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아이러브거제가 생각하는 낚시어선의 안전관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고 후 실종자 2명도 무사히 구조되길 기도합니다.


아이러브거제는 선상체험낚시의 선구자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번 사고를 보면서 참으로 안타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같은 업종에서 같은 일을 하다보니 이번 사건은 마음이 더 쓰이고 가슴이 더 아픈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구명조끼 미착용이라는 기사를 보니 마음이 더욱더 착잡할 수 밖에 없네요.

며칠 전 낚시어선 안전관리, 구명장비 구비 미흡에 관련한 기사를 보았었는데,

불과 며칠 지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고 사망자가 발생하는 일이 생겨 참으로 답답한 마음입니다.

사고 원인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저희는 저희 나름대로 저희 철칙을 지키며 낚시어선을 운영하고 있음을 고객님들께 꼭 알려야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올립니다.

선상낚시는 우선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기 때문에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입니다.

출발하기 전 대표님, 선장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안전수칙!

"화장실갈때도 구명조끼 벗지 마시라고" 신신당부하십니다.

사고는 바다, 육지, 산 등 어디든지 어느때 일어날 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안전불감증을 버리고 항상 대비하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구명조끼는 생명조끼이기 때문에 무슨일이 있어도 벗으시면 안된다고 거듭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또, 아이러브거제호에는 안전장비(구명부환, 소화설비)등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어떤 재난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승선 전 명부를 정확히 적어달라고 항상 말씀드리며 신분증 지참하시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승선 후에는 음주는 절대 안된다고 당부말씀드리며 고객님들께 승객 준수사항을 전달하고 약속을 받습니다.

저희 아이러브거제호는 옥림항을 출발하여 10분정도 운항하여 지심도 부근 석유비축기지 부근에서 낚시를 하시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바다 사정에 따라 낚시 고기양이 적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선장님께서 포인트를 변경해주시죠.

하지만 더 멀리 나가지는 않습니다. 무리한 손님의 요구는 안전을 무시하는 일이기 때문에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아이러브거제호에는 통신설비 VHF(초단파)를 이용해 연안해상교통관제센터(VTS)로 연결되는 무선전화기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항해설비인 레이다, 조타기, 기관설비 엔진등도 항시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브거제를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아이러브거제는 항상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낚시어선 전복사고가 있어서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께 조금의 안심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