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박승원
친구 761

민선7기 광명시장 박승원입니다. #광명시, #광명시장, #박승원

포스트 메뉴
박승원 광명시장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유일한 힘, 평생학습"

‘행복한 아침’, 채널A(2020. 9. 23.)

올 추석 선물은 집콕 어떠세요!

2차 재난지원금 28~29일 1차 지급 예정!

안내 문자 받고 온라인으로 신청!


정부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특수고용직(특고)·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층, 미취학 아동(영유아)·초등학생 가정에 대한 각종 지원금을 28~29일에 1차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원금 대상자에게 안내문자를 보낼 예정으로, 대상자들은 별도 증빙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가구에 주는 특별돌봄 지원금은 아동 1인당 20만원으로, 미취학 아동은 아동수당 계좌로, 초등학생은 급식비·현장학습비 납부용 스쿨뱅킹 계좌로 추석 전 지급됩니다.


또한, 취업을 하려 했으나 취업하지 못한 청년에게 50만원을 지급하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은 29일 지급할 예정으로, 구직촉진수당을 받지 못한 저소득 취약계층 청년,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에 2019년에 참여했으나 아직 취업을 못한 청년을 대상으로 추석 전 지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매출이 감소한 연간 매출액 4억원 이하 소상공인에 100만원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집합제한·금지 업종에 매출액 규모나 감소 여부와 무관하게 150만·200만원을 지급할 예정으로, 지급 대상 소상공인은 총 291만명에 달합니다.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층의 경우 50만원을 입금해주는 방식으로 24일과 29일 중 하루를 정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일괄 지급할 예정입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여러움을 겪고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하여 코로나 확산차단에 총력을 다하고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모든 분들 힘내기시 바라겠습니다.

북카페 ‘달리아아트문화센터’ 를 소개합니다.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마을공동체 북카페로 지소현로스터스커피, 수품당, 달리아아트문화센터 3개소를 선정 7월 29일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동네 카페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생활밀착형 독서환경을 구축하고, 일상생활에서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을공동체 북카페를 마련했습니다.



북카페 1곳당 신간 도서 300여권을 비치했으며 저자초청 강연회, 원데이 클래스, 독서문화 프로그램,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음료할인 등 이벤트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시민이 늘 공간 부족 문제를 많이 말씀하시는데 이번에 편하게 독서하고 이웃 간 소통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이 마련돼 기쁩니다. 배움과 소통으로 마을의 문제도 함께 고민하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거점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북카페 지소현로스터스커피와 수품당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스크착용과 손씻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북카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광명사랑화폐, 20만원 충전하면 25만원 드립니다!

광명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광명사랑화폐 충전시 현재 10% 추가 충전에 경기도 소비지원금 15%를 더해 총 25%의 추가 충전 혜택을 제공합니다.


광명사랑화폐로 20만 원을 충전하면 10%인 2만 원을 받고, 2개월 내 20만 원을 모두 사용하면 15%인 3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총 25%인 5만원의 혜택을 드립니다.


※ 2개월 동안 20만 원을 모두 사용하지 못하면 15% 추가 충전은 지급되지 않으며 20만원 이상 사용해도 최대 3만 원까지만 지급


광명사랑화폐로 25% 추가충전 혜택을 받으려면 9월 18일 이후 사용액 기준으로 늦어도 11월 17일까지 최소 20만원을 소비해야 하며, 반드시 광명사랑화폐를 경기지역화폐 앱이나 사용자포털사이트, 농협에서 등록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기본 사전인센티브(10%)는 종전처럼 충전 즉시 지급되지만, 소비지원 목적의 15% 추가충전 인센티브는 20만 원 이상의 소비가 확인된 후 10월 26일 또는 11월 26일에 지급됩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의 대규모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로 소상공인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어, 추석명절 광명사랑화폐 사용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실어주시기를 바라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지역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 (02-2680-2266)

작년에 출연한 '웃음이 있는 콘서트' 영상 보시면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노래와 웃음으로 방역 하시면 좋겠습니다~~

잠시 멈춰 주시길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지역특색 교육 사업을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광명시는 각 부서에서 산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각종 교육 사업을 정리하고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던 사업은 확대하여 교육 사업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광명시 전 부서 및 산하기관의 유·초·중·고 학생 대상의 교육 사업을 전수 조사하였으며, 16개 부서(광명시 9개 부서, 7개 산하기관)에서 50개 교육 사업에 12억 4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였습니다.


각 부서에서는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 기후에너지 인식변화 지원 사업, 상자텃밭 조성사업, 승마사업,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 찾아가는 공정무역, 층간소음 예방교육, 찾아가는 기형도 문학관, 향토역사인형극, 스포츠 클럽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교육 사업 전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부서와 산하기관, 광명교육지원청과 실무협의를 통하여 학교 교육과정에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을 협의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역특색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 편성할 계획이며, 교육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교육 사업 통합 홍보와 학교와의 소통창구 단일화 등 단계적으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지난 2011년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광명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도부터 추진하는 시즌 3에서는 광명 지역 특색 교육이 교과 과정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추진하여 교육 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광명교육지원청과 시즌 1,2에 이어서 ‘광명형 혁신교육지구 시즌 3’를 2021년부터 향후 5년간 추진할 계획입니다.


교육청소년과 02-2680-2169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