^^).
아직 대전에선 생소한 장비이지만, 이미 미국에서는 나온지 10년 정도 되었고 100만명 이상이 치료 받았던 안전하고 효과적인 장비입니다. 처음에 우리나라에 '피부과 레이져 장비' 도입했을 때, 무슨 피부에 그만큼 돈을 쓰고 투자하느냐고 했었지만 지금은 불편할 때 당연히 피부과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잖아요. 산부인과 질환도 불편하면 당연히 도움을 받으셔야지요. ^^ .
비비브도 잠자리 피하면 되고 불편한거 좀 참으면 되지 무슨 산부인과 장비에 이 돈을 쓰느냐 싶지만..
혼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있을꺼라 생각하고 대전에서 좀 앞서서 장비를 도입했습니다.
산부인과도 조금만 정교한 관리해주시면 훨씬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 .

비비브는요..질이완 교정 수술이 부담되는 분, 질방귀를 경험하신분, 성감이 떨어지신 분, 질이 건조해져 성교시 고통을 느끼시는 분, 탄력 저하를 느끼시는 분, 케겔 운동을 하기 어려우신 분, 경미한 요실금 증상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장비입니다. 시술이 끝난 후에는 아임 프리미엄 수액치료와 성의학 상담도 같이 진행합니다.

아임산부인과의 '아임(I'm)'은.. 엄마니까 딸이니까 여자니까 양보하고 참지만 마시고.. '아임(I'm)' 나도 소중한 존재이고 귀한 사람이라는 의미로 ..내원하시는 분들 모두 존중받아야할 귀한 분들이라 생각한다는 의미로 병원 이름을 지었습니다.

오랫 동안 홀로 고민해오셨던 증상이 본원 진료와 관련 상담을 통해 치유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글을 남깁니다. 읽어 주셔서 깊은 감사드립니다.

-김미연 원장 올림 ^^ -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