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정치하는엄마들친구 643

당사자 직접 정치를 통해 성평등 사회, 복지 사회, 비폭력 사회, 생태 사회를 만듭니다!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정치하는엄마들의 따끈따끈한 활동 소식 및 현황은...

[정치하는엄마들 공식채널]

텔레그램
https://t.me/politicalmama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oliticalmamas

트위터
https://twitter.com/mamaspolitical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oliticalmamas

네이버까페
https://cafe.naver.com/politicalmamas

을 이용해주세요!

많은 성원 고맙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2019 정관 및 규정

전문

사람은 삶의 어느 기간 혹은 모든 기간 동안 자신의 생명 유지를 위해 반드시 타인에게 의존하게 된다. 즉 사람은 생존을 위해 돌봄과 살림을 필요로 하고, 서로 돌봄과 살림을 주고받는 존재다. 이렇듯 돌봄과 살림은 인간 사회를 유지하는데 있어 가장 근본적이고 가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는 이를 사사로운 일로 치부하며 사회적·국가적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다. 게다가 출산과 육아, 자녀의 교육, 일상적인 가사노동, 간호 등 돌봄과 살림의 영역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을 단지 ‘집안일’이라는 말로 폄하하며, 그 책임을 오로지 ‘엄마’에게 전가해왔다. ‘모성’과 ‘모성애’라는 이름 아래 많은 여성들이 희생과 헌신을 강요받았고, 정치경제적 주체로서 자립할 기회를 박탈당했으며, 아줌마와 맘충이라 불리는 혐오와 비하의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무릇 사람을 낳고 기르고 살리는 돌봄과 살림은 우리 사회의 현재뿐 아니라 미래가 달린 일로서 엄마·여성·개인에게 그 책임을 전가해서는 안 되며, 가족 공동체·지역 공동체·국가 공동체가 서로 함께 책임져야 할 영역이다. 이제 모성은 생식적 어머니와 분리하여 돌봄과 살림을 수행하는 모든 주체의 역할을 가리키는 개념이 되어야 하고, 우리 사회는 집단 모성·사회적 모성을 추구해야 한다. 나아가 혈연을 넘어서 돌봄과 살림의 관계를 기준으로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포용해야 하며, 가족구성원 간의 성평등한 관계를 법제도적으로 보장해야 한다. 우리는 사회적 모성을 바탕으로 모든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돌보는 모든 사람들의 권리를 옹호하고, 그들이 처한 정치적·경제적·사회문화적 모순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이에 우리는 직접적인 정치참여를 통해 이러한 목표들을 실현하고자 모인 구성원들의 뜻을 모아 ‘정치하는엄마들’을 창립한다.

'정치하는엄마들'이 이겼다!

비리유치원 명단공개 행정소송 승소!

"한국맥도날드 햄버거병 국가배상청구소송” 기자회견을 엽니다.

일시 : 2019. 4. 3. 수 오전 11시
장소 : 청와대앞 분수광장
주최 : 정치하는엄마들

#맥도날드아웃 #맥도날드불매 #햄버거병 #시은아힘내 #시은아사랑해 #
McOUT.org #정치하는엄마들

#스쿨미투_무료법률상담_및_지원
#위드유_학교, 교육청, 경찰_상대_분쟁조정
#정치하는엄마들_함께_합니다.

“부당한 폭력에 맞선 용감한 당신과 함께 합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사회적 모성을 바탕으로 모든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돌보는 모든 사람들의 권리를 옹호합니다. 그들이 처한 정치적·경제적·사회문화적 모순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에 모두가 차별받지 않는 성평등 사회를 바라며 아동인권, 여성인권, 소수자인권 보호 및 연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 만연한 학생 대 학생, 학생 대 교사 간 성별 및 권력 위계 구조는 반인권적 사회구조를 비판 없이 답습하며 재생되는 교육 환경에서 비롯되며, 이를 방조한 어른들의 책임이 큽니다. 성불평등한 관습 및 교육으로 인해 피해 입은 학생들은 용기 내어 학내성폭력을 고발해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학교 및 교육 당국의 미흡하고 더딘 해결 의지로 인하여 피해 당사자 학생들은 여전히 일상을 누릴 권리를 침해받으며 힘겹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정치하는엄마들은 피해 당사자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공식 계정을 통해 피해 제보를 받고 관련 무료 법률상담 및 법률지원 그리고 교육청 및 학교 측과 갈등/분쟁 조정을 시작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피해 학생 여러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네이버까페
http://cafe.naver.com/politicalmamas
페이스북(메세지)
https://www.facebook.com/political.mamas
트위터(메세지)
https://twitter.com/MamasPolitical
이메일 politicalmamas2017@
gmail.com
사무국 활동가 장하나 010-3693-3971, 김정덕 010-3455-0616

화성시 학교 청소년상담사 집단 해고 사태 연대 성명

정치하는엄마들 공동대표 선출의 건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