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포틀라스 활용: 카메라, 겔러리

몇년사이 스마트폰 기술이 발달하여 스마트폰 카메라는 어지간한 디지털카메라(DSLR)의 기능을 다 구현해 주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전문 전시회도 활발하다. 챙겨야 하는 짐이 많은 해외여행시 커다란 디지털카메라 대신 간단한 여행기록에 스마트폰 카메라의 몇가지 기능을 잘 활용하면 중급수준의 사진작품과 스마트폰 카메라만의 기능으로 훌륭한 여행사진 다이어리를 구성할수있다. 아래 사진들은 겔럭시폰 기준 여행기록을 위한 촬영전 몇가지 핵심 스마트폰 세팅 방법이다.

1. 위치정보 설정: 설정의 연결메뉴로 들어가 위치를 켜놓는다.

2. 카메라 설정: 카메라의 설정으로 들어가 위치테그를 켜놓는다. 사진에 GPS 위치 정보를 자동으로 넣어줘 여행후 촬영위치를 확인 할 수있다.

3. 프로기능: 이 기능 활용으로 좀더 전문가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있다.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복잡한 설명 보다는 어두우면 ISO를 높게 밝으면 낮게 설정한다. 셔터스피드 빛이 많으면 빠르게 없으면 느리게 설정한다. ISO 와 셔터스피드를 잘 조합하면 좀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이 두가지 기능 활용이 핵심이다.

4. 스토리키워드 카메라촬영: 요즘은 AI기능을 이용한다고 하지만 정확하지않다. 스토리키워드 카메라 기능은 촬영시 피사체의 키워드를 GPS정보 처럼 사진속에 저장해 주는 기능으로 여행후 촬영한 사진 정리위해 폴더를 만들고 파일명을 넣고하는 과정 필요없이 촬영과 동시에 정리도 해준다.

5.포틀라스 겔러리: 스마트폰속 사진을 폴더, 스토리키워드, 촬영위치, 촬영일자, 달력으로 정리해 보여준다.

포틀라스 설치
https://goo.gl/BqjiSd

스마트폰 위치설정
카메라 위치테그 설정
셔터 스피드 설정
프로모드
촬영장소
촬영날짜
사진 스토리키워드
스토리 키워드 세팅
촬영날짜 전체 사진선택
공유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