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미국 투자이민 투자금 송금 시 필요서류

한국에서 미국 투자이민 (EB-5) 투자금을 미국으로 송금할 때, 투자자가 한국의 은행에 가져가셔야 하는 서류를 안내드립니다.

미국 투자이민 투자금을 송금처리해 본 경험이 없는 은행 지점에서는 간혹 서류안내가 제각각인 경우가 많아서, 이번 기회에 은행에 제출하실 서류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은행별로 조금씩 다를 수가 있기에, 가장 많은 투자금 송금 업무를 처리해온 은행의 구비서류를 기준으로 안내드리오니, 최대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은행측에 제출하기기 바랍니다.

1. 여권(주신청자 본인) 지참
2. 주민등록증 (주신청자 본인) 지참
3. 주민등록등본 (투자금 송금일로부터 3일 이내 발급본이어야 하며, 등본에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되어 있어야 함)
4. 이주예정자 입증서류 원본 (저희 대양에서 발급해 드립니다)
5. 세무서 발행 "해외이주비 자금출처확인서(해외이주예정자용)" 원본 -> 자금출처 받는 금액은 환율이 오를 수 있으니, 넉넉히 발급해 오셔야 합니다. (대양에서 상세 안내드림)
6. EB-5 투자계약서 사본 (대양에서 은행에 전달해 드립니다)
7. 미국 투자비 송금 수취 은행 계좌 관련 정보 (대양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8. 투자금이 예치되어 있는 원화통장, 외화통장 + 통장 도장

이상 8가지 이며, 투자금 환전 및 송금을 위해서 은행에 외화 통장을 만들 경우, 통장 개설 시에는 반드시 은행에 본인이 내방하셔야 합니다. 또한 투자금 송금 시에도 본인이 은행에 직접 내방하셔서 송금요청 서류에 서명 및 비밀번호를 입력 하셔야 합니다.

* 미국 투자이민 청원서(I-526) 접수비 US$3,765.00 도 투자금 송금 시에 은행에서 은행수표를 함께 발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민국 접수비는 카드납부도 가능하나, 카드납부 시스템이 검증되기 전까지는 접수비를 수표로 발급하여 투자이민 접수 서류와 함께 이민국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은행 지점의 경우, 외환수표가 발급 가능한지를 은행에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투자이민 고객분들에게는 투자금 송금이나, 이민국 접수비 은행수표 발행 안내를 따로이 드리고 있습니다.

* 미국 투자비 송금 관련 필요서류 안내는 금융기관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에 은행 방문 전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