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의료광고 심의제도 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해누리애드입니다!

▼▼▼지난번 알려드린 2018년 9월 28일(금)부터 시행되는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의 의무시행에 관해 다시 한 번 안내드립니다. ▼▼▼

아직까지 ‘개정 의료법 하위법령(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확정되지 않았으며,
각 심의 기구의 일부 검색광고(Ex. 파워컨텐츠, 사이트검색광고의 확장소재) 등에 대한 구체적인 심의 방법 등이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 재시행 일자가 가까워지고 있기에 일부 사항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공통>
1. 9월 28일(0시 기준)부터 등록되는 소재는 원칙적으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 소재 등록 시, 심의 받은 내용과 동일한 내용을 입력하고, 심의필번호를 함께 입력해야 합니다.
(9월 19일(수)부터, 별도의 의료광고 심의필번호 기재란을 광고시스템에서 제공 예정)
- 대상 광고주께서는 ‘의료광고 심의필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개정 「의료법」이 시행되는 9월 28일 이전 등록 소재는 개정 법률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개별 사안에 따라 기존 「의료법」에 의해 위법사항에 해당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관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1. 9월 28일(0시 기준)부터는 일부 모바일 의료광고 확장소재 사용이 제한됩니다.
- 9월 28일 이후에는 추가제목, 홍보문구 등 확장소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9월 28일 이후에도 서브링크는 등록할 수 있으며, 서브링크 명칭은 심의면제 대상에 해당하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Ex. 진료과목, 진료시간, 교통정보, 오시는길 등 / 시행령 확정 후 기재 가능 유형은 공지로 재안내예정)

2. 9월 28일(0시 기준)부터 등록되는 소재는 "키워드삽입"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 "키워드삽입" 기능을 사용한 소재가 9월 28일 이전에 광고그룹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9월 28일 이후 키워드를 추가하면 해당 소재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해당내용은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이 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추가 공지를 통해 빠르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콘텐츠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에 관해서는 별도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