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파카코리아공식계정친구 1,116

ENGINEERING YOUR SUCCESS. 글로벌 모션 제어 전문 기업 파카코리아 공식 페이지입니다.

포스트 메뉴
스타나다인 왜 세계적으로 사랑받을까? 7년차 BMW 동호회 회원이 말해주는 스타나다인 후기

자동차 연료첨가제 스타나다인은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제품으로, 2018년도까지 미국 소비자평가 만족도 연속 1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연료첨가제 입니다.

WIKI EZVID(미국소비자 평가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3년간 소비자 평가 1위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에서부터 점점 사용해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후기를 들어보면 휘발유, 디젤 2가지 첨가제 모두 대부분 연비향상 효과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트립컴퓨터 상에서 평균연비가 적게는 리터당 0.5km 또는 많게는 4km 이상 증가했다는 사용후기를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 스타나다인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클릭▼
https://youtu.be/kWhAkS3108M

​1. 연비 상승 효과
: 스타나다인은 실험으로 입증된 연비상승효과 최대 9.6%로 새차와 같은 엔진 컨디션을 복원하는데 탁월하며 연소실 내 찌꺼기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 겨울철 시동 불량 예방
: 제품에 수분 제거제도 포함되어있어 겨울철 시동 불량 예방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3. 합리적인 가격
: 타사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최대 4회 사용 가능한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4. 뛰어난 기술력!
: 스타나다인은 연료분사장치 개발사에서 연구 개발된 제품으로 여러 종류의 차량에서 테스트를 거친 후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첨가제 제조시설은 미국 뉴욕주 노스 콜린스市에 있고 이 곳에서 제조되며, 연구개발시설에서는 지속적인 차량 엔진실험 통해 품질향상 및 신제품 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권장 사용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권장사용주기는 매 3,000km마다 첨가제를 넣어 주시면 되지만, 이는 미국의 교통상황을 감안한 것으로 국내처럼 막히는 구간이 많은 가혹한 조건에서는 매 주유 시 마다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음에도 가격 또한 매우 경제적인데, 여러 번 소분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타제품보다 최대 1/4이상 저렴합니다.
디젤의 경우 연료 1리터당 첨가제 2ml를 희석해서 사용하고, 가솔린의 경우 연료 1리터당 첨가제 3.5ml를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소분해서 사용하는 과정에서 첨가제가 손에 묻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고 있어서, 1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2019년 4분기부터 국내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 스타나다인 사용 후기
▼클릭▼
https://youtu.be/C51GxdYBqVQ

이미 해외에서 더 유명한 연료첨가제 스타나다인, 국내에서는 자동차 동호회 등 마니아층에서 이미 입소문을 타고 더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7년차 BMW 동호회 회원이 말해주는 스타나다인 후기를 통하여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세요.


제품 문의 :
sangchul.kim@parker.com
파카코리아 제품 보기 :
http://ph.parker.com/kr/ko/products
파카코리아 문의처 :parkerkr@
parker.com

HVACR 팁: TEV(온도식 팽창 밸브)의 냉매 흐름 유지법 | 파카하니핀 코리아

대형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냉장 설비 고장은 고질적인 문제로 대두되어 왔습니다.

그 중 냉장 시스템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온도식 팽창 밸브(TEV)가 냉매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하여 밸브가 과열된다는 점입니다.

그럼 TEV (Thermostatic Expansion Valves)의 문제를 파악하여 빠르게 냉매의 흐름을 복원하려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냉매 흐름 복원 방법>
1. 우선 센서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센서는 증발기 출구의 석션 라인 중 수평 부분에 부착되어야 하는데요, 7/8인치 이상 되는 석션 라인의 수평 부분에 4시 또는 8시 방향으로 설치되어야 합니다. 라인이 작을 때에는 아무데나 장착해도 무방하지만, 오일이 감도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라인 아래쪽은 피해야 합니다.


2. 필수 TEV 용량을 기준으로 저압라인을 확인합니다.
TEV(
https://ph.parker.com/kr/ko/thermostatic-expansion-valve-sporlan-parts )의 용량은 밸브 전후 압력 차에 따라 달라집니다. TEV 전후 압력 차가 TEV 용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이럴 땐 주입구에서 생긴 압력 손실의 원인 또는 출구의 압력 증가의 원인을 찾아 제거해야 합니다. 밸브의 주입구 압력이 저하되는 이유가 낮은 응축 압력 때문이라면 적당한 헤드 압력 제어장치를 설치하세요.

3. 습기를 확인합니다.
밸브 포트 안에서 물이나 여러 혼합물, 오일이 얼어버리면 작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밸브는 시스템에서 가장 먼저 냉각되는 지점이므로 습기가 쉽게 얼어 흐름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습기가 있다면 Catch- All 필터 건조기를 교체해야 합니다.


4. TEV 조정상태 및 증발기 과열 여부를 확인합니다.
필요하다면 1/4~1/2 바퀴 정도 조정 스템을 돌려 알맞게 조정한 후 시스템이 안정되었을 때 추가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과열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5. 밸브 바디에 오염물질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산화구리, 금속 조각, 오일 찌꺼기, 슬러지 같은 먼지나 이물질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들을 확인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면 TEV의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TEV의 흐름과 기능을 유지하고 고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정비가 필수입니다.


<TEV 문제를 해결하는 12가지 다운로드>
아래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더욱 자세한 TEV의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parker.com/literature/Sporlan/Sporlan%20pdf%20files/Sporlan%20pdf%20010/10-143.pdf

<온도식 팽창 밸브 제품 바로가기>
https://ph.parker.com/kr/ko/thermostatic-expansion-valve-sporlan-parts


이번 블로그 기사 작성에 이현수 과장(Instrumentation RAC 세일즈 엔지니어, 파카코리아)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메일 : hyunsoo.lee@
parker.com
파카코리아 제품 보기 :
http://ph.parker.com/kr/ko/products
파카코리아 문의처 : parkerkr@
parker.com

변속 드라이브의 진화 | 파카하니핀 코리아

기존의 드라이브 솔루션 대비 최대 70%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변속 펌프 드라이브.
이러한 장점 때문에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복잡하다는 점 때문에 선뜻 사용하지 못하셨나요?

파카는 종전의 드라이브 제어 펌프(Drive Controlled Pump)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을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최적화된 축 피스톤 펌프에 두 가지 변위 체적과 소형의 동기 서보 모터가 결합된 제품으로 일반 변속 펌프 시스템보다 장점이 많습니다.


- 투입 대비 산출 개선
변속이 필요한 곳에는 내부 기어 펌프, 베인 펌프 등 변위가 일정한 펌프가 많이 사용됩니다.

최대 토크는 항상 최대 압력에서 나오며, 드라이브 시스템의 모터 전류가 높아집니다. 이것은 주파수 인버터가 결정하고 설정합니다. 가변 펌프도 펌프의 변위 조정이 가능해 필요한 최대 모터 토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변위를 직접 설정하고자 한다면 비교적 고가의 변위 제어기가 필요합니다.

이에 파카에서는 PVplus 축 피스톤 펌프를 변형한 신제품 이중 변위 펌프를 출시했습니다. 연속으로 조정이 가능한 두 설정 사이에서 펌프 변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변속 드라이브를 결합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압력 유지 시 디스트로킹(de-stroking)으로 토크가 낮아 모터와 주파수 컨버터의 인수 비용 절감
고속 구동 모드일 때 업스트로킹(up-stroking)을 통해 높은 이동속도 구현
복수의 펌프를 서로 교체할 필요가 없어 이동 시 연속성 확보
상대적으로 용이한 배관과 시운전
높은 운전 압력, 높은 생산성, 높은 에너지 효율
컴팩트한 고출력 동기 서보 모터



- 컴팩트한 고출력 동기 서보 모터
커플링이나 벨 하우징 없이 웨이브-인-샤프트(wave-in-shaft) 시스템을 통해 펌프에 연결되는 파카 GVM-시리즈 동기 모터와 결합하면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는 컴팩트하고 역동적인 장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대 정격전력 125kW와 정격 토크 400Nm의 구동 출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두 토크가 최대 800Nm인 빌드 크기도 개발 중입니다. 액체 냉각 방식의 모터로서 일반 IE3 모터의 절반 또는 1/4 크기에서 거슬리는 팬 소음 없이 동일한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열용량이 큼으로 물이 냉각수로 적합하지만 미네랄 오일이나 물 글리콜도 가능합니다. 허용 인입 온도는 최고 65°C 유압장치의 냉각 회로를 통한 직접 냉각이 가능합니다.



- 솔루션
특히 작업 시 압력과 유속 요건이 크게 달라지는 프레스와 같은 용도를 위해 액체 냉각식 동기 모터가 탑재된 이중 변위 펌프로 Drive Controlled Pump 시스템을 확장하였습니다.

이 솔루션은 파카의 축 피스톤 펌프 시리즈 PVplus의 기능과 GVM 동기 모터의 높은 역동성 및 출력 밀도와 결합한 것이기 때문에 까다로운 용도에서도 고정 변위 펌프에 비해 필요한 토크가 낮아 구동 시스템을 더 작고 경제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펌프의 설치와 시운전은 기존 솔루션과 동일하며, 다중 가변 제어가 필요가 없으므로 시스템 운전이 더 쉽습니다.



* Drive Controlled Pump :
https://ph.parker.com/kr/ko/drive-controlled-pump-series-dcp
* 기어펌프 :
https://ph.parker.com/kr/ko/gear-pumps1
* 베인펌프 :
https://ph.parker.com/kr/ko/vane-pumps
* PVplus 축 피스톤 펌프 :
https://ph.parker.com/kr/ko/axial-piston-variable-pumps-series-pvplus
* GVM-시리즈 동기 모터 :
https://ph.parker.com/kr/ko/gvm-series-permanent-magnet-motors-for-mobile-applications

제품 문의 : parkerkr@
parker.com

무용접 피팅 줌락(Zoomlock) 고객 사용 후기 인터뷰 | 파카하니핀 코리아

파카코리아의 줌락은 용접이 필요없는 냉매 무용접 피팅으로, 파카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생산성과 안정성이 모두 검증된 용접과 냉매제거가 필요없는 배관 기술입니다.

지난 2019년 3월 킨텍스에서 열린 냉동공조전시회 HARFKO 현장에서 선보인 줌락은 많은 냉동공조인들의 관심과 이목을 이끌었는데요, 그 현장에서 만난 대양냉동 엔지니어링 김인술 대표님과의 줌락 사용후기 대한 생생한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인터뷰 보러가기 클릭▼
https://youtu.be/e4wZeFNWhQE

▼인터뷰 내용 보기▼
Q1. 줌락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김인술 대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별도의 부대장비가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용접을 통해 배관을 연결할 때는 가스 탱크를 운반하거나 소방 장비를 대기시켜야 하는 별도의 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토치 장비, 가스 탱크, 탈지제, 소화기 등 필요한 장비들도 많고요. 하지만 줌락은 이러한 도구나 사전 작업의 번거로움이 훨씬 적습니다. 특별하게 설계된 압착공구를 활용해서 튜브를 피팅 안으로 연결하고 압착만 시키면 바로 밀봉이 가능하여 별도의 장비 없이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Q2. 줌락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김인술 대표: 우선 줌락은 신규로 설치할 때나 유지&보수 시에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단순히 압착기와 줌락 피팅으로 배관을 압착시키기만 하면 되니까요. 또한 배관 용접 시에 생기는 슬러지에 대한 부담감도 없습니다.

용접이 필요 없기 때문에 타워팰리스나 백화점, 병원, 호텔, 학교 등 화기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줌락은 화재 위험이 없어 설치 제한이 없으므로 어디서든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런 점은 비즈니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확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줌락은 훈련받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비전문가들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면에서 절약할 수 있습니다. HVACR 시스템 설치 중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부분 중 하나는 한 명 이상의 숙련 기술자가 용접을 통해 구리 냉매 라인을 결합해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줌락은 용접이나 기술 관련 전문 지식이 필요 없기 때문에 냉매 배관 조립에 시간이 거의 걸리지 않으며 한 명의 기술자로도 설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Q3. 줌락 사용을 통해 생긴 변화나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줌락을 통해 생긴 변화 중 가장 큰 이점을 꼽으라면 바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줌락은 용접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시간이 훨씬 절약됩니다. 두 손과 간단한 도구만 있으면 전문가가 아니어도 작업이 가능하니까요. 설치방법도 간단하고 쉬워 빠르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용접을 할 때에는 화재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한 소방설비 등 추가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았습니다. 안전을 위한 준비작업이 많기 때문에 비용 또한 부담스러운 점도 있었죠. 하지만 줌락은 화재위험없이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 줌락이 갖고 있는 최대 강점 중 하나입니다.

최근 소방법이 강화되어 용접 작업 시 화기위험방지 신고 및 교육 이수를 해야 하는데 줌락은 그럴 필요가 없는 게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소방법 기사 보러가기 클릭) 용접할 때에는 2,3인 정도의 기술자가 한 조가 되어 작업을 해야 하지만 줌락은 그 누구든 단독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입 인원 및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Q4. 줌락을 냉동공조인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무엇보다 화재 문제 등 위험한 작업 환경에서 줌락은 안전을 추구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시간과 비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줌락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무용접 피팅 Zoomlock 제품 자세히 보기 :
https://ph.parker.com/kr/ko/braze-free-connections-for-copper-refrigerant-pipe-zoomlock-fittings

유압 호스의 기초 | 파카하니핀 커넥터

유압 호스는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복잡한 제품입니다.

고품질 유압 호스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내부적으로 디자인, 제조 및 테스트 등의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파카는 유압 호스에 관한 다양한 지식으로 고품질 유압 솔루션을 고객분들께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파카 유압 호스:
https://ph.parker.com/kr/ko/hydraulic-hose


<간단한 유압 호스 지식>

- 유압 호스 및 호스 조립품은 여러 재료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지만 어떠한 주재료를 사용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고무가 유압 호스에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용도에 따라 다양한 재질이 사용됩니다.

1. 탄성 중합체(Elastomeric) 또는 고무 유압 호스는 저압에서 고압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있으며, 특히 우수한 유연성이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2. 불소 중합체(Fluoropolymer) 호스는 우수한 내화학성, 내식성을 가지며 높은 온도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3. 열가소성(Thermoplastic) 유압 호스는 최소 굴곡 반경과 우수한 비틀림 저항을 가집니다.
4. 금속 호스는 고온의 유체를 이송하며 고압의 환경에 사용 가능합니다. 금속 호스는 딱딱하거나 유연한 호스 이렇게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 유압 호스는 일반적으로 유체를 운반하는 "내부 튜브", "보강 레이어" 및 "외부 보호 레이어" 등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내부 튜브"는 필수적으로 유연성이 있어야 하며, 운반할 유체의 타입과 호환되어야 합니다.
2. "보강층"은 편조(braid) 와이어 또는 나선형(spiral) 와이어로 된 하나 이상의 외장 덮개층으로 구성됩니다. 와이어 브레이드(편조)는 십자형 패턴을 가지고 있어 더 유연한 특성을 가집니다. 서로 교차하는 브레이드(편조) 와이어 형태와 다르게 스파이럴은 와이어가 호스 주위를 나선 방향으로 감싸면서 평행을 유지합니다.
3. "외면층"은 호스가 설치 되는 환경에 따라 날씨, 오일 또는 마모에 대한 내구성을 가집니다. 이 레이어는 가장 일반적으로 외면 커버라고 합니다.


- 호스 VS 튜브:
: 튜브는 일반적으로 열원 가까이에 연결될 때 더 좋으며, 호스는 진동이 심한 곳이나 움직이는 부분에 부착 될 때 사용 됩니다. 호스는 튜브 보다 더 유연하고 긴 길이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가공 가능하며 부식에 강하며 열전도성이 낮습니다.


- 유압 호스는 얼마나 오래 사용 가능 할까요?
​수 많은 변수 들로 인해 호스 조립품의 서비스 수명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을 어렵습니다. 그러나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크기, 온도, 사용처 및 유체 그리고 압력이 있습니다.


- 유압 호스 사이즈 또는 내경 사이즈는 “대쉬 사이즈(Dash Size)로 표현 합니다.


- 스파이럴 (나선형) 호스는 브레이드 (편조) 호스보다 튼튼하고 고압에 견딜 수 있습니다.


- 먼지와 파편 조각들은 유압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오일 오염은 시스템 내의 작동 온도를 상승시키고 부품 손상을 야기합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오일과 필터를 교체하여 시스템 수명을 연장시켜야 합니다.


- 호스 조립품은 호스와 피팅으로 구성됩니다.
: 호스와 피팅은 각각의 작동 압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호스와 피팅의 최대 작동 압력 중 낮은 값을 조립품의 최대 압력 값으로 합니다.


아래 Parker Hose Finder 페이지를 통하여 적합한 호스를 찾아보십시오.
- 호스 Finder :
http://divapps.parker.com/divapps/hpd/iphone/default.aspx

이번 블로그 기사 작성에 제재호 과장(Product Sales Manager, 파카 하니핀 커넥터 코리아)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메일 :
jaeho.je@parker.com
파카코리아 제품 보기 :
http://ph.parker.com/kr/ko/products
파카코리아 문의처 : parkerkr@
parker.com

연구실에서 가스 발생기가 가장 안전한 옵션인 주요 이유 3가지 | 파카하니핀 코리아

가스 발생기는 안전이 상당히 중요한 연구실 환경에서 가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입니다.

연구실에서는 GC(Gas Chromatography) 및 GC-MS(Gas Chromatography-Mass Spectrometry) 등을 비롯한 양질의 가스를 안정적으로 일관성 있게 공급해야 하는데, 보통 수소 및 질소와 같이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가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고압 실린더에 담겨 납품되어 왔습니다.

가압된 실린더는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손상과 사고를 방지하려면, 취급·운송 및 보관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가스 발생기는 이러한 실린더의 위험 요소를 제거하면서 안전한 작동 환경을 확실히 보장하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가스 발생기의 안전 기능 및 특장점은 무엇일까요?

1. 적은 양의 가스를 보관함으로써 사고 발생 최소화
발생기의 첫 번째 안전 기능은 적은 양의 가스를 보관함으로써 손상이 발생할 경우 최소한의 가스만 공기 중으로 유입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스 발생기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설계 시 공기 중의 가스 농도가 위험한 수준에 도달하지 않도록 하는 안전 기능이 포함됩니다.

2. 저압에서 작동하여 가스가 공기중으로 유입되는 현상을 최소화
연구실에서 가스 발생기가 안전한 이유는 바로 이러한 "저압 작동"에 있습니다. 저압 작동이란 다량의 가스가 갑자기 공기 중으로 유입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다는 뜻입니다.
가스 발생기가 고객이 요구하는 압력으로 가스를 전달하도록 설계된 반면, 가스 실린더는 고압의 가스를 사용 압력으로 낮추기 위해 압력 조절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스 발생기가 더 안전한 것입니다.

3. 정상 작동 범위를 벗어날 경우 자동 중단
가스 발생기의 가장 중요한 안전 기능은 정상 작동 범위를 벗어날 경우 경고음이 울리거나 작동이 중단된다는 것입니다.
실린더 및 집유 탱크와는 달리, 발생기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파카의 분석용 가스 발생기에는 연구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무려 50가지 이상의 알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 기능은 기기, 전원 공급 장치 변경 사항 및 환경적 요인에 의한 문제를 비롯하여 가능한 모든 위험을 차단합니다. 이처럼 가스 발생기는 연구실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 변화에 철저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수소를 필요시에만 생성함으로써 안전하게 공급
수소는 위험성이 큰 가스이기 때문에 연구실에서 더욱 더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수소의 인화성 범위는 4%(LEL)~75%(UEL)로, 연료 공급원으로서는 그 범위가 아주 넓기 때문에 수소 실린더의 보관 및 운송에 위험 요소가 많습니다.
파카 수소 발생기에는 대부분의 경우 수소 생성을 중지하는 안전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파카수소발생기는 수소를 탱크에 보관하지 않고 필요시에만 바로 생성하여 필요한 양의 수소만 공급하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확산되는 수소를 안전하게 실험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발생기 제품을 공급
파카는 연구실에 가스를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합니다.
뛰어난 순도와 안전에 초점을 맞춘 파카 수소, 질소 및 제로 에어 발생기는 GC와 같은 분리 기술에서 정밀한 결과를 보장하는 동시에 가장 안전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백년의 역사를 가진 모션 제어 업계의 글로벌 기업 파카는, 가장 엄격한 국제 표준에 맞게 가스발생기를 제작하고 여러 테스트 또한 마쳤으며, 다양한 분야의 연구실 파트너와 협력하여 최적의 가스 전달 및 성능을 보장합니다.

NITROSource PSA 질소 발생기 (5% to 5ppm 최대 산소 함유량)
https://ph.parker.com/kr/ko/nitrosource-psa-nitrogen-gas-generator

이번 기사 작성에 권재욱 부장(Sales Engineer, 파카코리아 필터(Filtration 세일즈 팀) 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메일 : tailor.kwon@
parker.com)

예방정비와 예측정비 | 파카하니핀 코리아

예방 정비와 예측 정비는 혼용되어 쓰일 때가 많지만 사실은 매우 다른 말입니다. 이 둘의 차이를 알면 정비 계획을 세울 때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방은 좋은데... 그것만으로 충분할까?"

예방정비(PM_ Preventive Maintenance)는 장비와 시설을 만족할만한 작동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실시하는 자산의 관리와 수리를 말합니다.

예방정비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기 점검 (Routine inspection)
- 시스템 성능 시험 (System tests)
- 오일 교환/윤활 (Oil changes/lubrication)
- 측정과 조정 (Measurements and adjustments)
- 부품 교체 (Parts replacement)
- 장비 열화 기록 (Record keeping of equipment deterioration)

예방정비는 자산의 제조사나 회사의 정비 인력에서 정한 일정에 따릅니다. 예방정비는 "고장 후 수리" 보다는 상위 개념으로 열화된 부품을 체계적으로 교체하거나 장애로 이어질 만한 문제를 찾아내 바로 잡아 장비의 장애를 방지합니다.

예방정비로 예기치 않은 고장은 줄어들지만 인건비와 부품비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예방정비 시간을 정확히 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장비 상태보다는 추정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불필요한 작업이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완벽한 상태의 부품을 교체하기도 하고 없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예방정비의 30%는 불필요하고 30%는 사람의 잘못으로 부수적 손해가 발생해 장비 정지 시간의 증가를 초래한다고 합니다.

* 상태 모니터링(Condition monitoring)을 통한 예측정비
어떤 면에서 예측정비(PdM)는 예방정비를 포함하기도 하지만 필요할 때에만 정비를 해 비용을 최소화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렇게 하면 예기치 않은 장비 정지 시간이 최소화되고 인건비, 부품 재고 등 수리 비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비 자산 및 시스템의 압력과 온도, 습도를 추적하는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측정비 방식입니다. 바로 다음 세 가지 장점 때문입니다.

1. 자산과 공정의 실시간 및 과거 데이터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2. 운영자가 추후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을 사전에 감지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3. 필요할 때 운영자에게 분석 정보와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이 중에서도 마지막 항목이 특히 중요합니다.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예측정비를 하면 운영자가 공정을 예측하고 개선할 수 있어 예상되는 상황에 대응하기보다 실제 장비 상태에 맞춰 시스템과 자산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시스템 설치의 장점이 많으면 좋지만 고비용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측정비 솔루션을 공정 내의 설비마다 적용하면 비용 대비 효율이 떨어집니다. 예측정비 솔루션을 구현하기 전에 실용성을 검토하여 시스템에 우선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설비나 시스템이 전체 공정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예방정비, 심지어 대응정비도 필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예방정비와 예측정비를 적절히 균형 맞춰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건비 절감
- 빠르고 정밀한 문제의 진단과 확인
- 모니터링 과정 간소화, 수 시간에서 수 분으로 단축.
- 문제해결 시간 단축.
- 수리를 위한 예비 재고 절감
- 공정 효율 제고, 처리량 극대화
- 자산 수명 극대화

파카의 무선 센서 “SensoNODE™ Gold” 센서와 “Voice of the Machine™ 소프트웨어를 통해 예측정비(PdM)를 위한 상태진단을 정확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SensoNODE Gold 센서와 Voice of the Machine 소프트웨어는 서로 완벽하게 호응하도록 설계돼 적은 인력으로 더 많은 주요 지점을 더욱 정밀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같은 시간에 또는 더 빨리 더 많은 지면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튜브의 부식을 해결해주는 파카 원 스마트 솔루션 | 파카하니핀 코리아

미국에서 전국적으로 시행한 조사에 따르면, 매년 부식으로 인해 소요되는 비용이 2760억 달러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처럼 부식을 방지하고 관리하는 일은 안전하고 생산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식이란 무엇일까요?
부식은 물체나 물체의 속성이 주변 환경에 반응하여 변질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부식의 종류는 균일 부식, 갈바닉 부식, 틈새 부식, 구멍 부식, 결정입계 부식, 응력 부식 등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흔하고 문제되는 것이 틈새 부식과 구멍 부식인데, 이는 특히 해양기반 산업에서 두드러집니다.

부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
- 손상된 설비 교체
- 과잉 설계
- 예방을 위한 유지보수관리
- 설비 가동 중지
- 오염
- 효율 저하
- 인접설비에 고장 유발
- 인명 피해

1. 틈새 부식
틈새 부식은 전기화학적 산화 환원의 과정으로서, 오목하거나 구석진 부위 또는 덮개 장치(밀봉 장치, 모래 침전, 개스킷, 파스너 등) 아래쪽 부위같이 국소적으로 액체가 고이는 부위에서 발생합니다.
균일 부식에 비해 부식률이 100배까지 높을 수 있어 위험도가 훨씬 더 높습니다.

2. 구멍 부식
구멍 부식은 깊고 좁은 구멍의 형태로 국소 부위에 발생하며, 매우 빠른 속도로 내부로 침투하나 그 외에 다른 부위는 온전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염화 이온이나 브롬화 이온, 차아염소산 이온이 함유된 액체와 만나면 발생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황화물과 황화수소가 함유되어 있어도 구멍 부식을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은 해수 환경인 경우 구멍 부식에 특히 취약합니다.

* 부식을 막아주는Snap-Trap®+ 튜브 클램프
액체가 고이는 부위를 없애거나 배수 시스템을 마련하고, 전기방식을 활용하는 등의 조치를 해주면 틈새 부식과 구멍 부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설비 및 환경에 가장 적합한 부품을 선택하는 일입니다.

파카의 Snap-Trap®+는 파카와 계약된 인증 받은 해양 업체가 설계하였으며, 현장 검증된 솔루션으로서 세계적으로 설치 건수가 백만 건이 넘습니다
Snap-Trap®+를 파카의 6Mo 피팅 및 튜브와 함께 사용하면, 장기간에 걸쳐 확실한 부식 방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제품 보기▼
https://ph.parker.com/kr/ko/instrumentation-tube-clamps-snap-trap-series

* 검증과 신뢰성 획득
파카는 사이즈와 재질 조합별로 파카 튜브 및 클램프에 염수를 분무하는 시험을 시행하였습니다.
시험은 ASTM B-117 및 ISO 9227 조건 아래 염화나트륨 5% 함유 및 온도 35°C에서 염수를 분무하였습니다.

시험 기간은 총 312시간(13일)동안 진행되었으며, 해당 조건은 해양 구조물이 약 5년간 견디는 진동에 상당하는 수준입니다. 1000시간 동안 진행된 두 번째 시험도 비교군으로서 시행되었습니다. 6Mo와 316L 클램프 및 튜브가 AISI 316의 일반 관에 부착되어 시험 기간 내내 진동에 노출되었습니다.
그 결과, 진동을 겪은 시간에 관계없이 클램프로부터 6Mo에 어떤 악영향도 전해지지 않는다는 점이 명확히 검증되었습니다.


이번 블로그 기사 작성에 박상훈 과장(Instrumentation Process 세일즈 엔지니어, 파카코리아)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메일 : sanghoon.park@
parker.com
파카코리아 제품 보기 :
http://ph.parker.com/kr/ko/products
파카코리아 문의처 : parkerkr@
parker.com

파카의 터프쉴드(ToughShield, TS1000) 도금과 피팅 | 파카하니핀 커넥터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도 곳곳에 녹이 쓸어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욱이 장비가 산업용이고 특히 실외에 설치되어 있다면, 부식이 생기기에 아주 쉬운 조건이 됩니다.
유압 시스템을 사람에 비유하자면, 부품에 녹이 생기는 것이 곧 신체 중 근육에 해당하는 부분이 손상되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붉은 녹일 경우, 중요한 부품에 구멍이 생기게 되어 장비가 침식되고 이는 시스템의 성능을 악화시켜 결국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1. 그렇다면 녹은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요?
녹(Rust)의 발생 :
녹이 생기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우리가 숨쉬고 살아가는 환경 어느곳에나 존재하는 "산소와 습기" 바로 이 두 가지 때문인데요, 녹은 이 두 가지 요소가 함께 만나게 될때 발생합니다. 바로 산화철이 만들어 지게 되는 것이죠.
대부분의 경우, 강재는 표면을 코팅 처리하여 보호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압 피팅의 경우, 부식 방지를 위하여 아연으로 도금하는데 이 부분이 금속과 결합될 때 금속을 보호하기 위한 보호층(sacrificial layer)으로서 작용합니다. 하지만 이 보호층이 부식을 늦출수는 있어도 완벽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 산업 현장 또는 중장비를 운전하시는 분들은 녹을 자주 보실텐데요 녹이 한 번 생기면 확산되어 점점 커집니다.

2. 녹은 어떻게 커지는 것일까요?
녹(Rust)의 확산 :
습한 환경에서 아연은 철강 기재를 보호하기 위해 쓰여지고, 일반적으로 "백색 부식"이라고하는 "백색 산화 부산물"을 생성합니다. 이 과정이 계속되면 아연층(보호층)이 소모되고 모재 금속이 노출됩니다. 이 시점에서 붉은 녹이 나타납니다.
<사진 2>
마이애미 밸리 센터에서 진행한 ASTM B117 중성염 분무 시험 결과
사진 2에서 표시된 피팅은 공인된 테스트 기관인 마이애미 밸리 센터에서 테스트하고 촬영하였습니다.
<사진 2>에서 보시다시피 경쟁사 피팅에 실시한 ASTM B117 중성염 분무 시험 결과를 통하여 부식이 주변 부품에 얼마나 빨리 확산되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연의 일부분이 부식되기 시작하면 주변 부분도 부식이 시작됩니다. 아연 산화로 인한 흰색 부식물은 주변 표면 보호의 무결성을 손상시켜 인접한 부분을 더욱 취약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연 도금된 부품일 경우에도 부품 내 성분의 이동으로 인해 부식이 확산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린더나 유압 호스의 취약 부분인 피팅 부분을 더욱 자주 수리해야 합니다. 게다가 이미 부식이 생긴 부품은 분해해서 교체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장비 전체를 바꿔야 할 때도 있습니다.

3. 녹(Rust), 결국 막대한 비용의 발생!
장비에 녹이 생기면, 전체적으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장비에 녹이 있으면 시각적으로 볼 때에도 제품에 대한 신뢰성에 아주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결국 피팅이나 부품을 교체하는데에 실제로 비용이 들어가게 되고 이런 교체를 진행할 때에 장비의 가동이 중단되기 때문에 매출에도 엄청난 손실을 미치게 됩니다.

파카는우수한 도금기술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해드립니다.
파카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해온 경험을 통하여 부식이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팅이 녹 이나 부식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도금 개선에 전념하여 왔습니다.

파카는 수년간 표준 아연 도금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 및 공정을 선별하고 테스트하는 팀을 갖추어 왔습니다. 이러한 전문가 배치를 바탕으로, 최첨단 금속공학 실험실을 비롯한 도금 및 표면 분석에 투자합니다.

ToughShield 1000
TS1000은 SAE 요구 사항의 13배를 만족하는 도금으로 녹을 방지하는데에 핵심입니다.
TS1000 도금은 ASTM B117 중성 염수 분무 시험 기준에 따라 최대 1,000 시간 동안 적색 녹이 없는 테스트를 거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피팅으로 고객의 장비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훌륭한 제품 외관, 최고의 성능, 그리고 내식성을 가진 피팅을 공급합니다.

맥주 멸균 여과 방식이 생산량과 품질에 미치는 영향 | 파카코리아

최근 들어 맥주 애호가들이 늘어나면서 양보다 질을 따지는 고객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는 곧 수제 맥주 시장의 성장으로 이어지게 되었죠.

그래서 맥주 회사들은 엄청난 투자와 노하우를 통하여 개발한 새 맥주가 과연 시장에서 얼마만큼 소비자를 매료시킬 만한 요소가 있는지 더욱 꼼꼼하게 따지게 되었습니다.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데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맥주를 맥주 안에 있는 미생물로부터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맥주가 산성이고 혐기성인데에다가 알코올과 홉 보존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사실 미생물이 살기에는 좋은 환경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주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미생물 중 일부는 맥주에 여전히 서식할 수 있습니다.

맥주 생산 공정에서 어떤 방식을 쓰냐는 굉장히 중요한 문제인데요, 이는 바로 멸균 방법에 따라 완제품의 향과 맛이 크게 달라지게 되고, 그런 제품은 아무리 매대 수명이 길다고 해도 제품의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미생물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바로 저온 살균법과 필터를 통해 미세하게 멸균하는 방법입니다.
- 저온 살균방식
- 멸균 여과 방식

위의 두가지 방식 중 맥주의 "풍미"를 유지하는 데에 좋은 방식은 바로 필터를 사용하는 멸균 여과 방식입니다.

- 멸균 여과란,
필터로 미세하게 여과하여 맥주 포장 전에 모든 변질 미생물들을 없애는 방법으로, 맥주의 맛과 풍미, 그리고 거품 지속력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1. 저장기간 내내 맥주의 독특한 풍미 유지
2. 거품 지속력 개선
3. 살균 방식보다 물 사용량이 훨씬 적음

이제까지는 대부분의 맥주 회사들은 맥주의 매대 수명을 최대한 안정화하는 방법으로 "저온 살균(pasteurization) 방식"을 오랫동안 써왔습니다.

하지만 "멸균 여과 방식"과 같이 새로운 기법을 적용하면 완제품 맥주의 품질을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맥주 품질의 차이
- 저온살균(pasteurization) 방식
: 순간 저온 살균 방식은 맥주의 특성에 따라 맥주를 60°C에서 10분간 가열하지만, 터널 저온 살균에서는 70°C에서 몇 초만 가열하면 끝납니다. 이것은 맥주의 과다 저온 살균을 방지하고 맥주의 고유한 특성을 결정하는 복잡한 분자 화합물을 보존하기 위한 것입니다.

저온 살균 기술이 아무리 발전에도 맥주의 고유한 특성이 사라질 위험은 있습니다. 공정을 아무리 정밀하게 관리해도 저온 살균이 맥주 품질을 떨어뜨린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기도 합니다.

- 멸균 여과 방식
: 미세 여과를 통한 맥주의 최종 멸균 방식은 안정화보다 순한 방법으로 저온살균보다 더 깨끗하고 상쾌하고 자연스런 풍미를 내는 것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최근 영국의 한 대형 맥주 회사는 파카의 BEVPOR BR 필터를 사용하여 "순간 저온 살균"과 "저온 안정화(cold stabilization) 방식"과 비교하여 각각의 방식이 맥주의 풍미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였습니다.

1. 같은 배치(batch)의 맥주를 나눠서 일부는 순간 저온 살균을 통해 병입을 하고 일부는 저온 안정화를 거쳐 병입을 했습니다.
2. 병입 후 맥주를 블라인드 맥주 테스트(3개 샘플 중 1개만 다른 맥주를 넣고 블라인드 시음테스트를 하는 것)를 통해 비교하였습니다.
3. 그 결과, 멸균 여과를 한 맥주의 맛이 더 좋고 매대 수명도 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생산량 차이
순간 저온 살균은 풍미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맥주의 최종 생산량에도 큰 손실을 유발합니다. 저온 살균 공정 중에 온도 또는 유속이 바뀌면 통상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맥주를 흘려 버립니다. 이런 문제가 한 번 발생하면 엄청난 손실이 일어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반면에 멸균 여과는 이러한 제약이 없어 생산량의 낭비 또한 없습니다.

▼제품 정보 보기▼
https://ph.parker.com/kr/ko/beer-cold-stabilization-filter-cartridge-bevpor-br

스마트 팩토리의 기본은 무엇일까요? | 파카하니핀 코리아 - (1)

자동화가 필요한 제조 공장들은 그 각각의 ‘스마트 팩토리’의 정의와 상황별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핵심 요소는 더 많은 인텔리전스를 확보해 머신 투 머신 통신과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조성할 때에는 우선 전체 시스템 아키텍처와 같은 실용적 측면을 고려하여 다수의 새 센서와 액추에이터가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산업 네트워크는 스마트 팩토리의 기반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산업 네트워크는 공정 제어와 모니터링을 담당하면서 프로토콜(시스템에 지켜야 하는 일단의 규칙)을 통해 네트워크 자체의 언어와 미디어, 토폴로지(데이터 통신망의 여러가지 구조,데이터 통신망의 물리적 형태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 : 연결 형태에 따라 Star형, Bus형, Ring형, Tree형으로 구분)를 규율합니다.

산업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좀 더 지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장비 성능의 향상과 제조 유연성 제고, 공장 시설과 IT 시스템의 통합으로 이어집니다.

현대의 공장 설비에는 통신 기반의 장치가 폭넓게 사용됩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에서는 아날로그 모니터링과 제어, 고속 동작 제어뿐 아니라 통신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공유까지 가능합니다.



* 올바른 네트워크의 선택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의 성장이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이더넷 네트워크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런 네트워크와 프로토콜 중에는 IT 인프라, 인터넷 연결,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산업용으로 설계된 것도 많습니다.

PROFINET IO, EtherNet/IP, EtherCat, Modbus TCP처럼 15년 전부터 있던 이더넷 네트워크와 프로토콜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들 시스템은 초기 투자비용이 크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정교함을 원하는 곳에 적용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비교적 덜 복잡한 장비에는 PROFIBUS DP, DeviceNet, CANopen, AS 인터페이스처럼 좀 더 경제적인 필드버스가 많이 쓰였습니다.

최근 공정 자동화가 적용되고 있는 산업에서는 기존 통신 필드버스가 서서히 퇴출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주된 이유는 이더넷 네트워크와 프로토콜의 원가가 떨어지고 시장에 무선 네트워크, 공개 통신 프로토콜과 같은 신기술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팩토리의 기본은 무엇일까요? | 파카하니핀 코리아 - (2)

* IO-Link: 이 기술을 주목할 것
공개 통신 프로토콜 중에서 비교적 새로 등장한 것으로 IO-Link가 있습니다.

IO-Link는 2008년 처음 선보였는데 차세대 산업 프로토콜 후보로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뛰어난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의 완벽한 로컬 확장판이기 때문입니다. IO-Link는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갖춘 통신용 I/O 기술로는 처음으로 국제 표준(IEC 61131-9)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필드버스 시스템과 자동화 시스템의 자원 관리ERP 단계까지 같은 방식으로 장치를 통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고성능 P2P 인터페이스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설치의 단순함을 모두 갖춘 3선 연결을 기반으로 합니다. IO-Link 모듈은 표준 비차폐 케이블로 슬레이브 장치를 IO-Link 마스터와 연결합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토콜 전용 케이블과 비교해 케이블 비용이 1/5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각 장치의 구성은 저장했다가 교체가 필요할 때 프로그래밍 없이 새 장치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지능형 장치의 이점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진단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IO-Link에서는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정보를 HMI 스크린이나 신호장비, 정비 요청 지점 등 필요한 곳에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생산라인이 가동 중인 경우에도 센서나 액추에이터의 파라미터를 원격으로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산 라인이 중단되거나 공장 전체가 셧다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IO-Link 커뮤니티에는 130여 업체가 있으며, 이들 업체가 현장에서 확보한 노드(네트워크에서 연결점을 의미, 데이터 송신의 재분배점 또는 끝점)만 해도 350만 개가 넘습니다. IO-Link는 설치 편의, 통제력 강화, 우수한 진단 기능을 앞세워 막대한 사용자층을 확보했습니다. 이런 IO 기술이야말로 제조업계에서 기다리던 지능형 장치의 '스마트 팩토리'를 향한 결정적 진보라 할 만합니다.


* 생산성을 극대화 하는 방법은?
자동화 공장이나 포장 공장의 가장 큰 골칫거리 중 하나는 PLC와 Contactor(신호용 릴레이)가 가득 찬 컨트롤러 캐비닛(일명 Elephant in the room)일 때가 많습니다.

기존에는 이런 장비들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여 불편했지만, 이제는 공간 절약의 날도 머지않아 보입니다. 전원 공급장치, PLC, 이더넷 스위치는 갈수록 발전하여 이제는 IP20 등급에서 IP65 등급에 이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안전을 위한 파워 릴레이처럼 캐비닛을 벗어나는 장비가 늘어나면 PLC도 도구의 자리로 물러나는 날이 올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공장이 캐비닛에게 빼앗겼던 주요 공간을 되찾고 IO-Link 마스터의 설치로 케이블의 탈중앙화도 실현될 것입니다. 둘 다 원가도 크게 낮아질 것입니다.
이렇듯 간결해진 '생산성 제고(Do More With Less)' 비즈니스 모델이 밸브 매니폴드를 선으로 연결하는 기업을 산업용 네트워크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제는 밸브 매니폴드의 상태를 실시간 인텔리전스 진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일이 단락되거나 전압이 떨어지는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압 매니폴드에 대한 인텔리전스 진단으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는 제조의 유연성 확보와 안전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IO-Link 브로셔를 참고하시거나 Parker.com의 configurato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parker.com/parkerimages/Parker.com/Literature/Automation%20Korea%20Division/%ED%8C%8C%EC%B9%B4_Moduflex_IO-Link_%EB%B8%8C%EB%A1%9C%EC%85%94.pdf

https://ph.parker.com/kr/ko/pneumatic-valves-accessory-io-link-module-parker-pneumatic-europe

<이벤트 마감> 파카코리아 [친구 추가 감사 이벤트] - 스타벅스 카페모카 상품권

<본 이벤트는 마감되었습니다>

파카코리아 친구 추가 감사 이벤트에 응모하시고, 아직 파카코리아 플러스친구를 추가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 응모방법
단 5초!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무려 200명에게 커피 쿠폰 증정!

♣ 응모기간
4월 23일(화)~ 5월 6일(월) 낮 12시
플친 추가하시고 응모하신 분들 대상

♣ 당첨자 안내
5월 7일(화) 오전 10시
· 파카코리아 플친 "카톡"으로 발표
· 발표 후 휴대폰 문자로 쿠폰 발송

플친을 추가하셔야만!
당첨 안내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 잊지마시고,
매주 유용한 기술 정보 받으세요 :)


"파카코리아 플러스친구" 추가 방법
1. 스마트폰 카카오 실행 -> 검색 창 오른쪽의 QR 스캐너 아이콘 클릭 -> QR 코드 스캔 -> 파카코리아 친구 추가 완료
2. 카카오 실행 -> 상단 검색 창에 “파카코리아” 검색 -> 친구 추가 아이콘 클릭

파카코리아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추가하시면 최신 이벤트, 제품 및 기술 정보를 편하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확인해보시고 카카오 친구에게도 소식을 편리하게 공유해보세요.

국제의약품 바이오 산업전 2019 파카코리아 | PARKER ON THE ROAD

오늘 개막한 "국제의약품 바이오 산업전, Korea Pharm & Bio 전시회"의 파카하니핀 코리아 부스 현장 영상입니다. 전시회 첫 날의 생생한 현장을 감상해보세요!


• 일시 : 4월 16일(화) ~ 18일(목)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 장소 : 고양 킨텍스
• 파카하니핀 코리아 : 제 1 전시장 5홀 #5B202

오늘부터 목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전시회에서 파카는 다양한 바이오 산업 솔루션과 필터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국제의약품 바이오 산업전 전시회 현장 영상 보기 클릭▼

국제의약품 바이오산업전 KOREA PHARM & BIO 2019 참가ㅣ파카코리아

오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KOREA PHARM & BIO 전시회에 파카코리아가 참여합니다.

파카코리아 내 필터 사업부(Korea Filtration Division)이 단독으로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바이오 산업에 최적합한 다양한 필터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파카하니핀코리아 : 킨텍스 제 1전시장 5홀 #5B202호

의약품과 화장품산업계를 대표하는 전시회인 Korea Pharm & Bio 전시회는 2019 제약 화장품 WEEK(ICPI WEEK)의 일환으로 열리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회의 주요목적은 하나의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 유통하기 위해 걸치는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소개하기 위함이며 완제, 원료소재, 서비스, 실험분석장비, 화학장치기술, 제조포장기술, 물류유통기술을 대표하는 6개 전시회를 통합하여 개최합니다. 또한 출품분야별 전문가들이 주관하는 각종 컨퍼런스, 세미나, 설명회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파카하니핀코리아 전시품 미리보기 ▼

▶ 멸균등급 제약 액체 필터 - PROPOR SG
http://ph.parker.com/kr/ko/sterilizing-grade-pharmaceutical-liquid-filters-propor-sg
: 이번 전시회에는 Final filter (PES Membrane)용 카트리지 필터, MURUS / DEMICAP 캡슐 필터등이 전시됩니다.

제약에서 공정상 하우징 세척이 따로 필요없이 single use용 housing을 적용하여 2차세균감염에 예방 및 세척공정에 시간을 줄여서 사용자 입장에서 더욱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싱글유즈 바이오팜 압력센서- SCILOG® SCIPRES®
http://ph.parker.com/kr/ko/single-use-biopharm-pressure-sensors-scilog-scipres
: 제약공정상 유체의 전도성 / 압력 / 온도 등을 모니터링할 때 필수장비인 센서는 공장출고단계에서 검교정이 가능하며, 자체 내장메모리를 통하여 모든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자동화 실험실 보통 유량 필터 시스템 - FILTERTEC™
http://ph.parker.com/kr/ko/automated-laboratory-normal-flow-filtration-systems-filtertec
: Scilog FilterTecTM은 실험실에서 NFF(normal flow filteration)시스템에 꼭 필요한 장비이며, 필터배압과 여과장치에 모니터링, 압력조절, 기록등을 할 수 있는 자동화 장비입니다.

▶ HARVESTCLEAR® F필터 시스템
http://ph.parker.com/kr/ko/harvestclear-filtration-system
: 사용자에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되는 당사의 single use MITOS tubing은 실리콘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튜브의 오차범위 허용치는 0.002인치에서 0.008인치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다양한 공정조건에 따라 용액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Bioprocessing & Pharmaceutical 제품 카탈로그 다운로드
https://www.parker.com/parkerimages/Parker.com/Literature/Bioscience-Division/CAT_Pharma.pdf

#파카하니핀코리아 : 킨텍스 제 1전시장 5홀 #5B202호

지속적 원격 모니터링 VS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 | 파카하니핀 커넥터(1)

사물 인터넷에 따른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은 생산 현장 및 조립 라인에 따라, 혹은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어떠한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이 적합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 트렌드의 영향으로 상태 점검과 상태 진단에 대한 견해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아날로그 게이지를 사용하여 측정결과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클립보드에 기록하는 방식은 점점 산업현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워져 보입니다.

무선으로 상태를 진단하고 점검하는 솔루션이 많이 발전함에 따라 이미 다양한 산업분야에서는 상태 진단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제조업
- 자동차 산업
- 헬스케어
- 운송 분야

솔루션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전, 먼저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문제점이 확산되기 전에 인지
- 비 가동/정지 시간을 최소화
-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
- 사고 및 위험한 상황 방지
- 정보에 기반을 둔 보다 나은 의사결정이 가능
- 노동 효율성을 향상

위와 같은 장점들로 인하여 예측정비(PdM ; Predictive Maintenance)로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무선 솔루션이 최상의 선택일까요?


많은 이들이 상태점검 및 상태진단 솔루션의 필요성에 대해 동의하는 가운데 "과연 어떤 종류의 상태진단 및 점검 솔루션이 필요한가?" 생각해봅니다.

이 질문에 대하여 오늘은
1.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2.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이 두가지 솔루션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례로, 현장에서 단시간 측정 및 진단 솔루션이 필요할 경우는 어떤 솔루션이 필요할까요?
이 경우에는 "근거리 기반의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이 투자대비 최상의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다음 글에서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 (Wireless route-based condition monitoring)과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Continuous monitoring for remote measurements)의 차이점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속적 원격 모니터링 VS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 | 파카하니핀 커넥터(2)

▣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 (Wireless route-based condition monitoring)

“근거리(Route)” 기반의 의미는 공장을 걸어 다니면서 각 장비를 점검하거나 또는 특정 장비에 진단을 실행하는 경우 등의 자산을 관리하는 공장 관리자/매니저의 유지보수 루틴을 말합니다.

무선 센서는 장비의 주요 관리 포인트에 설치되어 장비의 상태(온도, 압력, 습도 등)를 모니터합니다. 그 후, 무선을 통해 특정 소프트웨어나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모바일 장비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러한 고정식 근거리 기반의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은 다음과 문제점을 해결해줍니다.

1. 시간

무선범위 안에 있는 기술자들은 자산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필요한 와이어 또는 케이블이 없이도 기술자들은 측정 상태를 확인하고 동시에 기록하고 다음 장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지보수의 “근거리(route)”시간을 단축시키고, 장비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측정 빈도가 잦을 수록 더욱 신뢰성 있는 자료를 모을 수 있는데, 특히 인지되지 않거나 장비성능을 완전히 감소될 정도의 갑작스러운 충격이나 상태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정확도

스마트 폰과 같은 하나의 모바일 장비로 기술자들은 쉽고 빠르게 디지털 정보를 모니터하고 간단한 클릭으로 측정결과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리스, 먼지, 얼룩으로 아날로그 게이지를 읽을 때 어려움을 격지 않아도 되고, 작업자가 손으로 기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3. 기록 보관

컴퓨터로 내보내고 업로드가 가능한 디지털 기록을 이용해 측정기록을 관리하면 더 이상 제목을 잃어버리거나, 잘못 작성되거나, 찢어지거나, 손상될 걱정이 없습니다. 트랜드를 확인하기 위해 하드 카피를 분석하는 것 보다 디지털 파일을 분석하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4. 가동 시간의 향상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측정을 위해 장비를 세우지 않아도 된다는 것 입니다. 진단을 하는 동안 생산을 멈추지 않고도 계속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작업자에게 다음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 각각의 기기로부터 정확한 측정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선으로 장비를 진단하여 비가동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현장에서 자산/장비를 쉽게 모니터할 수 있습니다.
· 기록된 측정결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잠재적인 안전위해 요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은 기존의 게이지 측정방식보다 더 정확하면서 즉각적이고, 일시적인 진단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에 완벽한 솔루션 입니다.

지속적 원격 모니터링 VS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 | 파카하니핀 커넥터(3)

▣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Continuous monitoring for remote measurements)

: 원격측정을 위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은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자산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공하고 결코 놓치지 않는 솔루션입니다.

측정 기술자가 센서의 범위안에 있어야 하는 근거리 기반의 무선 모니터링과 다르게, 사용자들은 어디에 위치해 있더라도 인터넷 신호를 이용한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개념적으로 유사하지만,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은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과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장시간 모니터링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은 사용자의 적극적인 사용에 의해 시작되고 종료됩니다.
반면,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은 장기간 모니터링 되도록 설계되었고, 사용자들이 즉시 접속하여 장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은 언제나 장비와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거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는 하루 중 언제라도 사용자는 중요한 정보에 생산에 방해를 주지 않고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보다 전체적인 그림을 제공
근거리 기반의 모니터링은 사용자가 개별 자산에 측정과 진단을 실행하는데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어떻게 장비가 운영되는지 등의 보다 큰 그림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모든 장소의 장비로부터 트랜드 자료와 장비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고 생산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분석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클라우드 기반으로 원격 모니터링 가능
사용자들은 인터넷 접속을 통해 모니터할 수 있고 다양한 장소의 다양한 자산으로부터 동시에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모니터링은 데스크탑을 통해 접속이 가능해졌고, 공장 관리자들은 사무실이 현장에 있든지 멀리 떨어져 있든지간에 상관없이 모든 자산의 트랜드를 자신의 사무실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제공합니다 :
· 언제나 어디서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잠재적 문제에 대한 알람/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합리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알람, 트랜드 차트 및 게시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측정 편차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트랜드 데이터를 통해 지속적인 향상의 노력을 지원합니다.
· 데이터 추출을 통해 분석을 용이하게 합니다.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은 다양한 장비가 설치된 대규모 생산현장이나 생산·조립 라인에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AIMEX 2019 오토메이션월드 파카하니핀코리아 | PARKER ON THE ROAD

오늘 개막한 "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의 파카하니핀 코리아 부스 현장 영상입니다. 전시회 첫 날의 생생한 현장을 감상해보세요!

• 일시: 3월 27일(수) ~ 29일(금)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 장소: 서울 코엑스
• 파카하니핀 코리아: 1층 A홀 #D110

이번주 금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전시회에서 파카는 "스마트 공장 자동화에 적합한 다양한 모션 제어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 현장 영상 보기 클릭▼

자동차관리 필수품 연료첨가제, WIKI EZVID 소비자만족도 1위 파카 스타나다인|(1)

오늘은 파카코리아 필터사업부 (KFD, Korea Filtration Division) 에서 판매 중인 스타나다인(Stanadyne)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연료첨가제’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 일상생활에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자동차, 천만원대부터 수억원대를 호가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매일같이 타거나 운전하는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 깊숙히 들어와 있고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편리한만큼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수만개의 부품으로 이뤄진 자동차는 특별히 세심하게 관리해 주어야겠지만 특히 엔진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하실 겁니다. 엔진관리가 되지 않은 자동차는 각종 소음 발생, 출력저하, 그리고 엔진수명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에는 컴퓨터 전자장치가 매우 발달하여 차량에 이상이 있을 시 운전자가 알기 쉽게 경고등을 띄어 주지만 아무리 관리를 잘하더라도 정비소를 평생 한 번도 안 갈수는 없습니다. 엔진오일, 공기필터, 와이퍼, 타이어 등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교체 및 관리해야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 관리대상범위는 점점 더 커집니다.



▶엔진 관리, 왜 중요한가? 디젤 연료 첨가제에 대하여..
자동차 부품 중에서도 특히 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엔진은 그만큼 관리가 가장 매우 중요합니다. 엔진을 구동하는 연료에는 크게 가솔린, 디젤, 액화가스(흔히 LPG), 전기로 나뉘는데 오늘 다뤄볼 주제는 "디젤 연료첨가제"입니다.

최근에 클린디젤 이슈로 한동안 시끄러웠는데요, 디젤엔진은 가솔린엔진보다 더 많은 매연미립자를 방출하지만, 여전히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솔린 보다 더 적은 게 사실입니다. 또한 2011년 1월 이후에 등록된 차량에 적용된 Euro5, 최근 Euro6까지 기준은 엄청난 개선이 이루졌습니다.

국내에는 2016년 9월부터 1톤이하 차량에 Euro6가 도입되었고, 강력한 환경규제를 통과하기 위해 이 규제에 맞춘 디젤엔진은 DPF(매연여과장치)이외에도 SCR (선택적 환원 촉매장치)장치가 추가 장착되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0.08g/km를 초과하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미래에는 내연기관 엔진이 전기차로 대체될테지만, 현재 전기충전 인프라 구축속도와 전기차 가격을 생각할 때 수년 또는 수십년내에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를 100% 대체하기란 힘들어 보입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국내 디젤연료는 가솔린보다 저렴하고 연비도 우수하지만, 엔진관리는 디젤엔진이 구조적으로 더 복잡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디젤엔진의 핵심부품인 고압연료인젝터는 전체교체시 수십만원(인젝터 수는 엔진기통수와 같음)을 호가하기 때문에 전체 교환시 부품가격이 백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고, 6기통이상의 수입차는 인젝터 교체시 수백만원의 수리비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극단적인 경우로 예를 들었지만 디젤은 시간이 지나면서 관리할 점이 많다는 것은 모든 자동차 전문가들이 공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복잡한 디젤의 관리는 의외로 쉽게 유지보수 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연료첨가제’입니다.

국내에도 이름만 들어도 익히 아실법한 연료첨가제 브랜드가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첨가제가 시장에 나와있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국내 첨가제 시장의 규모는 천억원을 훌쩍 상회하고 있고, 연료첨가제 외에도 다른 용도의 케미컬류까지 더해지면 수천억원대 규모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스타나다인 (STANADYNE)의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글 :
자동차관리 필수품 연료첨가제, WIKI EZVID 소비자만족도 1위 파카 스타나다인|(2)

에서 확인해주세요!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