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다리에 나타난 검붉은색 혈관은?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다리에 검붉은 혈관이 보이면 ?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중 하나인 거미양정맥류

혹은 열기구 등으로 인한 약한 화상에 의한 열성홍반 의심해 봐야


[ 거미양정맥류란? ]

가느다란 모세혈관의 내압상승으로 인해 정맥이 확장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선홍색 혹은 보라색 실핏줄이 피부에서 관찰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는 생활습관 및 장시간 서서 일하시는 분들의 종아리 및 허벅지에서 잘 관찰되며, 특별한 자각증상을 동반하지는 않습니다.

tip ) 나타난 형태 및 위치에 따라 하지정맥류는 분류되며, 각각의 초기 / 중기 등으로 구분되오나, 때에 따라서는 거미양정맥류 자체를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기도 합니다.


[ 열성홍반 이란? ]

열성홍반이란 추위에 전열기구를 근처에 켜두어 생기는 질환으로, 피부가 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화상 직전의 익은 상태를 말합니다.

주로 겨울철 발 밑에 난로(핫팩)를 두고 일을한다거나 뜨거운 곳(사우나 및 찜질방)에서 다리를 갑작스럽게 노출시켰을때 잘 나타나게 됩니다.

tip ) 여름에는 안보이던 혈관이 겨울되어서 갑자기 보이기 시작하면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을 가장 먼저 연상하지만, 겨울에 갑자기 나타난 증상의 대부분은 열성홍반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11월 중순부터 열성홍반에 대한 문의가 늘게 되며, 이것을 보고 겨울이 오는구나~ 하고 느끼기도 합니다. ^^

댓글영역
이 명순2018년 10월 12일 오후 04:32

저의 다리는 거미줄처름 생겼는데 수원병원에서는 수술은 안된다는데 여기는 치려 할수 있나요?

포이즌흉부외과2018년 10월 15일 오전 09:15

온라인 상담으로 대체한 만큼, 추가 답변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추후에라도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