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아이디어 콘테스트 접수 23일까지…대상에 금감원장상(상금 200만원) 시상 우수상 3팀에는양협회장상 · 금융보안원장 수여
본선대회 11월 10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서
[한국보험신문=최은수 기자]한국보험신문은 중국보험보, 일본보험매일신문사와 함께 대학생을 대상으로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2017년 대학생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콘테스트에는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하고 있는 국내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개별 또는 팀별로 참가할 수 있다.
대상 1개팀에는 상금 200만원과 금융감독원장 상장을 수여하며, 우수상 각 3개팀에는 금융보안원장상, 생명보험협회장상, 손해보험협회장상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 3개팀에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을 하지 못한 본선대회 참가한 팀엔 별도의 참가비를 지급한다.
공모 주제는 ▲2030세대의 보험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발한 보험상품 구상 ▲인공지능시대 소비자 맞춤형 자동차보험 상품 구상 ▲기타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제안이나 상품 구상 등이다.
공모 절차는 1차에서 A4용지 5장 내외의 제안서를 이메일(insnews@naver.com)로 접수하면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작품을 선정한다.
(접수시 이름과 학교, 연락처 명시)
본선 대회에서는 본선 진출팀의 공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본선 진출팀의 공개발표 이후에는 보험 골든벨 퀴즈 및 시상식 등이 예정돼 있다.
심사는 제안의 창의성, 참신성, 실행 또는 상품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본선에서는 발표의 완성도와 주목도, 청중 반응 등을 고려해 순위 및 수상자를 정한다.
기타 ‘2017년 대학생 아이디어 콘테스트’와 관련한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으로 하면 된다.
문의 전화 : 02-725-9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