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미국투자이민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 12월 21일까지 2주 단기 연장 유력

12월 7일 만료되는 미국투자이민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이 12월 21일까지 2주 연장될 전망 입니다. 미 하원 세출위원회 위원장 Rodney Frelinghuysen (공화당, 뉴저지 주) 의원은 12월 3일 연방정부 예산안 의결을 12월 21일까지 연장하는 안을 제출 하였습니다. 이 연방정부 예산안에는 많이들 아시는 바와 같이 미국투자이민 EB-5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 법안을 포함한 7개의 이민 관련 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단기 연장의 배경에는 연방정부 예산안에 대한 미 공화당과 민주당의 충분한 합의가 도출되지 않은 가운데 조지 W. 부시 (아버지) 전 대통령의 사망으로 의사 일정에 차질이 빚어진 것 또한 하나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제출된 2주 연장 안은 미국 시간으로 12월 6일 하원을 통과할 것이 유력하며, 이후 상원 통과와 대통령 서명을 통해 늦어도 7일 밤까지는 확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시간 7일까지 이 단기 연장안이 상∙하원, 대통령까지 통과가 안되면 연방정부는 셧다운되며, 미국투자이민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도 역시 진행이 중단됩니다. 하지만 이후 연장안이 의결되고 대통령이 서명하면 셧다운이 풀리게 됩니다. 이 때, 미국투자이민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도 연장안에서 따로 제외되지 않으면 다시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야당인 민주당이 다수당인 하원을 통과할 경우, 현재 여당인 공화당이 다수당인 상원은 어렵지 않게 통과할 것으로 보이며, 트럼프 미 대통령 또한 연말을 앞두고 무리수를 두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건은 12월 21일이 이후에 또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지에 대한 부분 입니다. 예산안을 가지고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간의 팽팽한 줄다리기가 있을 가능성도 보도되고 있기는 하지만, 재선을 염두에 두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초 강수를 두지는 않을 것이라는 견해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투자금 인상과 TEA 지역 지정 기준 변경에 대한 부분도 뚜렸한 어떤 조짐이나 방향성이 나오고 있지 않는데다가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 연장안 또한 계속적인 단기 연장으로 연명하는 상황이어서, 미국투자이민은 여전히 불확실성을 가지고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처럼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전히 진행을 최종 결심하신 분들은 가능한 신속하게 투자금 및 Fee 송금과 I-526 접수를 진행하셔야 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저희 이민법인대양 세미나에 참석하시면 미국투자이민 진행 시의 중요 고려 사항과 EB-5 항후 전망 그리고 최고의 미국투자이민 추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주최: (주)이민법인 대양, LIGHTSTONE, REALTED
- 일시: 2018년 12월 15일(토) 오후 1시 (30 좌석 선착순)
- 장소: JW 메리어트 호텔 3층 Salon 5 Room (고속 터미널역)
- 전화 예약 : 02-556-7779
- 홈페이지 예약 :
https://www.dyimin.com/dyimin.asp?dyimin=148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