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전업 주부도 할 수 있다” 두 아들의 육아와 병행 하며 세무사 1차 합격!

[시험일시]
2019.5.4.토 제 56회 세무사 1차 시험

[수강과정]
[기본+1차종합+객관식] 세무사 500일 합격 책임보장반 드림팀
★같은 과정 자세히보기 :
http://reurl.kr/20231ECCZW

안녕하세요.
저는 18/19년도 온라인으로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기본+1차종합+객관식] 2019년 대비 세무사 500일 합격 책임보장반 드림팀 강의를 수강한 전업주부 김지영이라고 합니다.
공부 중 힘들 때 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다른 분들의 합격 수기를 보며 나도 꼭 최종 합격이 되어서 합격 수기를 작성하는 모습을 여러 번 상상해 보았습니다. 1차 시험만 통과한 상태에서 합격 수기를 쓰려니 다소 민망하기도 하지만 1차 시험 준비시의 제 모습도 돌이켜 보고, 2차 공부에 더욱 더 마음을 다잡고자 이렇게 합격 수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세무사 시험 준비 동기

저는 대학교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한 공대생이었습니다. 졸업 후 바로 S전자에
입사하여 1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품질 엔지니어 업무를 하였습니다. 두 아들을 키우며 업무와 육아를 동시에 하다 보니 어느 하나 제대로 해내는 것이 없는 것 같아 회사를 그만 두고 전업 맘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직장생활로 지쳐있는 상태라 아이들만 돌보는 것이 좋았습니다만, 그것도 잠시 아이들이 커 갈수록 스스로에 대한 성취감이 부족하게 되어 항상 무언가 새로운 것을 찾게 되었습니다. 세무사라는 직업이 제가 그 동안 해 왔던 일들과는 전혀 다른 방향의 일이라 고민도 많이 되었지만, 친정 아버지께서 오랫동안 세무 공무원을 하시다가 늦은 나이에 공부를 하셔서 세무사 시험에 합격하시는 것을 보고 저도 아버지처럼 열심히 공부해서 세무사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막상 공부를 시작하고 보니 대부분 젊은 직장인들과 학생들이라, 제가 따라 갈 수 있을 까 엄청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파의 강의를 듣다 보니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 시간을 쪼개어 열심히 공부하시는 것을 보고 자극이 되었고, 학원 수업 방향과 프로그램도 직장인들에 맞춰져 있어, 저도 낮에는 가정 일을 저녁과 주말에는 학업을 병행한다 생각하고 공부하였습니다.
가정일과 병행하려니 상대적으로 직장인들에 비해 시간 확보는 가능하였으나,
소소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 자투리 시간 공부가 힘들었지만, 가능한 평일에 강의를 나누어서 듣고 주말에 주중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형태로 공부하였습니다.

>. 2차 시험을 준비하면서
지금 이 시점에도 나 자신 안에 있는 두려움과 치열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했는데, 시험에 떨어지면 어떡하지? 앞으로 몇 년이나 더 걸릴 것인지? 공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보다 이러한 나 자신 속의 생각들과 싸우는 것이 더 힘들었습니다. 몇 년이 걸리더라고 합격하면 스스로에 대한 보상이 되겠지만, 자꾸 불합격 시를 떠올리며 나를 초조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불안함과 초조함은 나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들도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직장인이든 전업 수험생이든 다른 분들의 합격 수기를 보면 다들 이 싸움에서 이기고 끝까지 버텨서 소중한 합격을 따내신 분들인 것 같습니다.
합격자 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다른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강의 해주시는 강사님들을 믿고, 나를 믿고 그냥 해 나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 동안 공부를 준비하면서 아이들에게 많이 신경을 못써준 것 같아 미안하고, 주말에는 제가 도서관에서 공부하느라 남편이 아이들과 집안일을 모두 챙겨주어서 감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2차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지금보다 훨씬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은데,
온 가족의 응원과 도움으로 힘내서 파이팅 하려고 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