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8월7일 출근길 모닝브리핑

​★뉴욕 5거래일 연속 상승, 나스닥 사상 최고치 경신(다우 +0.68%, 나스닥 +1.00%)

미국의 지난주 실업보험 청구자 수가 24만9천명 줄어든 118만6천명을 나타냈는데, 월스트리트저널이 집계한 예상치 142만3천명 보다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난 것이 호재로 작용하였다. 이는 3주 만에 처음으로 줄어든 수치이며,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 3월 중순 이후 최저 수준인 것이다.

다음 날에는 미 노동부가 발표하는 7월 고용지표가 예정된 만큼 시장의 시선이 집중될 것이다. 한편 신규 부양책 협상 관련해서는 여전히 공화당, 민주당 간의 이견이 여전하기 때문에 쉽사리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까지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행정명령 등을 사용해 독자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압박하고 나서고 있어 어떤식으로든지 곧 신규 부양책이 확정될 것이라고 시장은 기대하는 분위기이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다소 줄어든 부분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1월 대선 전에 백신이 개발될 수 있다는 예상을 내어 놓았고, 골드만삭스 또한 시장이 코로나19 백신이 조기에 나올 가능성을 과소평가하고 있다며 11월 개발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을 밝혀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진다.

특징적으로는 미 상원이 틱톡 사용 금지를 통과시키며 반대 급부로 소셜미디어 관련주들의 강세가 돋보였고, 페이스북은 틱톡에 대항하는 동영상 서비스 릴스 출시로 강세를 보이는 등 대형 기술주들이 증시 전반을 주도한 반면 그외 업종 전반으로는 상대적으로 다소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주말을 앞둔 국내 증시는 장중에는 중국 수출입 통계 발표를 주목할 것이고, 장 마감 이후에는 미국 고용보고서 발표를 주목하겠지만 근본적으로는 이미 지수의 한단계 레벨업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지수보다는 종목에 집중하는 전략에 계속 집중해 나가야 할 것이다.

★축 발생 종목(8/4) + 메이저 수급 포착 종목
-> 하나마이크론(장축) : 기관
-> 효성오앤비(장축)
-> 후성(단축) : 기관+외국인
-> 코스모화학(단축) : 외국인+기관
-> 쌍용양회(단축) : 외국인+기관
-> 싸이맥스(단축) : 기관+외국인
-> 성우하이텍(단축) : 외국인+기관
-> 율촌화학(단축) : 외국인
-> 평화정공(단축) : 외국인+기관
-> 쿠쿠홈시스(단축) : 기관+외국인
-> 삼양통상(단축)
-> 팬젠(단축)

=========================
* 축 차트 무료사용 문의
* 전화(사무실) : 1522-8413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