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금요일 오후6시 '셧다운' 내리는 광명시장, 이유가...

[이민선의 캐논슛] 박승원 광명시장 "뉴타운해제 지역, 주차장 확보 주력"

"슛돌이 캐논슛 박승원입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의 자기 소개에 주변에서는 '풋'하고 웃음이 터졌다. 지난 12일 있었던 '이민선 기자의 캐논슛' 방송 인터뷰에서였다. 이 말 한마디로 방송이 주는 긴장감이 사라지고 인터뷰는 유쾌하게 흘렀다.

마을 축구팀에서 활동할 정도로 박승원 시장은 축구를 좋아한다.

"한 골 넣으면 일주일이 행복했어요. 그 맛으로 일주일을 버텼죠. 지금은 거의 못합니다. 대신 토요일 오전에 산행을 좀 합니다."

박 시장은 '쉼'을 강조했다. 가능하면 일요일은 쉬려고 하지만 행사 같은 게 많아 뜻대로 되지는 않는다고 했다. 직원들의 '쉼'을 챙기는 것도 시장의 임무. 박 시장이 되도록이면 오후 6시 이전에 모든 결재를 마치는 이유다. 시장이 결재를 마쳐야 직원들이 퇴근할 수 있으니까.

또 금요일 오후 6시에는 '셧다운(업무정지)'을 한다. 전원을 모두 내려서 일을 못하게 하는 것이다.

"몸도 머리도 쉬어야 시정을 잘 이끌지 않을까! 공무원들도 마찬가지, 그래서 (쉬면서) 즐겁게 일하라는 말을 직원들한테 자주 합니다. 또 스스로 선택한 일이니 늘 설레는 마음으로 일하면 좋겠다고, 그래야 본인도 행복하고 진급도 잘 될 것이라고. 하하하. '셧다운'도 일할 때는 열심히 하고 퇴근해서는 '저녁이 있는 삶'을 즐기라는 의미에서."

"공격수에서 수비수로, 이게 제일 두려웠는데"

취임 1주년을 맞은 박 시장과의 인터뷰는 지난 12일 오후 광명시청 2층 북카페에서 진행했다. 다음은 박 시장과 나눈 일문일답.

댓글영역
김영일7월 20일 오전 11:25

일직동 파크자이 아파트 시민이 인근 안양 새물공원에서 풍기는 냄새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현장답사라도 해주십시요

김김현희보호작업장 보나카페직원님9월 7일 오후 07:32

어제 저는 보나카페 일했숩니다 그리고 사진만 안찍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