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경남도민일보친구 613

6200여 시민주주의 힘으로 창간, 운영되는 '약한 자의 힘' 경남도민일보입니다.

포스트 메뉴
구주모 경남도민일보 대표이사가 댓글을 보고 가슴이 철렁했던 까닭

"경향신문 끊고 경남도민일보 봐야겠다는 댓글을 보고 가슴이 철렁했다."
노회찬 의원이 박근혜의 구치소 방이 얼마나 넓은지를 설명하기 위해 일반 재소자들이 쓰는 구치소 면적을 신문지 두 장 반으로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했다. 이때 노회찬 의원이 깔고 누운 신문이 그의 지역구 경남도민일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다.
실제로 경남도민일보 구독신청으로도 이어졌다. 이때 한 독자의 댓글을 본 구주모 경남도민일보 사장이 사원 워크숍에서 직원들에게 이런 말을 했다.

교육청 국감 현장에 던진 안민석 의원의 세 가지 제안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남·부산·울산·제주 교육청 국정감사 현장에서 안민석 의원의 질의 시간. 안민석 의원은 교육감들을 향해 세 가지 제안을 던졌다.

교육청 국감 핫 이슈,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추궁하는 의원들

2017년 10월 24일, 경남도교육청에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남·부산·울산·제주 교육청 국정감사가 열렸다. 이번 국감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된 주제는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이었다.

불꽃 튀는 술?! 히레사케 맛집 마산 미나미

대도시 중심가라면 어디든 우후죽순 생기는 이른바 '이자까야'(일본식 선술집)를 우습게 만드는 집도 있다. 노부부가 운영하는 오동동 통술골목 근처 미나미가 그곳이다. 각종 채소, 다시마 등을 넣어 만든 오뎅탕은 조미료 맛만 가득한 '싸구려'와 절대 비교할 수 없으며, 강원도 한 덕장에서 '반건' 스타일로 살이 탱글탱글하게 말린 명태포, 개조개를 잔뜩 다져 넣어 만든 '무(無)밀가루' 오리지널 유곽도 별미이다. / 고동우 기자

마산역 앞 택시 호객행위, 과연 사라졌나 가봤더니...

창원시가 마산역 앞 택시 호객행위를 근절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후 마산역 앞 호객행위는 정말 사라졌을까요?

조재영 기자가 설명하는 모터사이클의 종류와 고속도 통행 허용해야 할 까닭

경남도민일보 조재영 기자의 역설

[역사오덕 기자의 깨알 역사]독도가 일본 땅이 될 뻔한 사연

경남도민일보 임종금 기자와 함께 하는 꼼꼼하고 디테일한 역사 이야기. 첫번째로 독도 이야기를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구입한 그림, 청와대에 다시 걸렸다

통영 출신 고 전혁림(1915~2010) 화백의 작품이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 다시 걸렸다. 지난 10일 청와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문재인 대통령 일정과 관련한 게시물을 올렸다. / 최환석 기자

문학관 미술관은 많은데 연극관은 왜 없을까?

연극은 어떤가? 연극 역시 경남 출신 저명인사들이 많다. 한국 연극사의 주역 유치진도 있고 경남 연극의 산실 역할을 했던 이광래, 김수돈, 정진업 등의 위인도 수두룩하다. 경남은 특히 대한민국 연극사와 궤를 같이하기에 그 사적 가치도 작지 않다. 그럼에도 공공시설로서의 연극관은 없었다. / 정현수 편집부장

[풀영상] NC 이호준 선수 인터뷰 ‘나는 행복한 선수’

이호준 선수는 28일 경남도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NC다이노스에서 보낸 5년은 행복했다'고 말했다.

은퇴하는 NC 이호준 선수 인터뷰 "내가 행복했던 이유"

9월 30일, 은퇴 경기를 앞둔 NC다이노스 이호준 선수를 만나 소감을 들어봤다. 그는 "생각지도 않은 엄청난 대우를 받으며 마무리를 하고 있다"며, "나는 행복한 선수다"고 밝혔다.

중독되는 맛! 마라샹궈·마라탕 청주 맛집 '로충칭 마라탕'

중독되는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샹궈와 마라탕! 혀가 저릿하는 얼얼함과 매운맛이 마라의 특징인데요. 중국 유학생들이 많은 청주 지역에는 유명한 중식당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로충칭 마라탕'이 한국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창원에 130㎝ 크기의 공룡발자국이 발견됐다!

창원 진동천에서 중생대 백악기로 추정되는 공룡발자국이 발견됐다. 폭 130㎝ 이상 크기로 창원에서는 역대 최대 크기다.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된 곳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망곡교 아래로, 폭 130~150㎝ 크기 3~4개와 40~50㎝ 크기 20여 개가 발견됐다. / 김희곤 기자

더운 날 생각나는 메밀국수 한 판! 마산 명동손국수

창원시 마산합포구 창동의 명동손국수를 아시나요? 점심시간이면 줄을 서야할 정도인 인기 식당입니다. 소박한 상차림, 정겨운 맛의 마산 맛집입니다. 특히 유명한 것은 메밀(모밀)국수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딱 어울리는 메뉴가 아닐까요.

비 오는 날 먹기 좋은 뜨끈한 곱창전골, 마산 등나무 식당

곱창전골로 유명한 창원시 마산회원구의 삼계로 등나무 식당입니다. 이곳의 정확한 상호는 '등나무 메기탕'인데, 어째서 곱창전골이 더 유명할까요? 그 답은 단순히 맛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 오는 날 먹기 좋은 뜨끈한 곱창전골, 마산 등나무 식당에서 즐겨보세요.

손으로 뜯어먹는 맛! 마늘 통구이의 진수, 대영통닭

뜨거운 통닭을 손으로 뜯어 먹는 재미. 마산 오동동 대영통닭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마늘 통구이는 아주 유명한데요. 당연히 맛 때문입니다. 보는 맛, 먹는 맛 모두 좋습니다. 장갑을 두 겹 끼고 후후 불며 뜯어먹는 맛! 함께 즐겨보아요.

[풀영상]핵발전소 신고리 5·6호기건설 찬반 토론회

9월 13일에 열린 신고리 5·6호기 건설 찬반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현재 우리 시대의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인 탈원전에 대한 뜨거운 토론, 풀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이야기가 있는 느린 풍경, 남해 바래길 북토크

2010년 11월 27일에 개통한 길, 남해 바래길. 총 10개의 코스가 있는 이 바래길에서 우리들은 어떤 풍경과 이야기를 마주할 수 있을까요. 1년 꼬박 남해 한 바퀴를 돌았던 이서후 기자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창원 홈플러스 앞 물난리 오후 6시 현재도 물바다

20일 오후 4시쯤 창원시 팔용동 홈플러스 앞에서 송수관로 파열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창원 의창구와 성산구 전역이 단수조치로 불편을 겪게 됐다.

창원 홈플러스 앞 상수도관 파열로 단수조치

20일 오후 4시경 창원 홈플러스 앞 상수도관 파열로 창원시 의창구, 성산구 전역이 내일 오전까지 단수됩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영상 안정희 씨 제보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