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DBR - 동아비즈니스리뷰공식계정친구 7,442

직장인 성공 전략, 동아비즈니스리뷰

포스트 메뉴
“허리 펴세요” 자세를 잡아주는 책상

발의 압력을 통해 서 있는 자세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세가 흐트러지면 로봇이 자세를 교정하도록 안내한다. 책상 위에 놓인 로봇의 커다란 눈동자의 움직임 덕분에 직관적으로 자세가 나빠진 것을 알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클릭하기

비싼육수 VS 원가절감 육수 어느 육수가 맛있을까?

멸치국수를 파는 작은 가게입니다. 비싼 멸치를 아끼지 않고 듬뿍 끓여 육수를 우려낸 국숫집 사장님의 SOS. 원가가 높다 보니 남는 게 없다고 하소연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레서피에 대한 자부심으로 싼 멸치를 쓰거나 멸치의 양을 줄일 수는 없다는 입장. 골목식당에서 찾아보는 경영 마케팅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클릭하기

방시혁 PD가 BTS에게 보낸 편지

멤버들이 미래지향적인 꿈을 꿀 수 있게 하고, 최대한의 자율권을 가지고 과감한 리스크 테이킹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지원을 하면서도,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심리적 안정감을 부여하며, 각자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 그러한 노력이 성과로 연결될 때까지 꾸준히 기다려주고 지원해줄 수 있는 경영진이 있다면 그 어떤 조직이라도 BTS처럼 상상하지 못한 성공을 일궈낼 수 있지 않을까?
▼자세한 내용은 하단 클릭하기

캐통령! 캐리언니가 대박난 이유는?

아이있는 집이라면 캐리언니를 알 수 있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라는 동영상으로 ‘캐통령’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창립 4년 만에 300만 명에 육박하는 구독자를 모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4년 캐리소프트는 매출액이 485만원이었다. 그렇다면 2017년에는 얼마가 되었을까? 이들의 성공요인은?

▼자세한 내용은 하단 클릭

[DBR 봄맞이 EVENT]

"아이콘X가 12만원이라고?"
DBR과 함께하는 봄, DBR X 디지털 기기
할인된 가격으로 아이콘 X와 기어S3을 살 수 있는 기회!
날도 따듯~ 혜택도 따듯~

▼자세한 내용은 하단 클릭

[DBR 10주년 특별 기획 상품]

인공지능 스피커가 DBR에!
나만의 비서 인공지능 스피커와 DBR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3/30)
아마존 에코부터 KT 기가지니까지!
https://goo.gl/u9Znrk

지금! 선착순 100명에게 샤오미 보조배터리 추가 증정!
https://goo.gl/u9Znrk

[DBR EVENT] 평창 동계올림픽 이벤트 OPEN

감동의 순간은 동아비즈니스리뷰와 함께~★

-EVENT 01. 선착순 50명, '샤오미 캐논 2' 100% 증정
-EVENT 02.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 평창올림픽 굿즈 증정

▶이벤트 기간 : 2018.02.05 ~ 2018.02.25
▼자세한 내용은 하단 클릭

[DBR EVENT] 새해 응원 이벤트 OPEN

DBR 새해 이벤트와 올해 함께해요~

EVENT 1. 결합에 혜택을 더하다! 새해 패키지 상품 공개!
① DBR 매거진 + 디지털 1년 +기어 스포츠 패키지
② DBR 매거진 + 디지털 1년 + 쌤소나이트 가방 패키지

EVENT 2. 혜택 추가 EVENT!
디지털 2만원 할인권과 스타벅스 키프티콘까지~
▶이벤트 기간 : 2018.01.05 ~02.25

가난하면 주식 투자 비율이 낮다고?

주식투자 기피는 특히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은 이들에게 두드러진 현상이다. 미국의 경우, 소득분포 하위 5분위 수에 해당하는 가계들의 89%는 주식을 소유하지 않고 있다. 이는 상위 5분위 수에 해당하는 가계들의 82%가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과 아주 대조적이다.
▼기사 전문 보기

개인의 만성피로를 방치하면 집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만성피로증후군은 개인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영향을 주는 것을 넘어서 커다란 경제적 비용을 초래할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만성피로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노동생산성이 정상적인 상태 대비 약 54%가 줄어든다.

축구선수 이동국의 인기 롱런 비결

프로생활 20년, 사상 초유 리그 200골, 역대 2번째 최고령 국가대표 기록 보유자 이동국의 인기 비결
1. 드라마 같은 축구인생의 굴곡에서 나오는 ‘영웅’ 이미지
2. 가족들과의 TV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연
3. 철저한 자기관리

▼기사 전문 보기는 하단 클릭

토이저러스의 파산신청!

전 세계 어린이들의 지상낙원이었던 토이저러스가 미국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을 냈다. 토이저러스의 몰락을 두고 여러 가지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마존 때문이다. 토이저러스는 오프라인 최대 장난감 유통업체였지만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넘어가는 소비자들의 쇼핑 트렌드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 자세한 이유를 DBR이 분석해 보았다.

삼성, ‘노트7 위기’을 벗어 던진 갤럭시 S8 성공분석

“이번에 또 문제 생기면 정말 끝장이야, 조금이라도.”

삼성전자 갤럭시 S8 시리즈(S8과 S8+) 출시 직전까지도 개발팀은 사운(社運)을 짊어졌다는 엄청난 부담감에 시달렸다. 지난해 10월 악몽 같았던 갤럭시 노트7 배터리 발화 사태 이후 삼성이 내놓는 첫 스마트폰이었기 때문이다. 어떻게 노트7의 짐을 벗어 던졌을까?

이혼을 예측한다?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측정

부부를 방안에서 마주 앉게 한 뒤 돈, 성(性), 시댁 문제 등 평소 둘 사이에 언쟁을 유발하는 주제에 대해 15분 동안 대화를 하도록 했다. 두 연구자들은 녹음된 대화를 분석해 무엇을 말했느냐에 따라 남편과 아내에게 각각 다음과 같이 +4점에서 -4점 사이의 점수를 부여했다. 분석에서의 핵심은 대화 중에 나타나는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의 비율이었다.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의 비율이 5대1 이하로 떨어지면 실패 확률이 높아졌다.

네스프레소의 주요 수익원은?

보통 생각하면 '커피머신 판매를 통해 큰 이윤을 발생한다'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진 않다.
정작 네슬레는 큰 이윤을 추구하지 않았다. 가급적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머신을 판매함으로써 가능한 많은 고객들이 커피머신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대신 네슬레는 커피 캡슐 판매로 대부분의 이윤을 발생시킨다. 그렇다면 그 마진은 대략 몇 %로 일까?

▼네슬레에서 배우는 비즈니스 모델전환을 살펴보자

2030만의 욜로가 아니다. 모두의 ‘욜로’

타깃별 연관 관심사를 살펴보자. 이 시대의 여유는 젊은이들뿐 아니라 시니어에게까지 퍼져 나가고 있는 해피 바이러스다. 입시를 준비하는 10대 청소년, 취업을 앞두고 있는 20대 대학생, 취업이라는 관문을 넘어 자신의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30대, 아이를 키우고 있는 40대 부부, 생업에서 물러나 노년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시니어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른 여유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나이가 아니라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바라보는 ‘여유’의 의미는 달라진다.

믿을만한 자선단체는 어디일까?

효율적으로 남을 돕는 자선 단체는 어디일까? 자선단체를 평가하는 방법 중 하나는 지출내역을 살피는 것이다. 운영비, CEO 연봉, 주요 사업비로 직접 투입되는 기부금 비율의 비중을 따지는 것이다. 체러티내비게이터는 이 방법을 활용한다. 기부에 정통한 사람이라면 재무건전성이야말로 사업의 성과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지표임을 잘 알고 있다. 효율적인 단체는 예산의 75% 이상을 사업비로 쓴다. 운영비 비중은 25% 미만이다. 하지만 재무건전성만 보면 안 된다. 상품을 살 때 그 회사의 재무건전성을 보고 사지는 않는다. 가장 중요한 건 자선단체가 벌이는 사업의 실제 효과다.

애플스토어 계산대를 3층에 마련한 까닭은?

북미의 애플스토어는 계산대를 1층이 아닌 2층이나 3층에 마련했다.
그 이유는 리테일 전략의 일환이다. 만약 1층에 계산대를 배치하면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 줄이 생겨서
다른 방문객들의 혼잡함을 가중시킨다. 이는 즐거운 매장 경험을 방해할 수 있다. 이런 리테일 공간 혁신은 마케팅 분야에서 중요한 화두 중 하나다.

직장 내 괴롭힘을 쉬쉬했다?!

우버의 사례 :
사내 성희롱을 겪은 그녀는 자신이 겪은 일을 상부에 보고했지만 ‘해당 매니저의 실적이 좋았고 이전까지 그런 일이 보고 된 바가 없다’는 이유로 그 사건에 대해 아무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오히려 인사팀으로부터 “당신 스스로에게는 문제가 없었느냐”는 말과 함께 “다른 팀으로 옮기든지, 그 매니저의 평가를 받으며 팀에 남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통보를 받았다. 결국 그녀는 불이익을 감수하며 직장에 남기보다 우버를 떠나는 것을 선택했다.

[DBR한정] 연말 패키티 3종 OPEN

DBR 매거진 + 디지털 1년은 기본! 결합상품을 확인하세요
① 몰스킨 플래너 + 조선호텔 식사권 2인 패키지
② 몰스킨 룰드 노트북 + 네오 N2 스마트펜 패키지
③ 몰스킨 플래너 + 라미 만년필 프리미엄 패키지

다양한 연말 결합 상품들과 함께해요!
▶이벤트 기간 : 2017.11.06 ~ 12.31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