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예체능전공자의 2019년 세무사 최종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56회 세무사시험 합격자 심재용입니다.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쓰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이 글을 통해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전공자의 시험 도전]

저는 비전공자입니다. 자세하게 말하면 예체능(음악)전공으로 회계, 세무분야에 대한 아무런 지식 없이 시험을 시작하였습니다. 졸업 후 지인과 작은 사무실을 열어 창업하게 되었는데 이때 우연히 세무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별 고민 없이 가볍게 시작하였습니다. 그때는 몰랐습니다. 공부량이 이렇게 많을 줄은.


[수차례 시험 탈락, 그리고 최종합격]

첫 1차 시험은 전 과목 평락에 회계는 과락이 나왔습니다. 두 번째 1차 시험은 1문제 모자란 탈락이었고요. 3번째 시험은 평균 66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특히 두 번째 1차 시험은 1문제 차이로 낙방하여 상실감이 컸는데, 이렇게 아쉽게 시험에 낙방하게 되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상당히 힘듭니다. 꽤 많은 수험생이 이렇게 합격 합격선 부근에서 많이들 떨어지곤 하는데 이때 빠르게 잘 추스르셔서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첫 2차 시험은 평균 7점 부족하여 낙방, 유예 시험은 총점 7점 부족하여 낙방, 그리고 올해 1차 평균 75점, 2차 평균 65점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

더 자세한 합격수기 ▼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