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볼거리 가득한 예술의 도시 비엔나!

아름다운 궁전과 베토벤, 모차르트 등 유명 음악가를 배출한 예술의 도시 비엔나!

비엔나에서는 잘 보존된 고딕, 바로크 양식의 건물들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

오늘은 예술의 도시 비엔나의 대표적인 관광지 몇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쉰부른 궁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는 바로! 쉰부른 궁전입니다. 🏰

로코코 형식으로, 오스트리아 제국의 여름 별궁으로 지어져, 총 1441개의 방이 마련되어 있는 거대한 궁전입니다.
또한 공원 안에 있는 빈 동물원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라고 하는데요.

50만평에 이르는 대지와 궁궐은 지난 1996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되어, 현재는 오스트리아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영업 시간 : 월~일 오전 8:00~오후 5:00
벨베데레 궁전
벨베데레 궁전은 클림트의 회화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빈의 군사 지도자였던 Eugen von Savoyen 이 여름 별궁으로 사용했던 궁전입니다.

현재는 중세부터 오늘날까지의 유명한 여러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모네, 반 고흐, 클림트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

또한 벨베데레의 정원은 유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프랑스식 정원 중 하나로, 후기 바로크 시대의 정원 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영업 시간 : 월~일 오전 9:00~오후 6:00
빈 시청사
오스트리아 건축가 프리드리히 슈미트의 설계로 1800년대에 건립된 시청사는 네오고딕 양식의 걸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빈 시청사는 12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도 유명한데요.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하면 화려한 조명과 다양한 볼거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

1~3월에는 시청사 광장에 스케이트장이 오픈하기도 하고, 계절에 따라 음악회, 영화제 등 각종 문화 행사가 수시로 열려 볼거리가 많은 장소입니다.

✔️ 영업 시간 : 월~금 오전 7:30~오후 6:00
빈 자연사 박물관
빈 자연사 박물관 과학 박물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세계 10대 박물관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관한 수집품들로 가득 차 있는 곳으로 공룡 화석부터, 해충, 미생물, 동물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곳입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미술품인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117kg의 거대한 토파즈 원석과 1500여 개의 다이아몬드로 만든 마리아 테레지아의 보석 부케 등 3만여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9:00~오후 6:30 (화요일 휴무)
슈테판 대성당
그리스도교 역사상 최초의 선교자로 기록된 슈테판에서 그 이름을 따온 슈테판 대성당 구 시가지의 중심에 위치해, 빈의 상징으로 꼽히는 랜드마크입니다.

공사 기간이 무려 65년이나 걸릴 만큼 공을 들여, 건물의 길이가 107M, 천장 높이가 39M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지붕은 청색과 금색으로 만든 화려한 모자이크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건물 내부에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슈테판 성당은 모차르트의 결혼식과 장례식이 치러진 곳으로 매년 마지막 날 빈의 시민들이 이곳에 모여 새해를 맞습니다. ⛪
비엔나에서 새해 맞이하기!
볼거리 가득한 예술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 ✨

이번 겨울, 아름다운 빈에서 새해를 맞이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
댓글영역
수정2019년 12월 12일 오후 01:56

비엔나 넘 멋져요🧡