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다리부종, 하지정맥류 증상일까요?

특정 질병에 노출된 적이 없는 여성분들의 다리에 나타나는 부종의 대부분은 하지정맥류 증상 이라기 보다도 혈액순환의 저하 및 과도한 염분섭취 그리고 호르몬(항이뇨 및 여성호르몬)의 영향이 작용이 주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에만 제한적으로 나타나는 부종의 대부분은 하지정맥류 증상 인 경우 보다도 운동부족 및 잘못된 식-생활습관에 의한 것이 대부분으로 심각한 정도가 아니라면 정맥순환개선을 할 수 있는 보존요법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 및 스트레칭, 마사지 등의 방법으로 정맥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저림증상 완화에 아주 유용한 방법이 되겠으며,

이러한 보존요법은 1~2주만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시행 후 혈류개선이 이루어진 후 부터 증상의 완화를 느낄수 있는 만큼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근무(학업)시간 혹은 일상생활 중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는 습관이 있으셨다면, 이 또한 개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린 자세는 정맥의 압박을 초래하며, 혈류장애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앉아 있는 시간 중간중간마다 발목 돌리기를 비롯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수시로 시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정맥순환에 효과적인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됩니다.

아울러 저염식의 식단 및 인스턴트식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하지정맥류 증상 및 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