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수원 건강검진, 내시경에 대하여]

Withstand, 함께 일어서는 수원 버팀병원입니다!

새해에 새로운 버킷리스트를 세우기보다는 건강 상태를 되돌아보고 혹시 모를 큰 병에 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하여 오버페이스 되지 않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해야 다른 일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은 내시경 건강검진과 암검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건강검진이 있지만 가족력이나 아직 노화 단계가 아니라면 가장 필수적인 암 검진과 내시경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으로 조기에 질병예방

특히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이나 위암을 초기에 발견한다면 회복 가능성이 매우 높아 내시경 검사가 중요한 예방 수단입니다.
대장내시경은 보통 50세 이상부터 5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을 권고되며 용종을 발견한 즉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용종이 발견되었다면 5년이 아닌 1 - 2년 주기로 대장내시경을 받아야 합니다.
위 내시경은 40세 이상부터 2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을 권고됩니다.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어 내시경 검사를 받지 않다가 소화불량, 속 쓰림,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미 병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대장 내시경을 통한 건강검진

건강검진 중에서 필수 과정으로 꼽히는 위대장 내시경은 결과에 이상이 있으면 바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좋은 장비를 이용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소화기관인 대장과 위는 한국인 식습관 등에 근거해 높은 발병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는 병이 진행된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대장과 위의 각종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어 기본 검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건강검진을 위해서는 모든 진료가 한 곳에서 가능한 병원에서 반드시 위대장 내시경을 검진항목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 예방

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질환의 특성으로는 일반적으로 자각증상이 초기에 잘 나타나지 않으며 서서히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이 상당히 진행된 후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시기를 놓치게 됩니다.
한 번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을 검사결과를 통해 분석해주고 바른 생활습관을 들여 질병 발생을 원천적으로 예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https://blog.naver.com/burteam_suwon/221758723593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