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A형 간염! 개인위생관리와 예방접종으로 예방!!
A형 간염은 철저한 개인위생관리와 예방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A형 간염 예방수칙!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A형간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3,757명이 A형간염으로 신고되었는데요~ 2018년 동기간 발생한 환자에 비하면 약 7.7배 가량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A형간염 환자 역학 조사 중 알게 된 사실은?
질병관리본부 9월 11일자 보도자료에 따르면 A형간염 유행 심층역학조사 결과 주요 원인은 조개젓으로 확인하고, 안전성이 확인 될 때까지 조개젓 섭취를 중지해줄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특히 지역별 인구 10만명 당 신고건수는 대전, 세종,충북, 충남순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고 합니다.
A형간염 예방수칙 1
대한예방의학회, 대한감염학회, 한국역학회, 역학조사전문위원회 전문가들은 A형간염 예방 및 전파 차단을 위해 국민들이 준수해야 할 A형간염 예방 수칙을 권고하였는데요~
그 첫 번째는 'A형간염 안전성 확인 시 까지 조개젓 섭취 중단 권고' 입니다.
A형간염 예방수칙 2
조개류는 90℃에서 4분 이상 열을 가하거나 끓는 물에서 조개의 껍질이 열린 후 5분 이상 끓여 먹기!
A형간염 예방수칙 3
요리하기 전, 식사 전, 화장실 다녀온 후에는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서북구보건소 카카오톡채널 소식란에 업로드 해드린 자료가 있으니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
A형간염 예방수칙 4
끓인 물 또는 병에 든 생수 등 안전한 물 섭취하기
A형간염 예방수칙 5
채소나 과일은 깨끗하게 씻고, 껍질은 벗겨 먹기
A형간염 예방수칙 6
적기에 A형간염 예방접종 하기!

- 생후 12개월~ 만12세까지 : 2회 무료 접종(보건소 및 병의원)
- 성인 : 가까운 병의원에서 2회 유료 접종(본인이 부담)

특히 최근 2주 이내에 A형간염 환자와 접촉한 경우 예방접종을 권고합니다.

※ 출처 : 질병관리본부
댓글영역
진선9월 11일 오후 05:1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석 연휴 건강하게 보내려면 조개젓은 피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