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쿨클럽스에서 알려주는 내 몸에 맞는 퍼터 선택법!

1. 클럽 헤드의 모양이 마음에 들어야 한다.

퍼터의 생김새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퍼팅을 하기 위해 어드레스를 하게 되면 불안감을 조성하여 퍼팅 스트로크에 대한 믿음이 작아지기 때문이다.

2. 키에 맞는 샤프트 길이를 찾아야 한다.

퍼터의 타입, 즉 길고 짧은건 크게 중요하지 않으나 어드레스 시 눈의 위치가 볼을 수직으로 내려 볼 수 있는 알맞은 샤프트의 길이를 사용해야 스트로크를 똑바로 움직이기 좋다.

3. 나의 스트로크에 맞는 클럽 헤드의 로프트를 찾거나 피팅을 하여야 한다.

어드레스때나 임팩트 시 손이 볼보다 앞에 있는 경우 : 로프트가 평균보다 높은 퍼터를 사용해야 볼의 구름이 좋아진다.
어드레스때나 임팩트 시 손이 볼과 일직선일 경우 : 평균적인 로프트의 퍼터를 사용한다.
어드레스때나 임팩트 시 손이 볼보다 뒤에 있는 경우 : 로프트가 작은 퍼터를 사용해야 볼의 구름이 좋아진다.

4. 손의 크기에 맞는 그립사이즈를 선택하여야 한다.

손보다 얇은 그립사이즈 : 클럽 헤드가 잘 닫힌다.
손보다 굵은 그립사이즈 : 클럽 헤드가 잘 열린다.

5. 스트로크에 맞는 타입의 퍼터를 찾는다.

페이스 발란스 : 스트로크가 똑바로 움직이는 골퍼에게 좋다.
토우 발란스 : 스트로크가 약간 열렸다가 닫히는 골퍼에게 좋다.
미들 토우 발란스 : 스트로크가 아주 약간 열렸다가 닫히는 골퍼에게 좋다.

6. 퍼터의 무게를 선택하여야 한다.

무거운 무게 : 빠른 스트로크 골퍼 (거리 조절에 도움이 된다.)
가벼운 무게 : 빠른 그린에 적합하다. (스트로크를 일정하게 하기가 어렵다.)

7. 셋업을 했을 때 클럽 헤드의 중심 바닥 면이 지면을 닿고 있어야 한다.

셋업 시 클럽 헤드의 앞이 들리거나 뒤가 들려서는 안 되는데, 앞이 들리는 경우 백스윙 인사이드로 들어오기 쉬우며 뒤가 들리는 경우 반대로 아웃사이드로 백스윙이 움직여지기 쉽기 때문이다.

8. off-set 클럽 / Non off-set 클럽

숏 퍼팅을 자주 왼쪽으로 놓친다면 Non off-set 클럽을 추천한다. 이유는 클럽이 닫히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인데 이와 반대로 오른쪽으로 자주 놓친다면, off-set 클럽을 추천한다.

9. 소프트한 재질의 헤드인지 딱딱한 재질의 퍼터인지 파악해야 한다.

임팩트가 강한 골퍼는 소프트한 재질의 퍼터를 사용해야 할 것이고, 반대의 경우에는 약간 딱딱한 재질의 퍼터를 사용해서 거리감을 일정하게 할 수 있게 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