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현재를 사는 올바른 방법

우리는 일상생활 중에 무언가 긴장을 하게 되면 마음과 몸이 함께 굳어져 마인드 컨트롤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음을 경험한다.
물론 생활속에서 낙천적인 사고와 가치관으로 살면 우리 신체의 자율신경계도 자연히 부드럽고 긍정적 가치관으로 바뀌어서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생활할 수 있다.
물론 여기에는 우리들의 삶이란 그리 녹녹한 것은 아니다.
왜냐 하면 상황에 따라서 나의 생명을 걸고라도 해결해야 할 문제나 과제 또는 상황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삶이 이러할진데 문제는 우리에게 시간이 그렇게 많이 부여해져 있지 않다는 데 있다.
아울러 우리 인간에게 무한정 시간과 기회가 주어져 있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기회 또한 그리 많이 부여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결국 인생이란 것은 찰나에 불과하고 그 찰나가 연속성을 가질 뿐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단 일 초 후의 미래도 보장할 수 없는 생명을 가지고 지금 이 찰나를 지키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이 오직 최고의 순간이자 기회일 뿐이다.
우리가 산술적으로 생각하면 넉넉잡고 백 년 후에는 다 없어질 생명들이다.

우리는 내일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속에서도 우리는 백년대계의 계획을 세우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니 우리는 순간 순간을 스스로 축복하면서 낙천적 가치관을 배워야 한다.
그 낙천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우리 바보클럽의 가치 헌장을 평생 지키지 못할 것이다.

과거의 우리의 선비들은 도의 정신에서 풍류를 즐겼다.
낭만적 풍류가 없는 생은 진선미덕(眞善美德)을 느낄 수가 없기 때문이다.
진선미덕(眞善美德)은 마음의 여유에서 맛보는 최고의 낭만적 풍류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옛날 서민들조차도 낙(즐거움)을 즐길 줄 알았으니 이 낙(樂)없으면 못산다는 말이 지금도 사람들의 입에 회자되고 있다.
그래서인지 기업들도 기업문화를 중요시하며 사원들의 사기 양양을 위해 수시로 놀이문화를 만들고 즐거움의 공간과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사원복지 정책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현재를 사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낙천적인 가치관 속에서 스스로 낙(樂)을 창조해 낼 줄 아는 여유와 낭만적 풍류도 즐겨가며 사는 삶의 지혜가 필요한 요즘이다.

(사)바보클럽인재양성콘텐츠랩 아침명상편지
ibaboclub.com

댓글영역
待天 정순근 원장3월 5일 오후 12:18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待天 정순근 원장3월 5일 오후 12:19

회장님 감사합니다
건강 잘 챙기 시고
기쁜 날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