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8월4일 출근길 모닝브리핑

★뉴욕 강세, 나스닥 사상 최고치 경신(다우 +0.85%, 나스닥 +1.47%)

대형 기술주들이 시장 전반적 흐름을 주도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전일 액면분할 발표로 10% 이상 급등하며 시장 흐름을 주도하였던 애플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가 틱톡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힘입어 5.6% 급등하며 시장 상승을 주도하였다.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다소 감소되고 있다는 평가속에 제약사 일라이릴리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에 들어간다고 발표한 것도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고, 이날 발표된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전달 52.6에서 54.2로 상승한 부분도 증시에 호재로 작용하였다.

뉴욕 증시에서 기술주와 제약, 바이오주들이 증시 전반을 주도하였다는 점에서 국내로도 관련 섹터군이 증시 흐름 전반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일 상당 부분 선반영되었다는 점에서 초반 지수 흐름이 강세로 출발한다면 지수 탄력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되며 종목 차별화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수보다는 종목에 집중하는 매매 전략을 계속해서 이어가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대형주에서는 LG화학, 삼성SDI 쌍두마차에 의한 2차전지가 흐름을 주도하는 만큼 여기에 파생된 관련 섹터에 대한 관심을 지속해야 할 것이고, 인텔의 7나노 연기에 따른 외주 생산 계획이 파운드리 생태계를 자극시킨 영향을 감안한다면 삼성의 파운드리 시장 확대에 따른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도 지속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전반적인 숨고르기를 거쳤던 제약, 바이오 섹터 전반으로 재도약 가능성이 높은 시점으로 관심을 집중해야 할 것이고, 언택트 시대 최대 수혜 및 실적주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 게임 관련주 전반으로도 관심을 지속해야 할 것이다.

그밖에 모멘텀이 있는 개별주들에 대한 관심과 시장 틈바구니에서 움직이는 일부 정치 테마들도 트레이딩 관점에서 지속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축 발생 종목(8/3) + 메이저 수급 포착 종목 (*최근 2개월 내 증권사 추천 여부)
-> 휴마시스(장축) : 외국인
-> 켐트로스(장축) : 기관
-> 피씨엘(장축) : 외국인
-> MH에탄올(장축)
-> 레드캡투어(장축)
-> 파버나인(단축)
-> 일진머티리얼즈(단축) : 외국인+기관 (*NH/62,000)
-> 이테크건설(단축)
-> 마크로젠(단축)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