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학업과 시험 준비를 병행하며 세무사 1차 합격

[시험일시]
2019.5.4.토 제 56회 세무사 1차 시험

[수강과정]
[1차종합+객관식종합] 2019년 세무사 시험대비 365 합격패스 1차 마스터팀
★같은 과정 자세히 보기 :
http://reurl.kr/20231ECCZW

군대를 전역하고 진로를 고민하던 도중에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좋아하는 일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생각 끝에 ‘내가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 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게 되었고, 세무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무사가 되고 싶어 막연하게 인터넷으로 정보를 탐색하던 도중에 우연히 아이파 경영아카데미라는 곳에서 세무사 합격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설명회를 듣게 되었습니다. 아이파 경영아카데미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원이었기 때문에 학교 수업과 병행하면서 세무사 준비를 하고 싶었던 저의 바램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학원이라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곧장 18년 9월에 열리는 1차종합반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게 되었고, 세무사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회계학 (김승철, 최경민 회계사님)
9월부터 12월까지는 기본 이론강의를 충실히 수강하였습니다, 김승철 회계사님이 항상 하시는 말씀처럼 수업시간에 풀이한 내용들의 문제를 3번씩 꼭 손으로 다시 풀어보면서 복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1월에 들어서며 객관식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기본 강의를 들으며 풀어보지 못한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며 느낀 것이 ‘과연 내가 지금 푼 문제가 다르게 변형되어서 나오면 풀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래서 객관식 강의를 들어서는 강사님이 강조하시는 풀이 와꾸를 정확히 습득해서 어떤 문제가 나와도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세법 (장민 회계사님)
세무사 시험준비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과목이 세법이었습니다. 많은 양도 저를 힘들게 하였지만 일단 책에 나오는 단어들이 너무 생소하여 수업을 듣고 이해하기조차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9월부터 12월까지 이론강의를 3번정도 반복해서 듣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기본이론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나니 책에 나오는 단어들은 얼추 이해가 되고 조금씩 암기가 되어졌습니다. …

재정학 (황정빈 선생님)
처음 재정학을 듣기 전에 황정빈 선생님의 미시경제학을 먼저 수강하였습니다. 저는 미시경제학을 재정학을 듣기 위한 디딤돌이겠거니 생각하여 복습도 제대로 하지 않고 빠르게 수강하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업이 진행될수록 미시경제학은 재정학을 수강하기 위한 디딤돌이 아니라 파트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기본강의 수강을 잠시 멈춰두고 다시 미시경제학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

상법 (민일 선생님)
세법도 그랬지만 상법을 공부하면서도 생소한 단어들 때문에 공부할 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세법과 마찬가지로 단어들과 내용이 들이 머리에 박힐 때까지 강의를 들어보자라고 생각하였고, 3번정도 기본이론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상법은 어느 정도 단어가 들어오고 내용이 이해가 된 다음부터는 반복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우연히 들었던 세무사 합격설명회가 아이파였던 것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사실 다른 메이져 학원처럼 크기가 크지도 않고 잘 알려지지 않은 선생님들이어서 처음 수강신청할 때 걱정도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합격하는데 있어서 아이파 강사분들은 조금의 부족함도 없으십니다. 또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원이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가져가는 전략도 아이파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명한 강사분들에게 들어도 본인의 노력이 투여되지 않는다면 소용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수기가 많은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수강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격수기 자세히 보기 :
http://reurl.kr/2083314CCY★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