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Advanced MGMT
친구 7

어드벤스 세무 법인

포스트 메뉴

개인사업자, 스몰 비즈니스 택스, 북키핑, 페이롤 서비스 전문. 원프라이스로 맞춤형 서비스를 드립니다. 무료상담. 예약은 메시지로~

무료 개인 세무보고 서비스를 개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연소득 기준 (T4 slip 소득자만 가능)
•싱글 $35,000 이하
•부부 $45,000 이하
•2인이상 가족: +$2,500 per additional person
•연이자 소득 $1,000 이하
*경비청구 근로소득자, 임대소득자, 개인사업자, 사업자, 양도소득, 파산신고 세무보고, 사망자 세무보고 등은 제외

준비서류
• 세무신고자의 ID, SIN, 2018 Notice of Assessment, 월세 (Rental), 재산세 (Property tax) 영수증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 T4 혹은 T4A
•학생인 경우: 학비 영수증 (T2202A) 등
•노인연금 수혜자: T4A(OAS)/ T4A(P) 등
•정부생계 보조금 수혜자: T5507, RC62 등
•은행이자 소득이 있는 경우: T5, T3 등
•기타. 체크리스트를 확인 해 주세요

개인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기에 반드시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약은 전화 상담 이후 가능합니다.

2월부터 4월까지 주중 저녁과 토요일 예약 가능하며 타지역의 고객을 위한 원격 신고 가능합니다.

Advanced Management
289-582-9983
FB: @bettertaxmgmt
www.advancedmgmt.info
mail@
advancedmgmt.info

2020년 개인 세무보고 체크리스트 (pt.1)

개인 세무보고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세무보고를 위한 서류준비를 해야할때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잊기 쉬워 문제가 발생하고 세금 환급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전문인에게 의뢰를 하지 않거나 QuickBooks과 같은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서류를 정리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국세청의 인가를 받은 무료 개인 세무보고 Netfile 프로그램의 목록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https://www.canada.ca/en/revenue-agency/services/e-services/e-services-individuals/netfile-overview/certified-software-netfile-program.html

Checklist
Personal Information
Social Insurance Number (납세자, 배우자, 부양가족)
Date of Birth (가족 모두)
Net Income amount (Canada Care Giver과 같은 크레딧을 신청하실 경우, 배우자와 부양 가족)
The total amount of installment payment made to CRA (할부로 납부하신 총 금액)
Notice of Assessments from the last year
*RRSP와 Capital Cost Allowance같은 남아있는 크레딧을 사용하시려는 경우에는 Notice of Assement가 꼭 필요하지만 컴퓨터가 같고 같은 개발사의 Netfile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대게 지난해의 크레딧을 자동으로 업로드 하게 개발되어있습니다.

Income Information
T income slips (T4, T4A, T4E, T3, T5, T5008, T4AOAS, T4AP, T5007)
다른 모든 소득액
Tips and gratuities (팁으로 발생되는 소득이 있지만 고용주가 T4나 T4A에 포함하지 않은경우)
임대소득
자영업 소득 (T2125 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Support Payment received
양도소득액 (거주부동산 거래 포함)
투자금에 관한 Carrying charge와 Interest expenses
Home Buyers Plan & Lifelong Learning Plan 반환금액

2020년 개인 세무보고 체크리스트 (pt.2)

Expenses & Credits Information
Adoption Expenses
Charitable Donations
Employment Expenses (T2200와 T777의 서류가 고용주로부터 발급받으신 분)
Home Accessibility Expenses
Medical Expenses
Moving Expenses
Personal Care Expenses
Child Care Expenses
Classroom/School Supplies (교사와 유아교육자들)
Student Loan Interest Payment Amount
Support Payment Made
Tuition Slip
Union Dues (T4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그외 각주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아래의 Expense를 청구 하실 수 있습니다.
Rent Receipt, Property Tax Payment, RL Slips (퀘벡주), Seniors Activity Receipts

캐나다 국세청 온라인 서비스인 CRA MyAccount가 있으신 분들은 Auto-Fill my return이라는 무료 자동 서비스도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국세청은 사설단체와 협력하여 무료 택스클리닉도 운영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클리닉 위치와 서비스 이용 자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anada.ca/en/revenue-agency/services/tax/individuals/community-volunteer-income-tax-program/need-a-hand-complete-your-tax-return.html


J.Choe Msc.M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FB: @bettertaxmgmt

2019 세무연도 업데이트

2019 세무연도 업데이트

아래에 나열하는 변경사항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납세자를 포함한 그룹에 한하는것으로 그 외 많은 변경사항과 아직 확인되는 않은 부분도 있다는 것을 이해하시고 읽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변경사항외 적격한 무료 세무보고 소프트웨어 리스트와 국세청등록 무료 세무보고 센터 리스트를 나열하오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19 Tax Update
* TFSA (Tax Free Savings Account): 연간 기부한도액이 $5,500 에서 $6,000로 증가합니다.
* The Canada Workers Benefit (Working Income Tax Benefit): 부양자녀가 없는 싱글의 경우 환급액이 $1,355 로 인상되며 가족의 경우는 환급액이 최대 $2,335까지 인상됩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 적격 배당금 세금 공제 크레딧이 10% 에서 12%로 인상됩니다.
* BC Caregiver Credit: Infirm Dependent Credit과 Caregiver Credit을 합병하여 하나의 Non-Refundable 공제제도로 실시하고있습니다.
* Low Income Climate Action Tax Credit: 최대 환급액이 $135/adult & $40/child 로 인상되었습니다.

다음은 2018년 이후로 제거된 크레딧입니다.
Children’s Fitness Tax Credit
Children’s Fitness Equipment Tax Credit
Children’s Arts Tax Credit
Education Tax Credit

온타리오주
* Non-Eligible Dividends (비적격 배당금): 세금 공제율이 4.29%에서 3.29%로 감소하였습니다.

2019 Tax Rate:
* BC: Average Tax Rate: 20.14% l Marginal Tax Rate: 28.20%
* Ontario: Average Tax Rate: 20.63% l Marginal Tax Rate: 29.65%

무료 Netfile 세무보고 소프트웨어
Turbotax by Intuit (PC, Online, Android, Apple)
Studio Tax (PC, Mac)
GenuTax Standard (PC)
Taxtron (Online)
SimpleTax (Online)
CloudTax (Online, Android)
AdvTax (Online)

무료 세무보고 센터 (Free Tax Clinic)
리스트는 아래의 국세청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canada.ca/…/need-a-hand-complete-your-tax-retur

제 개인법인도 이번 세무 연도부터 국세청 등록 무료 클리닉을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연금소득의 분할 제도 및 연금 소득 세금 공제

한평생을 고생하시고 받으시는 연금도 종류에 따라 과세의 대상이 됩니다. 캐나다 국세청에서는 연금에 일부를 배우자에게 양도하여 절세의 혜택을 받으실수 있는 Pension Income Splitting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양도인의 자격은 캐나다내에서 동거를 하고있는 배우자 (사실혼 포함)로 규정하고있지만 직장, 학업외 건강상의 문제로 별거를 하는 경우는 적격한 자격으로 간주됩니다.

분할 가능한 연금 소득은 연금 수급 연령과 수령 한 연금 유형에 따라 틀려집니다. CPP (Canada Pension Plan)과 OAS (Old Age Security)의 경우는 연령에 관계없이 분할이 불가능합니다.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 RRIF (Registered Retirement Income Fund), Life Annuity (생명연금)등의 연금 소득은 65세 이상부터 소득이 낮은 배우자로 분할을 하여 절세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납세자가 65세 미만인 경우는 특별한 Life Annuity (생명연금)와 사망한 배우자로 부터 양도된 부분의 금액에 (RRSP & RRIF) 한하여서만 분할 가능합니다.

분할은 적격한 연금 소득의 50%까지 가능하고 신청방법은 Form T1032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연금 소득 분할을 이용 하시는 경우 연금 세금 공제 (Pension Income Amount)에도 해당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최대 $2,000까지 공제 할수 있는 제도로 보통 연 $400-$700 정도의 절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 국세청의 인가를 받은 세무보고 프로그램들이라면 자동으로 연금 소득 분할을 선택하는 순간 연금 소득 공제도 확인하여 계산되고 입력이되오니 큰 우려는 하지 않으셔도됩니다. 정확한 라인에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금 소득 공제 (Pension Income Amount)는 개인 세무보고서 Schedule 1에 Line 314에 입력됩니다.

주의)
퀘벡주의 경우는 주정부세의 절세를 위한 65세 이전의 분할이 불가능합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에어비앤비의 수입 및 세무 보고 방법

요즘 에어비엔비 렌탈 수익에 관하여 많은 질문을 받습니다. 존재 자체의 찬성과 반대 의견을 떠나서 확실히 에어비앤비의 수요가 증가 하는것은 사실이고 단기간 임대업에 참여하시는 분도 많은것 같습니다. 에어비엔비의 임대 수익은 풀타임과 파트타임 모두 임대수익으로 간주되어 세무보고의 의무가 주어집니다. 참고로 캐나다 국세청은 2017년부터 정보 공유를 페이팔 (Paypal)로 요청하여 입수하고 있습니다.

세무보고는 에어비엔비의 임대수입도 일반 일반 임대수익으로 간주 되기에 일반 임대수익의 세무보고와 같이 개인 세무보고서 T776을 작성하여 Line126 - 160에 보고하시면 됩니다. 에어비엔비 임대수익도 일반 임대수익으로 간주되기에 적격한 경비 역시 공제가능합니다.
적격한 경비로는:
1.침구류 구매
2.세면용품 구매
3.주방용품 구매 (접시, 컵등 포함)
4.세탁과 청소비용
5.도어락 교체같은 수리비용
6.케이블과 인터넷
7.재산세
8.보험금
9.유틸리티비
10.시정부 라이센스비용 (토론토와 밴쿠버)
11.모기지 이자 부분 (원금 제외)
12.Etc.

비용공제 금액은 임대소득을 취득하는데 전체 면적과 기간중 렌트에서 사용된 기간과 면적에 관련하여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임대수익을 취득하는데 다른 서비스 (식사나 빨래서비스 등)를 제공할 경우, 수익은 임대수익이 아닌 사업수익으로 간주 되어 개인세무보고서에는 임대 수익이 아닌 비즈니스 수익 보고서 T2125를 작성하여야 하며 비즈니스 GST/HST룰이 적용됩니다.

에어비앤비 같은 숏텀 렌탈 수익의 GST/HST룰은 일년중 $20/day이상의 가격으로 30일(지속적으로, continuous) 미만을 렌트하시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롱텀 임대는 GST/HST 면제대상입니다. 또한 연수익이 $30,000 미만인 경우 Small Supplier룰로 인하여 GST/HST를 차지하지 않고 보고의 의무도 없게됩니다.

주의)
수익 $30,000이 넘어가는 경우 29일이내에 GST/HST를 등록하셔야합니다.
GST/HST의 지출이 많은경우 Small Supplier도 자진 신고하여 지출되는 GST/HST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GST/HST를 별도로 차지 하지 않습니다.
GST/HST를 받으시는 경우 GST/HST를 포함한 가격 책정을 렌터가 직접 하셔야합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견습생 일자리 창출 세금 공제

Red Seal 프로그램의 등록된 견습생 (Apprentice)를 고용한 고용주라면 캐나다 연방정부 Apprenticeship Job Creation Tax Credit을 신청 하여 세금공제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혜택은 비환급 (Non-Refundable) 제도이며 최대 10%의 적격한 인금을 연 $2,000까지 세금공제 혜택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견습생의 적격 조건은 정부로 부터 인정된 견습공으로 견습공은 첫 계약 기간이 2년 미만인 사람이여야 합니다. 견습공의 직업군은 Red Seal 프로그램에 속하는 직업군이여야 합니다. (자세한 리스트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자영업자일 경우는 Form T2038 (IND), Investment Tax Credit - Individual양식을 작성하여 개인 세무보고서 Line 412에 Apprenticeship Job Creation Tax Credit를 청구 하시면 됩니다.
고용주가 법인인 경우는 Form T2SCH31, Investment Tax Credit - Corporation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외 각 주정부에 같은 유형의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예)
온타리오주 Co-Operative Education Tax Credit
코업 학생고용시 지불임금의 최대 25% (법인), 30%(스몰비즈니스)의 세금 공제 혜택

브리티시 콜럼비아주 Innovator Skills Initiative
과학 & 기술관련 직종에 적격한 대학생 고용시 최대 $10,000/연 지원 프로그램

j.Choe Msc.M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관련링크
Red Seal
http://www.red-seal.ca
온타리오주 Co-Op Education Tax Credit
https://www.fin.gov.on.ca/en/credit/cetc/index.html
브리티시 콜럼비아주 Innovator Skills Initiative
https://innovatebc.ca/wha…/get-funding/student-hiring-grant/

캐나다 상속세와 증여세의 팩트 와 귀속 규칙

우선, 캐나다에는 상속세와 증여세가 없습니다. 거의 모든 금액의 선물이나 상속을받는 캐나다 거주자는 개인 소득 신고에 받은 금액을 포함하지 않아도됩니다.
하지만!
Capital Property (예 : 부동산, 투자금등)가 선물로 제공되는 경우, 선물을 제공 한 사람은 그것을 공정 시장가 (Fair Market Value)로 판매 한 것으로 간주되어 양도 소득세 (Capital Gains Tax)가 적용되고 선물을 받은 사람은 선물의 공정 시장가 (Fair Market Value)가 구매한 “비용 (Cost)”으로 간주됩니다.

주의)
현금과 Capital Property가 배우자나 가족관계의 미성년자에게 선물로 제공되었을 경우는 Attribution Rule이 적용됩니다.
Attribution Rule (귀속 규칙)
소득을 창출하는 재산 또는 소득을 창출하는 재산을 구매하는 데 사용되는 돈이 직간접 적으로 또는 신탁을 통해 배우자나 가족관계의 미성년자에게 양도 또는 대출되는 경우, 재산의 수입은 일반적으로 선물이나 대출을주는 사람의 이익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부동산 양도소득의 경우는 받은 미성년자의 소득으로 간주됩니다.

구글 번역기에 의존하다 보니 한글 전문용어가 많이 부족합니다. 직접 세무보고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하는 취지로 쓰는 글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주택개조 비용 세금 공제 (HATC)

캐나다 국세청은 시니어와 장애인을 위한 주택 개조 비용을 세금공제로 (Home Accessibility Tax Credit - HATC)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인이 적격한 장애인이나 적격한 장애인의 부양인일 경우는 개조비용중 최대 $10,000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만 65세 이상
Disability Tax Certificate을 소지한 장애인
적격한 시니어나 장애인의 배우자 (사실혼 포함)나 개인세무보고서 Line 305 / Line 307에 해당하는 부양인

청구 가능한 비용은 구매한 거주 주택의 활동조건 개조와 향상을 위한 장비비를 포함한 보수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예) 핸드레일, 턱낮이 및 휠체어 사용가능 샤워시설, 휠체어 램프, 주방 캐비닛 높이 조절 등이 포함됩니다.
가전제품, 정비정검, 청소/가사비용은 청구 할 수 없고 직접 수리를 한 경우에는 연장과 인건비를 청구 할 수 없으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청구신청 방법
개인세무보고서에서 Line 398에 기입하시고 Schedule 1 HATC Worksheet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지불한 영수증은 첨부 하실 필요가 없지만 국세청에서 자료를 요청할수 있으니 최소 6년이상 보관 하셔야 합니다.

주의)
위의 비용은 일반적으로 의료비용 공제에도 해당이 되는 경우가 많고 각 주정부마다 자체적으로 세금공제 제도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신청이 가능한 제도이니 의료비용 세금 공제와 주정부 제도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예) 브리티시 콜럼비아주의 경우 한가지의 지불비용으로 3가지의 공제가 가능합니다.
$10,000 x 15% = $1,500 연방정부 HATC
$10,000 x 10% = $1,000 주정부 British Columbia Seniors’ Home Renovation Tax Credit
$10,000의 의료비용 세금공제 (Medical Expenses) (연방정부와 주정부)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근로 소득세 혜택 (Working Income Tax Benefit, WTIB)

캐나다 연방정부는 저소득 서민을 위한 근로 소득세 혜택 (Working Income Tax Benefit, WTIB)을 Refundable (환불)되는 환급제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WTIB는 환불제로 환급을 받으시는 세금 혜택입니다. WTIB는 장애인 보조금과 같은 추가 지불되는 크레딧도 포함하니 확인 하셔야 합니다. 장애인 보조금의 자격조건은 최소 $1,150의 근로소득이 있어야 하고 캐나다 국세청에 장애인에 대하여 Form T2201 (Disability Tax Credit Certificate)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청은 개인세무보고 서류에서 Schedule 6를 사용 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고 자격이 되면 Form RC201을 사용하시어 환불금을 미리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선불금은 해당 연도에 예상되는 장애 보조금을 포함한 WITB 환불금의 최대 50%입니다. 남은 환불금은 일반 세무 보고 기간에 마저 받으시게 됩니다.
선급금을 받으려면 매년 1월 1일부터 9월 1일 사이에 신청해야합니다. WITB선급금 신청서 RC201 양식을 작성하여 선급금을 받고 싶다고 표시하시면 됩니다.

자격조건
a) 만 19세이상 캐나다 거주자
b) 최소 $3,000이상의 근로소득
c) 19 세 미만인 경우, 배우자 또는 사실혼 관계의 배우자 또는 19 세 미만의 부양 자녀와 함께 생활하는 경우에도 WITB 자격이있을 수 있습니다.
d) 배우자가있는 경우 오직 한명의 배우자만이 WITB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격조건
a) 과세 연도에 최소 13 주 이상 대학교에서 풀 타임 학생이며 부양 가족이 없는 경우
b) 과세연도에 90일 이상 구금된 경우
c) 외교관과 같은 다른 국가를 대표하거나 그러한 사람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캐나다 소득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캐나다의 세율이 미국보다 높다구요??? well... maybe NOT!

캐나다 조세율의 진실

캐나다의 조세율이 미국보다 높을 것으로 많이들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거주지역, 수익원 및 개인적인 이유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평균 세율은 캐나다가 낮습니다.

OECD의 2018년 “Taxing Wages 2018” 리포트에 따르면 2017년 부양자녀가 없는 미혼 납세자의 조세율은 캐나다가 22.8%, 미국은 26.1%입니다 (평균 총 세율). OECD국가중에서는 캐나다의 세율이 11번째로 낮았습니다.
법인세율의 경우 KPMG의 2018년 조세율 리포트에 따르면 캐나다의 법인세율은 평균 26.50% (연방세 15% + 주정부세)로 미국의 27% 보다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캐나다가 무조건 세금이 비싼나라는 아닙니다. 조세율대비 국민의 혜택을 보면 “걷는 만큼 돌려 주려는 나라”인 것을 알게됩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캐나다 연방정부 수업료 세금 공제

캐나다 연방정부에서는 대학 및 고등학교 이상의 적격한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학생이 지불한 수업료에 관하여 세금 공제를 신청 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2017년 이후로 연방정부 Education & Textbook (교육비와 교과서) 세금 공제 제도가 폐지되었지만 수업료 세금 공제와 2017년 이전의 사용하지 않은 수업료의 공제금액을 이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업료 세금 공제는 Non Refundable (비환급)제도로 수업료의 크레딧이 납부해야 할 세금보다 많은 경우라도 납세금액을 줄이는 방도로만 사용가능 한 것이며 환불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 같이 전체 크레딧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크레딧을 향후 세금 연도로 이월시키거나 배우자, 부모 및 조부모에게 양도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의 Carry-Forward(이월) 기간에는 제한이없지만 크레딧을 양도 받은 배우자, 부모 및 조부모는 남는 크레딧이 발생하여도 향후 연도로 이월이 불가능 합니다. 크레딧을 양도 받은 배우자, 부모 및 조부모의 청구 최대 금액은 당 학생이 청구 하지 않은 수업료중에서 $5,000입니다. 만약 크레딧 양도 후에도 수업료 크레딧이 남아있으면 당 학생은 기간에 제한 없이 향후 연도로 (Carry-forward) 이월할 수 있습니다.

이미 Carry-forward된 금액은 더이상 양도를 할수 없고, 이미 양도 받은 금액은 향후 연도로 이월이 불가능 하기에 수업료 세금 공제는 지불한 수업료의 해당 세금연도에 보고하고 사용할지, Carry-forward할지 아니면 양도 할지를 결정 하셔야 합니다.

Note)
1. 매년 이월 T2202A (수업료 지불 확인서)를 학교로부터 발급받으면 연방세무보고서 라인 323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2. 사립 초등학교나 고등학교의 등록금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립 초,고등학교의 비용은 Child Care Expense에 해당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2018년 캐나다 프랜차이즈 산업 리포트 (short)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렌차이즈 사업을 한번은 찾아 보셨을 것입니다. 특히 캐나다의 경우 45%의 총 소매 판매액이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발생됩니다. 미국 다음으로 전세계 2위를 차지할 만큼 프랜차이즈 산업이 발전 되어있습니다.

2018년 통계로 현재 캐나다내 약 1,250개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약 76,000 점포를 운영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외 매년 약 4,300개의 새로운 점포가 캐나다에서 오픈을 합니다.
온타리오주의 경우 56%의 프랜차이즈 본사가 집중되어 있고 캐나다 전체 프렌차이즈 점포중 65%의 점포가 광역 토론토 (GTA)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투자금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Franchise Fee (가맹비)는 평균 $25,000이며 평균 총 투자비용은 $150,000 - $200,000 CDN 이였습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의 실패율 은 일반 창업에 비하여 월등히 낮은 3%입니다. 5년이상 같은 창업주로 운영되는 프렌차이즈는 86%이며 97%의 프랜차이즈 점포가 계속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커져가는 빅박스 리테일과 같은 대기업의 소매업 진출과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소비자의 취향등으로 특히 기존의 맘앤팝스 (Mom & Pop’s store) 소매업체들의 고전은 더욱 악화 될것으로 전망되어 집니다. 이런 시장의 변화는 단결력, 브랜드 파워, 마케팅등 혼자 창업시 힘든 서포트를 지원해줄 수 있는 프렌차이즈산업의 발전을 더욱 돕게 될것입니다.

아래는 2018년 캐나다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인 5가지 프렌차이즈 사업 입니다.
1. Cleaning Services (청소용역)
2. Employment/Personnel Services (인력관리/용역)
3. Real Estate (부동산중개)
4. Educational Products & Services (교육)
5. Food – Quick Service Restaurants (요식, 특히 패스트푸드)

창업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리며,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었길 바랍니다.

j.Choe Msc.M RTP
FB @bettertaxmgmt
#캐나다에서사업하기 #사업자금

*Sources: Industry Canada, Statistics Canada, International Franchise Association

의료비용 세금 공제 (Medical Expenses Tax Credit)

캐나다에서는 특정 의료비용에 대하여 세금 공제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청구가 가능한 의료비용은 $2,302 또는 개인 순수익의 3% 미만을 초과하는 비용만 가능 합니다.

납세자 본인의 의료비용외 배우자,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의 의료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17세 이상의 자녀와 부양하는 가까운 친척도 Other Eligible Dependent (다른 적격 부양 가족)로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자녀, 손자, 부모, 조부모, 형제, 자매, 삼촌, 숙모, 조카 또는 조카 또는 배우자의 친척이 포함됩니다.

의료비용은 최저 세율로 적용되어 세금 공제 금액을 결정합니다. 공제액이 계산되는 방식으로 인해, 부부의 경우 일반적으로 소득이 너무 낮아 세금이 없을 경우를 제외하고 두 배우자의 의료비를 하나의 세금 보고서에 합산으로써 더 높은 크레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의료비용의 청구는 연중 지불일로 부터 종료되는 12개월 기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월에서 12월일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다른 달에 상당한 비용이 지출 된 경우, 비용을 검토하고 다른 12개월 종료 기간을 사용하여 의료비용 공제 청구를 극대화하는 것이 유리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향후 의료비가 발생할시기를 계획하고 해당 연도의 청구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요 업무를 선불로 지불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 12월 연말에 사용 중이고 1월에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미리 지불하거나 미리 의료 절차를 받는 것입니다.

적격한 의료비용의 리스트는 굉장히 광범위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적격 공제 비용입니다. 정부 의료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병원 비용; 처방약; 기관 치료; 그룹홈에서의 숙박 비용; 안내견 비용; 안경테 및 렌즈; 보청기; 의치; 주택 이동 및 개조 비용; 인슐린 바늘; 휠체어 리프트; 음성 합성기; 시각 화재 경보; 및 기타 다양한 이동 보조기구 등.
자세한 리스트는 아래의 캐나다 국세청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Note) 자영업자의 경우 의료보험의 매달 지불금을 사업 경비로 공제 하셔야 합니다.
각주마다 주정부 의료비용 공제 제도도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j.Choe Msc.M RTP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https://www.canada.ca/en/revenue-agency/services/tax/individuals/topics/about-your-tax-return/tax-return/completing-a-tax-return/deductions-credits-expenses/lines-330-331-eligible-medical-expenses-you-claim-on-your-tax-return.html

캐나다의 양도소득세 제도

양도 소득세란 (Capital Gains Tax) 자산 매각시 발생되는 손익에 대하여 과세되는 제도입니다. 자산은 부동산을 포함 주식, 채권, 문화예술품, 약속어음등 다양합니다. 부실채권, 외환거래 및 주식 투자의 Call and Put 옵션 역시 일반적으로 양도소득세에 적용됩니다.

캐나다의 양도 소득세율은 손익 (Capital Gain)에 50%입니다. 손실이 발생 (Capital Loss)하면 손실에 50%를 이미 납부하였거나 과세될 양도 소득세에 적용하여 세금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손실은 (Capital Loss) 지난 3년안에 납부된 양도 소득세에 소급 적용이 가능하고 미래의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에는 기간 제한없이 적용 가능합니다.

개인 사용 목적의 자산인 경우 Listed Personal Property 와 Personal-use property 로 분류가 되며 자산의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룰이 적용 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Listed Personal Property의 경우 손실이 발생할 경우 손실을 이용하여 다른 Listed Personal Property의 양도 소득세를 절감 시킬수 있으나 Personal-use Property의 경우 손실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개인 사용 목적 카티지(Cottage)의 양도 소득세는 거주지로 간주하여 면제가 가능합니다.

Note) 만약 Personal-use Property가 이익을 위하여 재판매하려는 의도나 수리 및 보수 하여 판매하는 사업 수단의 의도로 구매되었을 경우 손익은 사업 거래로 간주되어 수익 전액에 적합한 과세가 적용됩니다.

Lifetime Capital Gains Exemption (LCGE)
a) 적격한 중소기업 법인의 주식
b) 적격한 농업 자산
c) 적격한 수산업 자산
의 경우 2018 년 기준 $848,252 (중소기업 법인 주식) / $1,000,000 (농수산업 자산)까지 양도소득세가 면제 됩니다. 한도액은 매년 인플레이션을 감안하여 조율됩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메신저로 주시는 개인 세무 문의는 답변을 못 드리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j.Choe, Msc.M, RTP
facebook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6번째 리스 금융

6가지 사업 대출, 마지막 6번째 리스 금융입니다.

일반적으로 리스 금융하면 자동차 리스를 생각 하실 것 같습니다 똑 같은 방법으로 사업장의 자산 (장비)을 리스금융으로 활용 하셔서 구입을 하실 수 있고, 이미 보유한 자산 (장비)을 이용 리스금융으로 현금을 조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자율은 8%-25% APR로 큰 폭을 보이며 장비의 종류와 사업자의 신용평가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장비의 수명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지만 약 5년 - 7년을 넘지 않는 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리스금융의 장점
할부 구매시 보다 낮은 월별 지불금
변동 없는 고정 지불금
세금 공제 (리스로 구매한 장비는 경비로 처리 됩니다)
자금의 절약 등

단점
일반적으로 월별 지불금이 할부 구매금보다 많습니다.
일반 대출 보다 높은 이자 등

리스금융을 생각 하시면 장비를 이용한 예상 수익률과 비교하여 리스금과 금리가 합당한 지에 대하여 검토 하셔야 합니다. 장비나 자산의 구매는 투자입니다, 투자 수익(Return on Investment)이 가장 중요한 결정 요소여야 합니다.

j.Choe Msc.M RTP
Facebook @bettertaxmgmt
#캐나다에서사업하기 #사업자금

캐나다 연방 정부 주식 투자 배당금 세액 공제

캐나다의 법인의 주식을 소유하고 배당금을 받는 경우 이는 세금보고에 포함하셔야 하며 받은 배당금이 적격한 배당금일 경우 배당 세액 공제 (Dividend Tax Credit)를 청구 하실 수 있습니다. 배당 세액 공제는 non-refundable 제도로 환급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고 납세자의 과세 대상 소득을 줄여 과세금액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또 이미 법인으로 과세가 된 이익의 배당금에 이중과세를 막기 위한 제도 입니다.

배당금의 적격여부는 투자회사로 부터 발급 받는 투자 수입 내역서 (T5)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 세금법에선 T5외 아래의 수익도 배당 수익으로 간주 되니 주의 하시고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T3, statement of trust income allocations and designations;
T5013, statement of partnership income;
T5013A, statement of partnership income for tax shelters and renounced resource expenses.

과세 대상 소득 과 Gross up
배당 세액 공제를 청구시 일단 배당수익은 과세 대상 소득으로 포함이 됩니다. 이때 그로스업 (gross up)을 하여 총 배당 수익을 계산 합니다. 적격한 배당금의 경우 138%, 부적젹한 배당금의 경우 115% 의 배당 수익이 과세 수익에 포함되게 되는 것이 그로스업 입니다.
예) $200의 적격 배당금과 $200의 부적격 배당금을 받은 경우 총 배당 수익은 38%와 15% (2019년 세무연도 적용) 가 증가된 금액입니다.
($200 x 1.38)+($200 x 1.15)=$506
이같이 총 배당 수익금은 $506 로 보고 하셔야 합니다, 적격한 배당 수익일 경우 Line 120에 비적격한 배당금의 경우 Line 180에 각각 보고 하시면 됩니다.

배당 세액 공제 청구
적격한 배당금의 배당 세액 공제액은 과세 대상 금액의 15.0198%이며 비적격한 배당금의 공제액은 과세 대상 금액의 10.0313%입니다. (2018년 세무연도)
예) 적격 배당금 $200 과 비적격 배당금 $200의 경우 공제액은, 적격한 배당금의 경우 ($200 x 1.38) x 15.0198% = $41.45, 비적격 배당금의 경우 ($200 x 1.15) x 10.0313% = $23.07 가 되겠습니다.

그로스업은 세금이 부가되었을 것을 감안 하는 것이며, 매년 법인세의 조율에 따라 변동됩니다. 연방정부 배당 세액 공제외 주정부의 공제 제도도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j.Choe Msc.M RTP
페이스북 @bettertaxmgmt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6가지 사업 대출, 5번째 머천 캐시 어드밴스 입니다.

솔직히 이것을 6가지의 종류로 넣어야 하나 마나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 이 제도 역시 분명히 사업자가 합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금 조달의 한 방법이기에 설명을 드립니다.

머천 캐시 어드밴스는 쉽게 설명 하면 한국의 현금 서비스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업장의 일일 신용카드 거래의 일정 비율을 대가로 일시금을 대출받는 제도입니다.
이자는 연금리로 계산되지 않고 일반적으로 원금에 1.14 - 1.48로 곱하여 매일 자동 지불됩니다.
한국에 일수(?) 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고정 대출 상환 기간은 없습니다. 총 금액을 지불 할 때까지 계속 지불하게 됩니다.
총 대출 한도액은 일반적으로 한달치의 신용카드 거래 금액이라 보시면 되고 평균 상환 기간은 8 - 18 개월 정도로 나타납니다.

머천 캐시 어드밴스는 신용 상태나 캐시 플로우가 비교적 좋은 사업체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매우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신용 상태가 좋지 못한 사업체라 하더라도 이 제도는 최후의 최후의 (최후를 두번 적은 것 맞습니다) 수단으로 생각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j.Choe Msc.M RTP
페북 @bettertaxmgmt

#캐나다에서사업하기 #사업자금

아동 보육비용 세금 공제

캐나다에서는 납세자가 직장이나 학교에 가기 위하여 자녀의 보육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 세금 공제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아동 보육비용 세금 공제의 자격 요건:
자녀는 16세 미만의 본인 또는 배우자가 부양 하고 있는 자녀 이어야하며, 자녀의 연 수입이 $11,809 미만이여야 합니다.

청구 금액은 자녀의 나이에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7세 미만의 아동에 관해서는 아동당 최대 $8,000 까지 청구 가능 하고, 7-16세의 어린이 경우는 아동당 $5,000 까지 청구 가능합니다.
장애아동의 경우, DTC (Disability Tax Credit) Certificate의 자격을 갖추었다면 연령의 제한 없이 최대 $11,000 까지 청구 가능 합니다. DTC Certificate의 자격을 갖추지 못한 16세이상의 아동의 경우라도 최대 $5,000 까지 청구 가능 합니다.

2017년이후 피트니스와 예술 과외비 공제가 폐지되었지만 기숙학교외 야간캠프의 경우 7 세 미만의 어린이는 주당 최대 $200, 자격이되는 장애 아동의 경우 주당 $ 275 또는 7-16 세 어린이의 경우 주당 $125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적격 보육 비용:
탁아소, 보육원, 보모와 같은 간병인, 데이 캠프, 숙박 시설을 제공하는 기숙 학교 및 캠프에 지불한 보육 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데이 캠프와 데이 스포츠 학교비용에서 주의 하셔아 하는 것은 프로그램이 육아 (Child Care)를 제공하는 일차적 인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캐나다 국세청에서 비용 지불에 관하여 증명을 요구 할 수도 있으니 아동 보육비용이 베이비 시터 또는 보모와 같은 개인에게 지불하는 경우 영수증과 SIN (Socail Security Number)를 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부적격 한 비용
18 세 미만의 친척에 대한 지불은 청구 할 수 없습니다.
아동 보육비용을 고용주로 부터 보조 받으면 남은 부분에 관하여만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수영 레슨, 걸 스카우트 또는 기타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수수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의료 또는 병원 치료 비용, 의류 비용 및 운송 비용은 모두 부적합합니다. (의료비용에 관해서는 다음주에 올리겠습니다)
기숙 학교 나 스포츠 프로그램과 같은 교육 기관에 지불 한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 수업료는 공제 할 수 없지만 숙박 비용은 공제됩니다.
.
아동 보육비용 세금 공제는 배우자중 소득이 낮은 배우자가 청구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낮은 소득의 배우자가 의학적인 이유로 보육을 할 수 없는 경우와 풀타임 학생일 경우는 소득이 높은 배우자가 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지불된 비용도 특정 조건에 따라 청구 가능 하니 모든 영수증을 모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동 보육비용 공제 제도는 연방정부와 주정부 두가지로 나뉘며 주정부 제도는 주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부터는 온타리오주 거주민에게는 연방정부 세금공제외 Ontario Child Care Access and Relief (CARE) 제도를 실시 합니다. CARE 제도는 세금 공제 (Non-Refundable)가 아닌 환수 (Refundable) 제도로 중,저소득층에게 최대 75%의 보육비용을 보조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19년 세무연도 부터 적용되며 2021년 부터는 세금환수금을 GST/HST 크레딧 처럼 분기별로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주의점)
매년 캐나다 국세청은 정기적으로 무작위로 서류 감사를 수행하오니 모든 지불 영수증을 필수적으로 6년을 보관 하고 계셔야 합니다.

j.Choe Msc.M, RTP

#캐나다택스팁 #CanadaTaxTip
facebook @bettertaxmgmt

4번째 팩토링

6가지 주요 사업자 대출의 종류
오늘은 4번째 팩토링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팩토링은 엄밀히 말하면 대출이 아닌 채권거래가 되겠습니다. 인보이스 파이낸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채권거래라는 말이 멀게 느껴 지실수 있으나 캐나다에서는 장거리 운수업체와 수출입 유통업체등 캐시플로우가 워할하지않은 업체들의 주요 자금 조달 장치로 빈번히 사용되는 제도입니다.

팩토링은 미결제된 인보이스를 금융기관에 판매를 하게 되는 것인데, 인보이스 판매업체는 수수료 (2%-10% aprox.) 제한 미결제금액을 결재 예정 날짜전에 미리 인보이스 구매 금융기관으로 부터 받게되는 것입니다.

팩토링은 인보이스가 담보물이기에 개인이나 회사의 신용도가 대출 심사에 중요하지 않고 인보이스 발급 회사의 신용이 중요합니다.

팩토링에는 크게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Recourse: 리코스 팩토링은 인보이스를 판매한 회사가 팩터 (인보이스 구매 금융기관)에게 수집되지 않을 수 있는 인보이스 금액에 대하여 책임을 지는 것으로, 회사나 개인의 담보가 필요한 방식입니다.
Non-Recourse: 넌리코스 팩토링은 인보이스를 구매한 금융기관이 인보이스의 모든 청구권을 가지게 되고 결제의 모든 위험부담 (늦은 결제, 미결제 등)또한 금융기관이 가지게 됩니다.

팩토링의 장단점
Pros
빠른 심사와 대출
낮은 신용등급 조건
미수의 위험부담 제거
Cons
적지 않은 수수료 (수수료를 이자로 환산 할 경우)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페이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다음주에는 5번째 Merchant Cash Advance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j.Choe Msc.M, RTP
페이스북 @bettertaxmgmt

#캐나다에서사업하기 #사업자금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