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미국이민의 방법? 미국영주권 취득을 위한 미국투자이민 기본 신청자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이민의 방법 중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미국 영주권 취득을 위한 방법 중 하나인 미국투자이민 기본 신청자격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미국이민을 준비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어떠한 미국이민 카테고리가 가장 적합한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미국 영주권자 또는 시민권자의 직계가족이 있을 경우 굳이 취업이민이나 투자이민을 생각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직계 가족을 통한 초청을 받으면 되니까요. 단 형제/자매 초청은 시일이 오래 걸리는 만큼 가끔 예외를 생각할 순 있겠네요.

또는 본인이 미국의 기업으로부터 스폰을 받아 취업이민이 가능하다? 또는 연구업적, 작성 논문, 수상 기록 등 개인의 능력이 출중할 경우는 미국 취업이민 카테고리인 EB-1,2,3 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위에 조항에 해당되지는 않으나 자산이 어느정도 풍족한 편이다.
그러면? 가장 쉬운 방법은 미국투자이민일 것입니다.
과거 미국투자이민 초창기 시절에는 투자금 회수도 말이 많았고, 미국영주권 취득에 대한 불안요소도 어느 정도 있었으나, 현재는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오래 된 만큼 확실히 검증된 프로젝트 아니고선 시장에 쉽게 들어오질 못합니다. 특히 저나 저희 대양의 미국투자이민 전담팀의 분석을 거친 프로젝트라면요.. ^^;

좋은 미국투자이민(EB-5) 프로젝트를 고르는 노하우는 제가 과거에 써놓은 포스팅에서도 찾아볼 수 있겠지만, 업데이트 된 내용으로 추후 다시한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미국투자이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신청 조건이 있습니다. 이는 미국이민국에서 이민법으로 규정한 사항이기에 반드시 지켜져야할 기본 사항입니다.

1. 최저 투자액수는 100만 달러이나, TEA(Targeted Employment Area / 고 실업률 지역 이나 농촌 지역)에 투자할 경우에는 50만 달러만 투자하면 됩니다.
2. 영주권 취득 후 투자 상태를 유지하면서 투자한 사업체에서 최소 10명의 미국 영주권자 이상의 직원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것을 2년 후에 증빙해야 합니다.
3. 투자금은 합법적인 출처를 증빙할 수 있는 자금이어야 합니다.
* 사업 소득, 급여 소득, 투자 소득, 임대 소득, 상속, 증여, 은행 융자금 등 모두 가능.
4. 투자금에 대한 위험성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 투자금 상환 100% 보장 시 투자이민 요건 성립 안됨.

가끔 위 기본 조건 중 4번 투자금에 대한 위험성에 대한 우려를 과하게 표하시는 고객님도 계신데, 저희 입장에서는 어쨋든 이민법을 지켜야 하는 법률회사이기 때문에 사실 추천 프로젝트의 투자금 상환이 100% 거의 확실시 된다 쳐도 이를 보증서 등을 통해 보장할 순 없습니다. 어차피 100% 상환이 확실한 프로젝트라 생각되기에 실상 보증서를 써주는 등의 보장 행위를 하면 저희도 투자자 모집에 더욱 수월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이민법을 위반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100% 보장 시 미국투자이민 신청 자체가 불가능해집니다.
(여기서 살짝 말씀 드리면, 저희 대양에서 진행 된 미국투자이민 수속 완료 고객님들의 투자금은 모두 100% 상환 완료되었습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