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투자금 자금출처 증빙의 이해 – 부동산

오늘은, 미국 투자이민(EB-5) 신청에 있어 투자금 자금출처 증빙 중 부동산으로부터의 자금마련이 포함 되는 경우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할 사항 몇 가지를 공유 드립니다.

첫째.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구매시점에 대한 충분한 상황설명 및 구매자금의 출처에 대해 명확이 밝히고 그 증빙을 서류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근로소득이 충분히 있어서 그 축적액을 부동산 구매에 사용 한 경우, 해당 근로소득에 대한 증빙으로, 회사로부터 발급받는 근로증빙, 소득발생 및 소득 축적증빙, 해당 금액이 구매자금으로 납부된 증빙 등을 구비하여 상세 설명과 함께 제출을 하여야 합니다.

간혹 저는 부동산의 구매시점이 매우 오래되어 구매자금에 대한 증빙서류 구비가 어려운 경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신청자로부터 문의를 받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에서는 타당성 있는 진술서 작성을 통해서 당시 구매대금 납부에 대한 자금출처를 설명으로 대신 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도, 간접적으로 나마 자금출처 진술을 뒷받침하는 관련서류를 최대한 구비하여 함께 제출 하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는 이민관이 서류 심사에 있어 신청자가 당시 상황설명 및 그 증빙을 위해 최대한 노력을 했는지도 심사요건에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부동산을 담보로 한 대출액을 투자금으로 사용 할 시 담보물건이 확실히 명기된 대출관련 증빙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해당 부동산 등기사항전부증명서(구 부동산 등기부등본)에 근저당 설정에 대한 확인내용 및 해당 대출금융사와의 계약서의 담보 설정된 부분도 필히 포함하여 제출되어야 합니다.

만일, 투자금 송금 및 이민청원서(I-526)를 제출하여 미국이민성(USCIS)에서 서류심사를 하는 중 신청자가 해당 담보대출을 상환한 경우, 대출상환 자금의 출처증빙 또한 구비하고 정리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민성에서 서류 심사 중 신청자에게 해당 대출의 상환 여부 및 해당 상환 자금의 출처를 묻는 RFE가 요청 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을 통한 투자금 마련에 있어 필수 증빙서류 구비에 관련한 추가 정보에 대해 저희 이민법인대양의 자금출처 전문 담당자와 상의를 하시고 상세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