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 아킬레스건염, 높은 비만 발병률 ]

Withstand, 함께 일어서는 수원 버팀병원입니다!

사람들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걷거나 뛰면서 발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몸의 부위 중 하나입니다.
다른 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발뒤꿈치와 같이 족부에서 발생하는 통증의 경우
심해질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 삶의 질도 저하시키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도 발뒤꿈치 통증이 완화되지 않고 더 심해진다면 아킬레스건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킬레스건염이란?

아킬레스건염은 심한 발뒤꿈치 통증이 특징으로 가장 많이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족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의 장딴지 근육과 발뒤꿈치 사이에는 이를 연결해주는 두꺼운 힘줄이 있습니다.
이곳을 아킬레스건이라고 부르는데 이곳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아킬레스건염이라 합니다.
아킬레스건은 걷거나 뛸 때, 체중을 견디고 추진력을 낼 수 있도록
굵고 단단하게 생긴 부위입니다. 계속 아킬레스건이 충격을 받는다면 미세한 파열이 생기게되고 그로 인해 염증에 취약해지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의 치료방법

아킬레스건염 발병 초기에는 활동량이나 운동을 줄이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염은 서서히 회복되기 증상이 발생한 후 한 달 정도는 안정을 취하고 수시로 스트레칭이나 얼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개월이 지나면 증상이 회복됩니다.
통증과 부종을 줄여주는 소염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이 심하지 않다면 깔창을 사용해 2-3cm 정도 뒤꿈치 부분을 높여준다면 아킬레스건에 가해지는 체중이 줄어 통증완화에 좋습니다.
만성염증으로 이어졌다면 최소 크기로 발뒤꿈치를 절개해 직접 염증을 제거하는 수술 치료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아킬레스건을 달련시키는 운동법

평소 발 건강을 유지하고 아킬레스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에 충분히 발뒤꿈치 부위를
스트레칭 해줘야 합니다.
운동 후에는 얼음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쿠션이 충분하고 발등을 편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발의 앞부분보다 뒤꿈치가 약간 더 높은 신발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아킬레스건을 단련해 튼튼하게 만드는 것도 부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킬레스건을 단련하는 스트레칭으로는 계단 운동법이 있는데 먼저 발바닥 앞부분으로 계단 끝에 섭니다.
양쪽 발뒤꿈치를 아래로 내렸다가 들어올리는 동작을 10초 정도 실시합니다.

https://blog.naver.com/burteam_suwon/221782775386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