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레트로의 도시. 포르토! feat. 에어프랑스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포르토! 🍷
포르투갈의 포르토는 최근 많은 분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르토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볼거리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포르토로 떠나볼까요?

레트로 스타일의 건물들
마치 옛 티비속으로 들어간 듯한 레트로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르토의 컬러풀한 건물들!

쨍하지만 색바랜 컬러의 컬러의 건물들이 아기자기하게 붙어 있어 이런 도시의 분위기를 더욱 배가 시켜 주는데요.

멋지게 칠해진 건물 앞에서 멋진 사진도 마음껏 찍어보세요! 🤳
도우루 밸리 와이너리 투어
와인 생산지에서 맛보는 와인은 빼놓을 수 없는 체험거리죠.
포르토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트 와인은 세계적으로 맛있기로 유명한 와인 중 하나입니다. 🍷

도우루 밸리는 포르투의 유명 와이너리들이 포도를 공급하는 포도 농장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와인이 어떻게 제조되는지 일련의 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선 와인 양조장을 둘러보고 여러가지 종류의 와인도 시음할 수 있습니다. 👍
포르투 역사 지구
포르투 역사 지구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이 곳은 포르투 뿐만 아니라 유럽의 도시의 발달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가치 있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가대석이 있는 성당과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증권거래소, 포르투갈 마누엘 양식의 산타클라라 교회 등 다양한 유럽의 건축 양식도 볼 수 있습니다. ⛪️
도루강과 하벨루스
도루강변에는 하벨루스라 불리는 포르투 와인을 실어 나르는 작은 배를 볼 수 있습니다. 🛶

이 배는 옛날 강 상류에서 생산된 와인 통을 하류로 운반해 수출하기 위해 사용되던 배인데요.
하류로 운반된 술에 브랜디를 섞어 알코올 도수를 높인 뒤 다시 오크 통에 담아 영국으로 보냈었다고 합니다. 🍷

이제 하벨루스는 관광객이 탈 수 있는 유람선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동 루이스 다리
동 루이스 다리는 포르토 최고의 야경 스팟입니다.
도로가 위아래로 연결된 이층 구조로 되어 있는 이 곳은, 건립 당시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긴 아치형 철교였습니다.

에펠탑을 디자인한 건축가 구스타브 에펠의 제자, 테오필 세이리그가 설계하고 완공한 다리인데요. 🌉

1층에는 차량이, 2층에는 전철이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독특한 구조로, 보행자가 다닐 수 있는 길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원하게 탁 트여 있어 야경으로 구경하기에 딱 좋은 명소입니다. 🌌
꾸준한 인기 여행지 포르토!
오늘은 먹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한 포르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0년에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포르토로 떠나보시는 것 어떨까요? 😎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올게요!
댓글영역
김동희2월 1일 오후 01:47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